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비비큐 해외시장(미국시장)진출 전략분석과 BBQ SWOT,4P전략분석및 BBQ 향후과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2 / 2016.02.02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BBQ 비비큐 해외시장(미국시장)진출 전략분석과 BBQ SWOT,4P전략분석및 BBQ 향후과제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제네시스 BBQ 기업소개
1.1 제네시스 BBQ의 연혁
1.2 제네시스 BBQ의 해외이전 역량
1.3 제네시스 BBQ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Ⅱ. BBQ 기업선정배경
2.1 내수 시장의 BBQ
2.2 BBQ를 선택한 이유

Ⅲ. BBQ의 미국 시장 진출

Ⅳ. BBQ 미국시장 진입전략 분석

Ⅴ. BBQ 향후과제
5.1 SWOT 분석을 통한 현실파악
5.2 앞으로의 BBQ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BBQ의 미국시장에서의 강점은 무엇보다도 질적으로 차원이 다른 치킨이라는 점이다. 미국 내에서 치킨은 간단히 먹는 패스트푸드 또는 정크푸드로 인식되어 있는데 BBQ는 그러한 인식의 변화를 가지고 온 기업이다. 최고급 원료와 몸에 좋은 올리브유를 사용하는 것을 시장에 어필하여 건강한 기업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그 외에도 다국적문화로 형성된 미국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BBQ의 치킨대학 R&D의 노력으로 그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종류의 소스를 개발하여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BBQ는 배달을 위주로 하는 한국의 매장과 달리 미국에서는 다양한 메뉴와 쾌적한 실내 공간을 제공하는 넓은 매장을 마련하는 등 고급화를 꾀한 뒤 성공적으로 안착한 후, 테이크아웃 및 배달매장, 레스토랑형 매장 등으로 다양화하는 전략을 가지고 있으며 또 다른 기업들이 소홀히 여기는 2000여개의 대학가 주변과 주택가, 사무실 경계지역 등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그럼에도 미국시장 내에서의 다른 치킨프랜차이즈의 선전에 비해 낮은 인지도와 고급원료를 사용함에 있어 비싼 제품가격이 풀어야 할 과제이다.
참고문헌
서울경제 - "BBQ치킨 2015년국내외 상장“

BBQ 올떡 공식 블로그- http://blog.daum.net/bbqolive/92

SBS CNBC- [KOREA REPORT] 제네시스BBQ, 맥도널드 추월도 가능…글로벌 프랜차이즈 도약

아시아경제- BBQ, 美 스타쉐프와 글로벌 핫메뉴 만든다

BRAVIS-식품음료신문- BBQ치킨 미국 진출 성공적

중앙일보- 강호동 치킨 美 진출…BBQ 떨고 있나

머니 투데이- [더벨]윤홍근의 BBQ, 해외사업 '쉽지 않네‘

디오데오 - 제너시스BBQ "2020년 세계 1위 프랜차이즈로 도약"

동아일보 - “신속배달-매콤양념 K치킨...글로벌 입맛사냥 나선다”

한국경제 - “치킨으로 국내 평정…이젠 글로벌 프랜차이즈 날갯짓”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
  • 분석-국외 환경 분석ⅱ. 국제 경쟁사 분석ⅲ.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①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②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③ 현대 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ⅳ. 세계 자동차 산업의 구조조정과 그에 대한 대응책ⅴ. 현안 및 개선 과제 도출ⅵ. 향후과제Ⅲ. 결론- 현대 자동차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의견들어가는 말정보통신 기술이 발달하고

  • 비비큐 BBQ 중국진출위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성공요인분석과 향후전략제안
  • BBQ는 자신만의 차별화되고 특색 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1,000호점을 오픈 시켰고, 프랜차이즈 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3. BBQ 중국시장 진출사례분석 1) 중국시장분석- 중국은 현재 자본집약적 구조로 대량생산 체제의 상황 하에서 발전 가능한 대규모 시장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이다. 이

  • BBQ 비비큐 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BBQ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및 BBQ 미래전략
  • 성공요인SWOT분석경영전략 사례마케팅 사례향후전략수립INDEX1. BBQ 비비큐 기업소개2. BBQ 비비큐 기업슬로건3. BBQ 비비큐 성공요인4. 국내 치킨시장 환경분석5. BBQ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6. BBQ 경영전략(1) 기업운영전략(2) 물류전략(3) 해외진출전략7. BBQ 마케팅전략 사례(1) SNS 마케팅(2) 내부마케팅(3) 차별화마케팅(4)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BBQ 향후전략제시 (해

  • 비비큐(BBQ)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Report( 비비큐(BBQ)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서론BBQ의 선정동기본론1. BBQ의 자사 분석1) BBQ란?2) BBQ의 경영이념2. BBQ의 SWOT 분석.3. BBQ의 STP.4. BBQ의 4P 분석.결론서론 BBQ 기업소개BBQ는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산업의 기념비적인 브랜드다. 다국적 패스트푸드 브랜드와 비교해도 점포 수와 매출 규모에서 절대 뒤지지 않는

  • 비비큐(BBQ)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전략- 배달치킨에 대한 신선한 바람스페인 문화와의 접목- 2005년 브라질 아르헨티나 진출- 2005년 금강산 온정각에 북한 1호점 개설- 스페인에서 1년이내에 100개 점포 오픈- 2008년까지 총 2000개의 점포 개설 예정- 하루 매출 600~700유로 (한화 100만원 정도)BBQ의 향후 계획*BBQ의 세계 진출을 위해 해외지역에서의 성공비결은?-현지의 문화와 생활 가치관에 대하여 먼저 철저히 파악하고 접하여 보다 쉽게 다가가는 것 결 론1234567891011121314151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