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ONY소니의 미국직접투자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06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국제경영전략론] 3M의 글로벌 경영현황분석
- [국제경영] 소니 해외직접투자
- [글로벌경영] 7장 해외직접투자 정의
- [소니][Sony]소니(Sony)의 경영이념, 소니(Sony)의 구성, 소니(Sony)의 사업영역, 소니(Sony)의 국제경영, 소니(Sony)의 복잡계기업선언, 소니(Sony)의 PSP(휴대용 게임기), 소니(Sony)의 온라인음악시장 분석
- [기업][한국][미국][일본][기업][삼성]한국 기업 삼성(Samsung), 한국 기업 LG, 미국 기업 애플(Apple), 미국 기업 MS(마이크로 소프트, Micro Soft), 일본 기업 후지(Fuji), 일본 기업 소니(Sony) 분석
- 목차
-
SONY 개요
SONY 의 세계 진출
SONY 의 매출 구성
SONY 의 글로벌 전략 배경
SONY 의 글로벌 분권 전략
SONY 글로벌 전략의 특징
SONY의 미국 직접 투자 과정
SONY의 최근 기사 자료
- 본문내용
-
브랜드
: SONY
: 『Sony』라는 이름은 두 개의 단어로 만들어졌다. 하나는 Sound, 그리고 Sonic와 같은 단어들의 기원인
라틴어 『Sonus』와 Little son이라는 의미를 지닌 『Sonny』가 합쳐져 「끊임 없는 창조를 위해 힘과 열정을
지닌 젊은 소그룹의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창업 당시 「회사 규모는 작지만 패기있는 젊은이
들의 집단」이라는 역동적인 의미를 포함한 브랜드이다.
특히 Sony'는 알파벳 문자를 기본으로 하는 다수의 언어 가운데 그 어떤 언어로 읽더라도 소니라는 한가지
발음으로만 읽혀지도록 되어있다.
SONY 의 글로벌 전략 배경
소니는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세계시장 개척에 나서서 신제품의 보급에 주력
일본 내에서는 2차세계대전 이전부터 명성을 지켜온 히타치, 마쓰시타 등의 유력한경쟁자가 존재하기 때문에
세계시장에서 크게 도약한 다음 거꾸로 국내시장을 공략하는 전략을 구사함
해외 마케팅의 핵심은 신제품과 신기술을 세계 각국의 소비자에게 교육시키는 것과 현지 사정, 현지 생활에 맞는
신기술의 수용형태를 끊임없이 탐색하는 것이었음
- 선진국 시장을 상대로 최신 기술로 승부하여 세계적으로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전략을 구사
SONY 의 글로벌 분권 전략
- 각 지역에서 철저하게 현지화하고 소비자의 니즈에 세밀하게 대응
- 해외거점의 현지화를 철저하게 추진해 현지인을 최고 경영진으로 발탁하는 한편 제품개발 분야는 사업본부가 주도
- 분권화를 추진하면서도 본사는 전 해외거점을 통합적으로 관리하여 세계적 차원에서의 이익을 추구
- 현지의 근로관행 존중하지만 그 혼은 일본 소니에 두고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