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브랜드,서울마케팅,국제도시,세계도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디자인 마케팅_도시브랜드(서울시)
도시브랜드
배경
지구화, 정보화, 탈산업화, 탈국가화 등의 현상이 급속히 진행되면서, 중앙정부주도의 조절양식이 지방으로 이전되는 탈조절화(Deregularization)현상이 나타나게 되었다. 이는 중앙정부의 책임과 권한이 지방정부로 이전 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환경에서 지방정부는 중앙정부의 지원에 의존하기보다는 지역의 경쟁력을 높이는 기업가적역할을 담당하기 시작하였고, 적극적으로 외부기업과 자본을 유치하려는 노력과 함께 기반시설정비, 세제지원 등을 통한 유리한 투자 환경조성에 역점을 두게 되었다.
이는 도시발전 전략의 핵심수단으로서 지역의 독특한 문화와 장소성이 매우 중요하다는 인식이 점차 커지면서 도시 혹은 장소마케팅에 대한 관심 또한 급격히 증대하고 있다. 도시는 그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만들어내는 구체적이며 살아있는 삶터, 즉 장소들의 집합이다. 도시마케팅은 이러한 장소의 정체성을 발견하고 해석해 새롭게 기획하고 생성하는 장소정체성 만들기에서 시작한다. 그것을 토대로 문화콘텐츠를 만들고, 상품화·브랜드화 하는 일련의 과정들이 바로 도시마케팅이자 도시브랜드 경영이라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논문
도시브랜드 마케팅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최수영 / 건국대학교
도시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비주얼 아이덴티티 디자인 개발 / 한수정 / 이화여자대학교
국내 도시브랜드 슬로건의 색채배색에 관한 연구 / 김소연 / 홍익대학교 산업대학원
도시브랜드를 위한 지속가능한 공공디자인 연구/ 박장열/ 서울산업대학교
웹사이트
서울특별시 디자인서울총괄 본부 - http://design.seoul.go.kr/main.php
서울특별시 문화관광디자인 본부 - WDC http://wdc2010.seoul.go.kr/index.jsp
서울 디자인 DB - http://www.seouldesigndb.co.kr/main/index.jsp
서울의 상징 해치 - http://haechi.seoul.go.kr/
동대문 플라자 - http://ddp.seoul.go.kr/
디자인 한마당 - http://sdf.seoul.go.kr/
기사
전 세계 도시를 대표하는 아이콘은? /김현욱 기자/스마트 미디어 버즈
도시마케팅 /이무용 서울시정개발연구원 도시사회연구부 부연구위원/ 서울신문
시민이 행복한 세계의 서울을-오세훈 서울시장 인터뷰/박종진 기자/ 한국신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역학개론_우리나라는 천연자원이 부족한 관계로 일찍부터 국제무역에 관심을 가져 왔다 국제무역은 우리나라 외환시장에도 영향을 준다 특히, 국제무역과 관련된 지표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무역의존도와 외화가득률 지표가 있다 이에 관한 것으로 아래의 질문을 보고 답하시오
- 재무관리의 기능과 목표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_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세요
- [브랜드관리] Mountain Man Brewing Company
- [회계관리] 항공운송업 분석
- 재무회계론 대한민국 항공업의 양대산맥 대한항공 아시아나
- 특정 기업의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를 다운(각각 3년간) 받아서, 비율분석을 실시하여 유동성, 안전성, 수익성 등을 분석하시오
- [경영계획] 전략계획, 전술계획, 작업계획
- 하이트 진로의 일본진출사례와 향후 전략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