나이키 런닝화 제품분석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분석및 나이키런닝화 시사점과 향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5 / 2016.02.15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나이키 런닝화 제품분석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분석및 나이키런닝화 시사점과 향후방향 분석레포트입니다.
목차
1. 나이키 런닝화 주제선정배경

2. 나이키 및 경쟁사 아디다스 기업 소개
1) 나이키
(1) 많은 스포츠 선수와 팀을 후원하고 있다.
(2) 마케팅이 혁신적이다.
2) 아디다스

3. 나이키 아디다스의 제품 비교분석
1) 나이키 제품
2) 아디다스 제품

4. 나이키 런닝화의 Brand Resonance Pyramid

5. 나이키 런닝화 커뮤니케이션전략과 마케팅전략
1) Permission 마케팅전략
2) Experiential 마케팅전략
3) One-to-One 마케팅전략

6. 나이키 런닝화 광고평가

7. 나이키 런닝화 브랜드 선택시 고려하는 항목분석

8. 나이키 런닝화에 대한 시사점과 발전 방향
본문내용
이제 마지막 마케팅 종류인 One-to-One Marketing이다. 나이키의 One-to-One Marketing은 iD가 대표적이다. iD란 소비자가 원하는 신발 제품을 하나 고르고, 신발의 세세한 부분의 원하는 색깔, 로고 등을 모두 골라서 자신만의 신발을 디자인하고 구매하는 것을 말한다. 이외에 신발 사이즈는 물론 발볼도 자신이 스스로 고를 수 있다. 이러한 나이키의 iD는 현재의 소비자들이 튀고 싶어하며, 자신을 외적으로 내새우고 싶어하는 마음을 잘 읽고 만들어낸 판매 방식이고, 소비자의 신체적, 심리적 개성을 존중해 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아쉬운 것이 있다면, 한국에서는 이 커스터마이즈 형태의 신발을 판매하고 있지 않다. 즉, 한국에서는 정식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으며, 미국, 일본, 중국, 프랑스 등 총 7개국에서 서비스 제공 중이며, 이러한 신발을 한국에서 사고 싶으면 해외배송을 통해서 받을 수 있다. 가격은 120~145달러이며, 배송비는 따로 지불해야 한다. 공장에서 개별적으로 만들고, 해외배송까지 하다보니 약간 오래 걸린다는 단점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에서 적지 않은 사람들이 이런 방식을 통해서 자신만의 신발을 디자인하고 구매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전략] PUMA 푸마 전략
  • 마케팅 전략도 실시하고 있다. ① PPL* 대형 스포츠 스타에 대한 스폰서쉽과 물품 협찬종목조정테니스X-Game축구RunningMotor Sports스타Newscorp팀SerenaTravis(Bike)Kien(Skateboard)April(MTB)AnelkaCamelroon팀DioufEtooPires안정환이관우CampbellKenya팀LevoratoLovingerKipketerJordan F1Racing team푸마 스포츠 스폰서쉽의 특징: 경쟁 브랜드가 하고 있는 종목 + X-Game과 조정 종목과 Motor Sports② X-GAME, Extreme Sports, HipHop에 대한 스폰서 쉽SLS 제품의 컨셉과 잘 맞아 떨어짐 : 도

  • [A+]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사례분석 - NIKE 나이키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분석(HWP)
  • 분석 1) Michael Jordan 2) Tiger Woods 2. 효과 및 반응3. 미디어 전략 4. 4P MIX - Price, Place, Promotion, Product5. STP 분석6. SWOT 분석Ⅱ. 본론 - 제품 디자인 차별화 경영 분석Ⅱ. 본론 - 경쟁 브랜드 비교 분석 - 아디다스1. adidas - 기업개요, 브랜드 컨셉 분석2. adidas, Nike - 제품현황, 제품전략 분석3. adidas - 4P MIX, SWOT, STP 분석Ⅲ. 결론 - 시사점 및 향후 발전방향, 문제점 개선방안 Ⅳ. 출처싸이트, 참고문헌국제경영, 국제마케팅 브랜드사례 - NIKE【 서론 - 나이키 기

  • [나이키, 아디다스] 경쟁기업 경쟁브랜드 비교분석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
  • 나이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1. 스포츠 선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 Michael Jordan 2) Tiger Woods 2. 효과 및 반응3. 미디어 전략 4. 4P MIX - Price, Place, Promotion, Product5. STP 분석6. SWOT 분석Ⅱ. 본론 - 나이키, 아디다스 제품 디자인 차별화전략 비교분석Ⅱ. 본론 2 - 아디다스 경쟁 브랜드 비교 분석1. adidas - 기업개요, 브랜드 컨셉 분석2. adidas, Nike - 제품현황, 제품전략 분석3. adidas - 4P MIX, SWOT, STP 분석Ⅲ. 결론 - 시사점 및 향후 발전방향, 문제점 개선방안 Ⅳ.

  • [A+]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사례분석 - NIKE 나이키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분석(PPT)
  • 분석1경쟁 업체 Adidas 및 의류 브랜드 전략 분석2NIKE 글로벌경영 및 글로벌 마케팅 분석3NIKE - 핵심역량, 경쟁우위 분석 (물류, 유통시스템)4결론 – 향후 전망, 나아갈 방향 전략제시5▶ 브랜드 경영이념, 브랜드 컨셉, 브랜드 현황 등▶ 브랜드 Vision / Mission, 해외시장 진출현황, 나이키 로고 의미 및 탄생배경 등▶ 스포츠 브랜드 : Adidas ▶기타 의류 브랜드 : POLO, BEAN POLE 등▶ 마케팅전략 - 4P MIX, S-T-P, S-W-O-T 분석▶ 경영전략 - 현지화 제품 생산,

  • [마케팅사례] 프로스펙스 마케팅전략 사례
  • 제품이라는 뜻을 갖고 있으며 심벌 마크는 학의 비상하는 모습을 형상화 한 것으로 역동적인 스포츠의 의미를 정확하게 상징하고 있다 2. 마케팅 전략1) 이전 전략 분석1981년 프로스펙스가 탄생되면서 세계적인 스포츠 전문지 Runner World가 Five Star 등급을 수여, 미국내 6대 스포츠화로 선정되었고 11월 국내 시판되었고 전문 스포츠화 개발을 시작 했다 이후로 아시안게임 출전선수들에게 용품 제공, 해외로의 수출, 신기술 개발등을 내걸고 마케팅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