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분석,화성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도시 개요
1) 인문환경 및 자연환경
2) 행정 지역
(1) 화성시 내 행정 구역과 구역별 인구 현황
(2) 화성시 관할 구역의 변화 개요

2. 화성시 각 부문별 변동 및 분석
1) 인구 측면
(1) 인구 변화 분석
(2) 도시 지역과 비도시 지역 인구 비교 분석
2) 주택 측면
(1) 주택 공급의 변화
3) 교통 측면
(1) 도로
(2) 버스
(3) 철도
4) 산업 측면
(1) 산업 구조의 변화
(2) 1차 산업
(3) 2차 산업
(4) 3차 산업
5) 교육 측면

3. 도시 정책(동탄 신도시)
1) 동탄 신도시 개발 배경
2) 동탄 신도시 개발 목표
3) 동탄 신도시 계획 개요
(1) 동탄 1기 신도시 계획
(2) 동탄 2기 신도시 계획
4) 동탄 신도시 건설로 인한 효과 분석
(1) 인구 측면
(2) 주택 측면
(3) 산업 측면
(4) 교육 측면

4. 화성시의 문제점 및 해결 방안
본문내용
1. 화성시 선정 이유
인구수 10만 이상 60만 이하 규모의 도ㆍ시ㆍ군를 조사하던 중 우리 조는 최근 동탄 신도시 계획과 아울러 택지개발사업의 진행으로 급부상한 화성시를 알게 되었다. 우리 조가 화성시를 결정하게 된 계기는 화성시가 최근의 동탄 신도시개발로 인해 도시의 많은 부분에 있어 그 변화가 뚜렷할 것으로 예상하였기 때문이다. 본격적인 조사에 앞서 화성시에 대한 사전조사를 한 결과 1990년대까지 도시의 구조면에서 큰 변화가 없던 화성시는 2000년대의 신도시 개발 계획으로 인해 각 분야별 변화가 급속하게 일어났음을 알 수 있었다. 이에 우리는 신도시 개발 이전의 화성시와 개발 이후의 화성시를 비교·분석하고 각 부문에 걸친 급격한 변화들이 시사하는 바를 알아보게 되었다. 더 나아가 도시와국토 수업을 듣는 학생으로서 화성시가 과연 자족성을 근간으로 한 자립형 신도시가 되어 신도시 개발의 성공사례가 될 것인지, 아니면 주거 중심의 도시(Bed-town)에 그쳐 신도시 개발 실패 사례가 될 것인지 알아보려 한다.

2. 도시개요
1) 인문환경 및 자연환경
화성시는 수도권에 입지하며 미래 유비쿼터스 도시와 첨단산업의 거점으로 성장과 발전가능성이 있는 기회의 도시이다. 현재 동탄 2기신도시 계획(동탄 1기신도시 계획은 2008년 준공완료) 등 택지개발사업이 진행 중에 있으며, 송산그린시티 개발사업과 화성호 간석지 개발사업 등 전망성 있는 다수의 사업이 동시에 추진되고 있다. 특히, 화성시는 2009년 지역 인구가 전국 지자체중 12번째로 50만 명을 돌파하였고, 우리나라 도시 중에서 가장 성장속도가 빠르며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가장 높게 평가되는 지역 중 하나이다.
3읍 10면 10동을 관할하는 도농복합시인 화성은 전체면적이 대략 844㎢로서 경기도내 자치단체 중 5번째로 넓고 도시지역, 농촌지역, 어촌지역, 공업지역, 산간지역 등이 골고루 분포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다. 뿐만 아니라 화성시는 수도권인근 지역으로써의 이점과 전통문화 그리고 천혜자원 세 박자 모두를 갖춘 도시이다. 화성시는 광주산맥과 차령산맥 사이의 서쪽 중부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경기 서부 해안지대의 저평한 지대여서 해안선과 바다를 통한 해상자원을 소유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화성시는 3ㆍ1운동의 유적지 등 다양한 문화공간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먹거리와 볼거리가 연계된 주말 관공 지역으로 급부할 가능성이 다분하다.
화성시의 지리적 위치는 경기도 서남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측으로는 서해의 경기만, 북측으로 수원시와 안산시, 동측으로 용인시, 남쪽으로는 오산시 및 평택시와 접하고 있다. 따라서 화성시는 지리적으로 수도권의 중심 도시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기타 수도권과의 원활한 교류와 왕래를 가능하게 하는 경부고속국도, 서해안고속국도, 철도 및 국도 등 사회간접 자본시설이 확고히 갖추어져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의 산업분석과 마케팅
  • 글로벌 시대임을 강조하면서, 품질은 경쟁력의 가늠자이며 그룹 생존권과 직결되는 문제이므로 단 한 개라도 품질이 불량한 제품을 만드는 것은 어떠한 이유로도 설명될 수 없는 ‘회사를 좀 먹는 암적인 존재이며, 경영의 범죄행위’라고 강조했다. 또한 불량품이 생기면 시장 점유율이 떨어지는 한이 있더라도 라인 스톱제를 운영하여 고장 가동을 중단해서 근본적인 원인규명과 대책수립을 서두르라고 지시했다. 이것은 모든 선진기업이 갖추어야

