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화 성공 기업 및 관리전략,다각화,다각화성공기업,다논,다논기업,다각화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다각화(多角化, diversification)란?

일반적으로 하나의 기업이 여러 다른 사업에 진출함으로서 서로 다른 다수의 사업 영역을 가지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 기업은 다각화를 통해 사업의 위험을 분산시켜 기업 가치를 증가시킬 수 있다. 그리고 새로운 사업으로 진출함으로써 새로운 유망분야에 미리 진출하여 기업의 성장을 추구 할 수 있으며 기존사업의 기술력이나 노하우가 이전함으로써, 시장지배력 강화, 기업의 다양한 기능을 공유 가능할 수 있다.

다각화의 종류에는 제품다각화, 고객다각화, 시장다각화 등이 있다. 먼저 제품다각화는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을 기존의 제품과 비슷하거나, 완전히 다른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다. 또한 고객다각화는 기업이 생산한 재화나 서비스를 제공할 고객의 유형을 다각화하는 것으로, 기존에 주요 소비층과는 다른 소비층을 탐색하는 것이라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시장다각화는 기업이 재화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시장을 다각화하는 것으로, 해외로 진출한 기업들이 가장 적절한 사례라 할 수 있다.

한편 다각화의 유형에는 수평적 다각화, 수직적 다각화, 보완적 다각화, 지리적 다각화가 있다. ‘수평적 다각화’란, 생산의 규모가 클수록 더 많은 이윤이 창출 가능한, 소위 말하는 ‘규모의 경제’가 실현되는 다각화전략으로, 동일산업에 진출하는 관련 다각화와 맥락이 같다. 반면 수평적 다각화와는 달리, ‘보완적 다각화’는 기업이 기존에 종사하던 산업에서 다른 종류의 산업으로 진출하는 다각화이다. 또 ‘수직적 다각화’는 가치사슬의 통합으로, 기업의 생산과 유통, 그리고 배급의 일련체계가 한 기업 그룹으로 내부적 통합이 되는 것을 말한다. 마지막으로 지리적 다각화란, 흔히 말하는 M&A(인수․합병)의 방식으로 다른 영역에 다각화하는 것으로, 미디어 산업에 있어 많이 이루어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카오톡 기업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
  • 카카오톡 기업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목차-1. 카카오톡의 성공히스토리2. 모바일메신져 시장특성3. 카카오톡 기업 경영전략 사례분석(1) 마케팅전략(2) 서비스전략(3) 인적자원관리 전략(4) 다각화전략(5) 브랜드확장 전략- 카카오뱅크- 카카오택시- 카카오페이4. 카카오톡 SWOT분석5. 결론 및 향후시사점1. 카카오톡의 성공히스토리카카오는 아이위랩이라는 이름으로 2006년 말에 설립되었으며 초기 창업자 김범수 대표는 이제범 사장을 파

  • 다국적기업 성공사례 분석 하이얼 하이얼 역사 하이얼 성장 하이얼 국제화
  • 다국적기업 성공사례 분석- 하이얼 -Haier and Higher왜 하이얼인가?하이얼의 역사와 성장하이얼의 국제화: 발전전략1단계: 고품질 전략 및 브랜드 구축2단계: 다각화3단계: 국제화하이얼의 핵심역량구축과정단계: 기술도입 및 브랜드 전략단계: 학습과 혁신의 기업문화단계: 글로벌 경쟁력 형성기업문화: “학습형 기업문화”마케팅창의성 고취품질 중심의 마케팅고객니즈(needs)에의 신속대응조직과 인사브랜드 보호♦이론과의 접목♦내부

  • 경영전략 Restructuring필립스 월풀 TCI
  • 다각화, 분권화 등으로하강기에는 사업 통폐합, 인원감축, 집중화 등으로 한다.1.1 개념적용대상내 용수 단생산활동사업구조 재편성다각화, 사업전환, 합리화, 철수, 인수 및 합병인적자원기업문화 및 조직구조재구축기업문화 혁신, 조직구조 혁신금융자원재무구조 개편자본구성 건전화, 자금조달 강화정보자원새로운 정보전략CIM 도입, SIS 도입1.2 목적사업구조를 개편하여 주력 사업을 선정하고

  • [경영학] 3M의 사내벤처제도와 인사교육제도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경영전략 및 특징 조사분석(A+자료)
  • 기업 선정 2006. 11. 동탑산업훈장 수상 - 외국기업의날 기념 3. 3M의 인간중심 경영연마제 생산 업체로 3M과 각축전을 벌렸던 노튼(Norton)社는 시스템 중심의 관리 모델을 가장 성공적으로 구사한 기업 중 하나였다. 노튼은 PIMS(Profit Impact of Market Strategy)라는 수익영향분석기법인 계획․통제시스템을 70년대 초반에 처음으로 도입하여 재무성과 향상 및 기업인수 검토에 활용해왔다. 경영진은 이 분석 결과에 따라 기존 사업 유지 및 다각화 전략을 수립하

  • 조직개발론(GE사례)
  • 다각화 하면서 꾸준히 성장해 왔다.GE의 120여년간에 걸친 꾸준한 성장은 무엇보다도 GE의 끊임없는 경영혁신과 조직변신에 의하여 이루어졌다. 이 사례는 점점 치열해지는 세계시장경쟁하에서 GE가 어떻게 수많은 사업분야에서 세계 최강의 경쟁력을 가진 회사로 발전 하였는지를 잭 웰치(Jack Welch)회장의 경영혁신과 기업변신전략을 중심으로 살펴본다. 먼저 GE의 성장연혁과 전통적인 경영이념 그리고 경영혁신의 배경을 정리한 다음에, GE의 사업 구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