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제와 보호] 청소년 문제행동 중 하나를 골라 개념, 원인, 결과, 대처방안을 논하고 마지막으로 자신의 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2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문제와 보호] 청소년 문제행동 중 하나를 골라 개념, 원인, 결과, 대처방안을 논하고 마지막으로 자신의 견해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문제행동 중 인터넷 중독의 개념

2. 청소년 문제행동 중 인터넷 중독의 원인

3. 청소년 문제행동 중 인터넷 중독의 결과

4. 청소년 문제행동 중 인터넷 중독의 대처방안
1) 인터넷 사용에 대한 홍보
2) 인터넷 사용에 대한 교육
3) 청소년기의 특징을 이해하고 예방, 치료
4) 인터넷 도덕과 윤리교육을 위한 범국민적 홍보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나라 청소년의 25%는 사이버 중독으로 고생하고 있으며 5%는 심각한 수준이라고 한다. 최근에도 PC방에서 게임을 하다 쓰러지는 사고가 빈번할 정도로 발생하고 있으며 어른도 빠져나오기 힘든 게 사이버 중독이다. 그런데도 호기심은 많지만 자제력이 모자라는 청소년들이 여과 없이 온라인 문화를 접하면서 게임 중독, 음란물 중독 등 많은 부작용을 낳고 있다. 사이버 범죄의 50%를 10대 청소년들이 차지할 정도
.
.
Ⅱ. 본론

1. 청소년 문제행동 중 인터넷 중독의 개념

인터넷의 새로운 표준인 www(world wide web)이 만들어지고 Netscape와 같은 인터넷 접속 프로그램이 개발된 1980년대 중반부터 인터넷은 대중에게 널리 보급되었다. 이렇게 급격하게 확산된 인터넷은 우리에게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저렴하고 즉각적인 의사소통을 제공하고 사이버공간이라 불리는 새로운 가상공간을 만듦으로서
참고문헌
홍봉선 외(2006). 청소년복지. 양서원.
권구영 외(2002). 청소년의 인터넷 사용과 정신 건강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정신보건과 사회사업.
김교헌(2001). 청소년들의 컴퓨터 사용실태와 컴퓨터 중독. 석사학위논문, 충남대학교.
김귀숙(2006). 청소년 인터넷 중독과 부모-자녀간 의사소통 및 양육태도와의 관계. 석사학위논문, 부경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행동에는 반드시 원인이 있는데, 그 원인을 이루는 것이 ‘무의식적 동기’: 무의식적 동기는 타고난 본능에 의해 이루어지는데, 가장 중요한 본능은 ‘성욕과공격성’ 무의식적 동기와 의식 사이에는 끊임없는 갈등을 빚는데, 이 갈등이 인간의 정신세계를 지배하는 힘으로 작용⑤성적 충동, 공격성이라는 본능은 현실세계에서 행동을 통해 자신을 실현하고자Copyright 2023. 열정교사김필반. All Rights Reserved.함 : 인간은 물리, 사회적 환경 속에서 자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서브 `교과교육론`
  • 행동에는 반드시 원인이 있는데, 그 원인을 이루는 것이 ‘무의식적 동기’: 무의식적 동기는 타고난 본능에 의해 이루어지는데, 가장 중요한 본능은 ‘성욕과공격성’ 무의식적 동기와 의식 사이에는 끊임없는 갈등을 빚는데, 이 갈등이 인간의 정신세계를 지배하는 힘으로 작용⑤성적 충동, 공격성이라는 본능은 현실세계에서 행동을 통해 자신을 실현하고자함 : 인간은 물리, 사회적 환경 속에서 자신의 본능적 욕구들을 충족시킬 방법을- 2 -끊

  • 영삼성 지식플러스(삼성 SSAT 시사상식)[20100127_20110315]
  • 자신이 만들어 놓은 충동적이거나 습관적인 거짓말을 그대로 믿는 증상. ‘병적 거짓말쟁이’라고도 불리는 이 증상은 수십 년을 걸쳐 길게는 평생 지속되기도 한다는데요. 원인으로는 ‘경계성 인격 장애’, 즉 아침에는 평온한 상태로 지내다가도 저녁이 되면 자살충동을 느낄 정도로 극단적인 감정의 기복을 보이는 불안정한 정신 상태를 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의 한 말과 행동의 결과에 대해서 두려움을 가져 보지 못해 습관적으로 태연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결과를 뜻하는 개념으로서 교육목표를 결정하는 일이야 말로 교육과정의 제1단계라 할 수 있다. 이러한 교육목표를 설정함에 있어서는 몇 가지의 준거가 필요하다 할 수 있겠는데, 우선 교육목표를 설정하기 위한 제반 기초 자원의 종합성 및 타당성이 요구되며, 또한 교육목표는 명료하고 구체적으로, 그리고 행동적인 표현으로 진술하여 그 목표에서 구체적인 교육방법을 시사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교육내용은 교육의 과정에 있어서 중심적인 역

  • [교직] 교육사상가들에 대한 레포트
  • 중하였다. 오산 학교에서 배운 사람들은 직접 남강으로부터 어떤 지식이나 기술을 전수받은 일은 없으나 어느덧 거기서 신의를 배웠고 열과 성을 배웠고 일상 생활의 도리를 배웠고 민족의 미를 배웠고 돌 하나 풀한포기를 바로 옮겨놓고 가꾸는 태도를 배웠다.그는 젊은이를 좋아해서 그들이 같이 이야기하고 일하기를 좋아했다. 남강은 의(義)와 열(熱)의 사람이기에 지극한 정성과 사랑이 학생들에게 번져 나가 오산학교는 높은 소원에 불타오르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