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의 영국 진출 성공사례와 한국 진출 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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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월마트의 기업소개를 시작으로 하여 월마트의 시스템을 Cross-docking System, RFID 도입, 전용 운송시스템 구축, QR시스템 구축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였음. 또한, 월마트의 SWOT분석과 마케팅믹스 4P 분석 및 월마트 STP 전략을 분석하였으며, 월마트의 영국 진출 성공사례와 한국 진출 실패사례에 대해 상세하게 비교 설명한 자료임
목차
I. 서 론 : 월마트 기업소개

II. 본 론
1. 월마트 시스템분석
(1) Cross-docking System
(2) RFID 도입
(3) 전용 운송 시스템 구축
(4) 탄력적인 공급 시스템인 QR 시스템 구축

2. 월마트 SWOT분석
(1) 강점 (S)
(2) 약점 (W)
(3) 기회 (O)
(4) 위협 (T)

3. 월마트 마케팅믹스 4P 분석
(1) 점포계획 (Place)
(2) 가격전략 (Price)
(3) 상품전략 (Product)
(4) 촉진전략 (Promotion)

4. 월마트 STP 전략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5. 월마트의 영국 진출과 한국 진출
(1) 월마트 성공사례분석 : 영국
(2) 월마트 실패사례분석 : 한국

III. 결 론
6. 월마트 성공요인분석
7.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5. 월마트의 영국 진출과 한국 진출

(1) 월마트 성공사례분석 : 영국

영국에서는 지난 1999년 인수한 자회사 ASDA가 큰 성과를 거두며 순항중이다. ASDA는 오랫동안 저렴한 가격을 특징으로 내세우는 영국 대형마트로 월마트의 이미지와 유사해 사업이 순조롭게 이루어진 것이다. 일본에서는 2002년 세이유 지분을 일부 인수한데 이어 올해 초 세이유 보유 지분을 100%로 늘리며 일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과거 1991년 월마트가 해외 사업을 처음 시작했을 때는 뚜렷한 목표의식을 갖지 못했다. 또한 멕시코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과거 1991년 월마트가 해외 사업을 처음 시작했을 때는 뚜렷한 목표의식을 갖지 못했다. 또한 멕시코 시장 진출 당시에는 월마트는 573개의 크고 작은 월마트 산하의 지점을 소유하고 있는 것과는 달리 NAFIA조약 이전에는 멕시코 시장 진입에 난관을 겪고 있었다. 당시만 해도 월마트의 해외 시장 전략은 단순히 미국에서 하는 방식을 외국으로 그대로 옮기면 될 것이라는 정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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