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오(SPAO)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향후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3 / 2016.01.23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SPAO브랜드 소개를 시작으로 하여 'SPAO' SWOT분석, STP전략, 4P분석 등에 대해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였으며, 해외 SPA브랜드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였음. 또한, SPAO의 문제점을 다양한 각도에서 지적한 후에 향후 발전방안을 제시하였음
목차
I. 서론

1. SPA시장의 등장과 발전
2. 'SPAO' 브랜드 소개
3. 'SPAO' 선정동기

II. 본론

1. 'SPAO' SWOT분석
2. 'SPAO' STP전략
3. 'SPAO' 4P분석
4. 해외 SPA브랜드의 성공요인 분석
5. 문제점 및 향후 발전방안제시

III.결론

1. 종합적인 결론 - SPAO브랜드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I. 서론

1. 'SPA'시장의 등장과 발전

최근 패션 트랜드는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라는 새로운 패션 시장으로 빠르고 효율적 생산과 판매를 특징으로 하는 패스트 패션(fast fashion)을 통해 점차 시장규모가 커지고 있다.
SPA와 같이 값싸고 트랜디한 옷이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게 되고 스마트 폰을 이용하여 정보 교류가 활발해져 보다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할 수 있게 되었다. 이처럼 잠재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SPA시장에서 현재 소비자들 사이에선 ‘ZARA’와 ‘유니클로’의 인기가 굉장히 높다고 할 수 있다. 이런 SPA시장 상황에서 2009년 이랜드가 국내 브랜드인 ‘SPAO'를 론칭함에 따라 그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패션시장 분석 및 국내 패션시장의 글로벌화
  • 스타탱거스, BNX, 에린브리니에, 카이아크만유럽/중국/미국7제시앤코제시뉴욕, 알렉시스엔유럽/미국/중국8이랜드이랜드, 스코필드, 이랜드키즈, 티니위니, 스코필드남성, 로엠, 프리치, 바디팝, 후아유, 헌트, 테레지아, 플로리 등중국/베트남/스리랑카/북한9인디에프(세아상역)조이너스중국10에이션패션(신성통상)지오지아, 폴햄중국11SK네트웍스와이앤케이, 하니와이, 아이겐포스트, 리차드최중국/미국/유럽12휠라코리아휠라코리아미

  • 중국 비즈니스 연구 E-LAND의 중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 - 1 E-LAND 기업 소개 2 5C 분석 - 패션 시장 환경 분석 3 E-LAND의 STP 4 중국 패션시장에서의 SWOT 분석 5 5P 분석 6 중국 SPA 시장으로의 새로
  • 및 개발했으며, 주로 여성스럽고 귀여운 스타일을 출시했다. 품질 면에서는 우수한 수입 원단을 사용했다.② Price : 한국에서는 고품질의 저렴한 가격대였지만, 중국 내의 한국 기업에 대한 선진 기업 이미지를 활용하여 프리미엄을 부여했다. 중고가 가격전략으로, 국내보다 30~50% 이상 비싸게 책정했다. 또한 비용절감 전략으로 현지 생산기지와 대형 물류센터를 통한 SPA 유통 능력을 활용했다. ③ PromotionIn-store 전략 : 유럽문화를 동경하고 화려한 것

  • [경영학] 유니클로 기업 전략 분석 및 swot 분석
  • 발전한 경우이며, 리테일형은 전문점의 소매업이 오리지널 상품을 개발해 발전한 형태라 할 수 있다. 어느 경우든 한 가지 형태를 고수하는 완전한 사업형태는 드물며 유통환경과 시대적인 흐름, 국가적 특성에 따라 좀 더 진화된 형태로 탈바꿈하고 있다. 따라서 현재 SPA는 100% 자사 기획, 제조, 판매 형태가 아닌 혼합된 SPA로 진화된 상태이다.유 형Maker형 SPARetail형 SPA대 표기 업ZARA, H&M, 후아유GAP, 유니클로, 지오다노특 징소비자에게 직접 판매

  • [전략경영] 2007년 파업에 따른 이랜드의 위기 및 다각화 전략
  • 성공요인과 이러한 성공요인이 향후에도 이랜드의 성공을 가능하게 할 수 있는가?현재 이랜드의 보유 브랜드들과 그 성과, 이랜드 그룹의 현 상태(Q&A2)이랜드 특유의 기업문화에 대한 내부 및 외부의 비판적 시각과 그에대한 이랜드의 대응방안은?II. 2007년 파업에 따른 이랜드의 위기파업의 원인과 그 배경파업의 피해정도일반적 상황에서 파업의 갈등 해소와 그 방법III. 이랜드의 향후 발전방향(Q&A3)의류산업에서의 이랜드의 상태와 발전 방향(Q&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방안2)Dream Mart의 핵심성공요인10.고객 분석 및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1)중국인들의 생활 방식2)시장 세분화3)표적시장 선점11.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국내에서의 차별화 포지셔닝2)중국에서의 포지셔닝거시환경분석1.경제환경1)시장규모할인점의 97년의 판매액은 3조원 정도로 예측되어 96년의 1조 2천억원에 비해 2.5배 신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97년에도 96년에 이어 약 30개의 할인점이 신규로 개설될 전망이고, 경기 하락에 따른 소비자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