  • 도시재정학,지방재정,파산위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이진원,「벼랑 끝 인천시 재정, 누구 책임? 전 시장 재임 8년 사이 급격 악화」, 『한국경제매거진』 2012. 4. 18이춘수,「대구시 부채비율 줄이기 총력2005년 68%→작년 36%」,『매일신문』, 2012. 4. 19 이춘수,「지자체 곳간 거덜날 판 지방 재정자립도 52%」, 『매일신문』 2011. 6. 21 Q & A감사합니다!

  • [마케팅분석] 롯데리아 마케팅사례분석- SWOT, STP, 4P을 통한 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관리 REPORT롯데리아 마케팅 사례분석- SWOT, STP, 4P을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2003. 10. 30과 목 마케팅관리 교 수 학 과 학 번 성 명 Ⅰ.서 론 11.롯데리아 소개 12.롯데리아 사업현황 1> 3♣롯데리아의 목표 시장 선정과 포지셔닝(STP분석) 6Ⅱ.본 론 71.롯데리아의 환경 분석 및 대응 방안 71)롯데리아의 강점(Strengths) 72)롯데리아의 약점(Weaknesses) 93)롯데리아의 기회(Opportunities) 104)롯데리아의

  • MCM 마케팅전략 사례조사
  • 시장 현황 : 글로벌화 - 세계적인 매스티지 바람 (3) 매스티지 시장 규모(4) 매스티지 시장 수익성 (5) 매스티지 시장 성장성 (6) 4P 분석(7) BCG 분석(8) SWOT 분석(9) STP 분석(10) 경쟁사 분석4.경영 전략 방안(1) 시장도전자전략(2) 이미지제고전략(3) 스타마케팅(4) 고급화전략5.시사점1기업 소개기업 소개성주그룹은 1990년 세계 최고 이태리 패션하우스 Gucci의 프랜차이즈 계약, 1991년 프랑스 디자이너 Sonia Rykiel의 프랜차이즈 계약, 프랑스 명품브랜드

  • SPA 글로벌 브랜드 자라, ZARA의 국제경영 전략
  • 경영을 위한 구체적 전략방안1. 국제경쟁전략1.1 본원적 경쟁전략1.2 글로벌 경영에의 적용2. SWOT 분석전략2.1 Strengths – 강점2.2 Weaknesses - 약점목 차2.3 Opportunities - 기회2.4 Threats – 위협3. 국제마케팅 전략3.1 STP 전략3.2 4P Mix제2절 종합전략1. 단기적 전략방안1.1 중국, 한국 등 동아시아 지역의 매장확대1.2 온라인 쇼핑몰의 연계2. 중ㆍ장기적 전략방안2.1 소비자만족도 조사를 통한 현지화 마케팅과 품질향상2.2 사회적 기업활동을 통한 브랜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