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ONY소니의 미국직접투자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0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ONY 개요
SONY 의 세계 진출
SONY 의 매출 구성
SONY 의 글로벌 전략 배경
SONY 의 글로벌 분권 전략
SONY 글로벌 전략의 특징
SONY의 미국 직접 투자 과정
SONY의 최근 기사 자료
본문내용
브랜드
: SONY
: 『Sony』라는 이름은 두 개의 단어로 만들어졌다. 하나는 Sound, 그리고 Sonic와 같은 단어들의 기원인
라틴어 『Sonus』와 Little son이라는 의미를 지닌 『Sonny』가 합쳐져 「끊임 없는 창조를 위해 힘과 열정을
지닌 젊은 소그룹의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창업 당시 「회사 규모는 작지만 패기있는 젊은이
들의 집단」이라는 역동적인 의미를 포함한 브랜드이다.
특히 Sony'는 알파벳 문자를 기본으로 하는 다수의 언어 가운데 그 어떤 언어로 읽더라도 소니라는 한가지
발음으로만 읽혀지도록 되어있다.

SONY 의 글로벌 전략 배경

소니는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세계시장 개척에 나서서 신제품의 보급에 주력

일본 내에서는 2차세계대전 이전부터 명성을 지켜온 히타치, 마쓰시타 등의 유력한경쟁자가 존재하기 때문에
세계시장에서 크게 도약한 다음 거꾸로 국내시장을 공략하는 전략을 구사함

해외 마케팅의 핵심은 신제품과 신기술을 세계 각국의 소비자에게 교육시키는 것과 현지 사정, 현지 생활에 맞는
신기술의 수용형태를 끊임없이 탐색하는 것이었음

- 선진국 시장을 상대로 최신 기술로 승부하여 세계적으로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전략을 구사

SONY 의 글로벌 분권 전략
- 각 지역에서 철저하게 현지화하고 소비자의 니즈에 세밀하게 대응
- 해외거점의 현지화를 철저하게 추진해 현지인을 최고 경영진으로 발탁하는 한편 제품개발 분야는 사업본부가 주도
- 분권화를 추진하면서도 본사는 전 해외거점을 통합적으로 관리하여 세계적 차원에서의 이익을 추구
- 현지의 근로관행 존중하지만 그 혼은 일본 소니에 두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소니의 미국진출과정
  • 국제적 기업을 의식하기 시작한 모리타는 ‘전 세계 어느 나라 사람이 들어도 외우기 쉽고 바르게 읽을 수 있는 로고’로 정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고 한다. 한편 미국에 최초로 일제 소형 트랜지스터를 판매하러 진출한 사람도 모리타였다. 그것도 아랫사람을 시키지 않고 본인이 직접 상대 회사의 최고 경영자를 만나기 위해 동분서주(東奔西走)했다. 그리고 당시 소니의 생산능력을 크게 벗어난 10만대 이상의 주문을 타진 받아왔다. 그러나 ‘SONY

  • 소니(Sony)의 연혁, 소니(Sony)의 기업정신, 소니(Sony)의 강점, 소니(Sony)의 약점, 소니(Sony)의 국제경영, 소니(Sony)의 전자기술력, 소니(Sony)의 음반사업, 소니(Sony)의 해외직접투자(해투) 분석
  • 소니(Sony)의 연혁, 소니(Sony)의 기업정신, 소니(Sony)의 강점, 소니(Sony)의 약점, 소니(Sony)의 국제경영, 소니(Sony)의 전자기술력, 소니(Sony)의 음반사업, 소니(Sony)의 해외직접투자(해투) 분석Ⅰ. 서론Ⅱ. 소니(Sony)의 연혁1. 설립2. SONY product history3. 브랜드의 기원Ⅲ. 소니(Sony)의 기업정신Ⅳ. 소니(Sony)의 강점과 약점Ⅴ. 소니(Sony)의 국제경영Ⅵ. 소니(Sony)의 전자기술력Ⅶ. 소니(Sony)의 음반사업Ⅷ. 소니(Sony)의 해외직접투자(해투)1. 국가간의 순차적 진입

  • [국제경영] Sony(소니)의 미국진출 과정
  • 직접투자의 과정 국가간의 순차적 진입 - 미국의 San Diego에 대한 해외직접 투자의 경험을 활용 2년 뒤 영국의 Wales에 TV공장 설립사업부의 점진적 확충 - 경쟁우위가 강한 TV부문부터 경쟁우위가 약한 부문으로 사업부를 점진적으로 확충점진적인 기능 심화 - 판매 및 마케팅->생산->현지 디자인 및 설계->기획기능->사업의 전세계적 총괄   점진적인 권한이양 세계시장에서 Sony의 위상   소니는 일본에서 창업된 일본계 회사이지만 일본 내에서의 평가

  • SONY 글로벌 진출 전략
  • 미국 내 매장 3분의 2가 문을 닫음SONY 현재 쇠퇴 원인 분석1.라이프스타일을 바꾸는 창조가치의 결핍2.제품들의 자기잠식3.기업 내부논리의 지나친 집착4.모방산업의 한계소니의 쇠퇴원인도출노트북 등 PC산업 매각, TV 산업을 분사하는 구조조정 실행 중소니의 현 상황소니는 왜 몰락하였는가?SONY 글로벌 전략Sony BrandSony는 이전에 없던 아이디어, 없던 기술을 ‘창조’하는 경영전략을 펼치며 ‘다른 기업과 비슷해서는 팔리지 않는다,

  • 다국적 기업 SONY 분석
  • 미국 및 일본 소니 뮤직엔터테인먼트 등 2개의 기업을 통해 운영5. 금융 서비스(Financial Services)- 소니 파이낸셜 홀딩스와 소니 생명보험, 소니 은행 등을 통해 운영6. 소니 모바일 커뮤니케이션(Sony Mobile Communications) 사업 부문- 모바일 전화기 디자인, 개발, 제작 및 판매를 담당 2-3. 소니의 핵심역량소니는 2012년 CEO 히라이 가즈오는 ‘하나의 소니’라는 신 경영 전략 철학을 발표했다. 이는 소니 그룹 내 다양한 의사결정 과정을 빠르게 하기위한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