묶음가격,묶음가격성공사례및실패사례,묶음가격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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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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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묶음가격의 정의
2. 묶음가격의 실행동기
3. 묶음가격 실행의 고려요인
4. 묶음가격의 성공사례
5. 묶음가격의 실패사례
6.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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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묶음가격의 정의]
묶음가격이란?
가격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 중 묶음가격이란 여러 개의 상품을 하나로 묶어 상품화하고 여기에 부여한 가격이다. 묶음 가격은 상품뿐만 아니라 서비스에도 적용할 수 있다.
순수묶음 : 한 제품씩 따로 판매하지 아니함.
묶음으로만 가격을 할인하여 판매.
혼합묶음 : 한 제품씩 따로 판매할 수도 있고 묶어서 판매할 수도 있음.
묶음 구입 시 추가 프리미엄을 주는 형태.
개별가격매김 : 하나의 시스템으로 되어있는 제품을 따로따로 값을 매겨 판매.
이것은 하나의 마케팅 전략으로도 볼 수 있는데, 특정 기능 또는 관련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묶음 판매하는 ‘번들 상품’, ‘번들 마케팅(BUNDLE Marketing)’ 이라고도 한다.
[2. 묶음가격의 실행동기]
1.원가절감 - 가치사슬 안에서 서로 밀접한 상호 관계가 있는 활동들 사이에 규모의 경제효과를 가질 수 있고 각 제품 부문에서 소비자 정보획득에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음.
2.가격차별화 - 소비자들은 그들이 어떤 세분시장에 속함에 따라 똑같은 제품에 대해 서로 다른 가격을 지불하게 됨.
3.제품차별화 - 다양한 형태의 제품다발을 소비자에게 제시할 수 있음. 이러한 제품다발은 다른 경쟁제품과는 차별화 된 새로운 별도의 제품으로 볼 수 있음.
4.시장 확대 - 산업재 또는 제품수명주기상의 도입기/성장기에 있는 제품을 기존 제품과 묶어 판매함으로써 그 확산을 촉진 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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