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iver 아이리버 기업전략분석과 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 아이리버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아이리버 향후전망과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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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river 아이리버 기업전략분석과 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 아이리버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아이리버 향후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학과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대충짜집기한 자료와는 질적으로 다른자료입니다.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목차
제1장 서론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
Ⅱ. 연구문제와 연구방법

제2장 본론
Ⅲ. 연구내용 및 분석
1) 아이리버의 성장과정
① 아이리버 기업 외부분석
㉠ 산업분석
② 아이리버 기업 내부분석
㉠ 기업전략 분석
1.감각적 디자인
2.자체 브랜드
3.기술 집약의 스피디한 신제품 출시로 고가시장을 선도
4. 네티즌을 타겟팅하다.

2) 아이리버 쇠퇴 원인 및 배경 분석
① 위기요인 분석
㉠ 경쟁자 분석
㉡ 산업분석
㉢ 내부요인

3) 현재 아이리버 기업 분석
①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ies
(4) Threat
② 아이리버의 BCG 매트릭스

제3장 결론
Ⅳ. 아이리버 부활을 위한 전략 도출 및 방안 제시
1) STP 분석
2) 마케팅믹스 4P 전략
㉠ PRODUCT 제품
㉡ Promotion 유통
㉢ Place 경로
㉣ Price 가격
▶ STP 도식화
▶ 마케팅 믹스 4P 도식화
3)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초창기 아이리버 MP3의 디자인의 핵심은 삼각기둥 이었다. 당시 멀리서 삼각기둥의 MP3 만 보면 아이리버의 MP3라는 것을 지각할 정도로 독특한 디자인 이었고 아이리버의 브랜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 이었다. 현재 애플의 비슷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짝퉁“으로 출시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와 같이 당시에도 아이리버의 삼각기둥 디자인을 따라한 짝퉁들이 성행할 정도였다. 이점에서 아이리버의 디자인역량을 느낄 수 있는데 왜냐하면 “짝퉁“ 제품이 성행한 다는 것은 그만큼 그 브랜드의 위상이 높다는 것을 대변해주기 때문이다. 물론 다시 삼각기둥으로 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디자인으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애플은 기계가 넓지만 얇은 디자인으로 성공을 하였다. 예전 아이러버와 같은 디자인은 작긴 하지만 주머니에 넣으면 튀어나오는 단점이 있다. 이와 다른 새로운 디자인으로 가능 방향으로 약간의 기능적 손실을 감수 하더라도 아이리버만의 디자인을 재창출 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유명한 패션브랜드 들도 기업들 자신만의 일관성 있는 디자인을 가진 브랜드들이 유명브랜드 로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최근 들어 모바일 기기도 시계, 액세서리와 같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인지되고 있다. 과거에 누가 봐도 아이리버 MP3임을 인지 할 수 있었었을 때처럼 디자인을 일관적으로 유지하려는 전략으로 전환한다면 강력한 브랜드 가치가 창출 될 것으로 전망한다.
참고문헌
1.논문
-김현정, 전자책 단말기 인터페이스의 사용성 비교 분석, 경성대학교 디지털디자인전문대학원, 2012년 1월
-공현희, 우리나라 기업의 국내와 해외 비교광고 동향 분석, 백석대학교 디자인영상학부, 2012년 07월
-김주태, 아이리버의 해외시장에서의 성장과 그 이후, 단국대학교 경상대학, 2006년 2월
-정경원, 주간기술동향 통권(PP 2~12), 1512호, 2011년
-이기형, 거인과 싸우는 법(PP 35~110), 링거스그룹, 2010년


2. 뉴스 기사
-“소니가 새롭게 내세운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는 무엇일까?”, Betanews, 신근호 기자, 2013년 10월 (http://www.betanews.net/article/585434)
-“아이리버, 재기의 신호탄 4년 만에 '흑자 달성'”, IT 동아, 윤리연 기자, 2013년 3월
(http://it.donga.com/13348/)
-“아이리버의 구원투수? 20만 원대 태블릿PC 와우탭 써보니...”, IT 동아, 강일용 기자, 2013년 2월
(http://it.donga.com/13140/)
-“아이리버 아스텔앤컨 스마트폰용 포터블 DAC ‘AK10’ 국내 정식 출시”, 한국일보, 장원수 기자, 2013년 11월
(http://news.hankooki.com/lpage/it_tech/201311/h20131126141220122310.htm)
-“아스텔앤컨 위협할 소니의 고음질 플레이어 'NW-ZX1' 공개”,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이상훈 기자, 2013년 9월
http://it.news.danawa.com/News_List_View.php?nBoardSeq=61&nModeC=4&nSeq=2455447


3. 인터넷자료
-“미운오리새끼 레인콤 아이리버의 부활 전략은?”, 2008년 5월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wkdnsl1015&logNo=70031166787)
-“아이리버, MQS 음원(24bit) 사업 ‘박차’”, 김다정, 2013년 4월
(http://www.brainbox.co.kr/news/view.asp?cmid=1&searchcolumn=&searchstring=&page=1&id=27097)
-“'최고'를 향한 자부심 Astell&Kern AK120 MQS Potable Player“, 여진욱, 2013년 6월www.mofi.co.kr/board/brd_mofi_view_n10.asp?table=brd_10251&pid=30168&f_lid=200221&lid=100&level=0&brdcat=050&ishtml=c&p_f_lid=200268&p_lid=100)
-“192kHz/24bit 지원하는 소니 NW-ZX1 사양 공개, 아스텔앤컨 대항마”, 2013년 9월
(http://blog.naver.com/seon_me?Redirect=Log&logNo=100196979795)
-“LP플레이어부터 MQS플레이어까지! 시대별로 알아보는 음향기기”, 2013년 7월
(http://blog.skbroadband.com/)
-“거인과 싸우는 법... 아이리버 흥망성쇠에 배우는 벤처기업 성공법!, 2010년 11월
(http://blog.daum.net/icoffeeman/8141327)
-“아스텔앤컨 AK100 음질 리뷰1, MQS의 정의와 일반 플레이어와의 차이점”, 2012년 12월
(http://gizmoblog.co.kr/110155443171)
-“박일환 아이리버 대표이사 ‘세상을 바꾸는 제품들 이제부터 보게 될 것’“, 2012년 12월
http://magazine.hankyung.com/money/apps/news?popup=0&nid=02&c1=2003&nkey=2012122400091069602&mode=sub_view
-“[아스텔앤컨 AK120 전문가리뷰] 채진욱 경기대학교 전자디지털 음악학과 교수님이 말하는 아스텔앤컨 AK120”, 2013년 7월
(http://blog.naver.com/astellnkern/60196434125)
-“아이리버 실패의 원인 분석 - 비대한 몸집 불리기”, 2006년 2월 27일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esignix&logNo=120022412379)
-“아이리버 프리즘 iFP-100 MP3 Player(레인콘 & 이노디자인)”, 2013년 2월
(http://200lx.tistory.com/18)
-“아스텔앤컨 (Astell&Kern) AK100 "MQS portable System" 리뷰 ? 측정편”, 2012년 10월
(http://ko.goldenears.net/board/2459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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