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기업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전략 대한항공의 위기 대한항공 SWOT 대한항공 4P 대한항공 ST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한항공 기업분석
목차
PART 1.
기업 소개
2. 마케팅 전략 (SWOT / 4P / STP)
3. 땅콩사태
PART 2.
대한항공의 위기
위기 이후의 마케팅 변화
보완점 및 방향 제시
1. 기업소개
- 심벌마크 -
대한항공 심벌마크는 태극문양을 응용하여 역동적인 힘을 표현하고, 프로펠러의 회전 이미지를 형상화하여 강력한 추진력과 무한한 창공에 도전하는 대한항공의 의지를 나타냄.
대한항공의 모그룹인 한진그룹은 1945년 인천에 문을 연 ‘한진상사’로부터 시작됨. 창업주인 고 조중훈 회장(1920~2002)은 ‘한민족(韓民族)의 전진(前進)’을 기치로 회사 이름을 ‘한진(韓進)’이라 짓고, 이후 반 세기가 넘게 수송물류 외길로 이어지는 사업가의 길을 개척함.
1.1 기업개요
회사명
㈜ 대한항공
주소
서울 특별시 강서구 공항동 1307번지 대한항공 빌딩
창립일
1969년 03월 01일
사업부문
여객, 화물, 항공우주, 기내식, 기판, 호텔, 리무진
항공기 보유대수
총 140대 (2011년 11월 29일 기준)
운항노선
국내선
13개 도시
국제선
39개국 105개 도시
전 체
40개국 118개 도시
1. 기업소개
1.2 비전과 미션
비전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미션
Excellence in Flight
주요 서비스
예약 서비스
발권 서비스
주요 사업
항공 운송 사업
공항 서비스
기내 서비스
기타 서비스
항공 우주 사업
기내 사업
호텔/리무진 사업
1. 기업소개
1.3 주요 서비스 및 사업
1. 기업소개
1.5 시장 점유율
1. 기업소개
구분
국제여객
수송점유율
국제화물
수송점유율
대한항공
08년도
37.3%
34.0%
09년도
39.9%
39.8%
10년도
38.5%
36.8%
아시아나
08년도
24.2%
17.8%
09년도
25.3%
19.4%
10년도
25.7%
18.8%
외국항공
08년도
38.5%
48.2%
09년도
34.8%
40.8%
10년도
35.8%
44.4%
1.5 시장 점유율
100,963
7,550
8,611
매출액
117,124
기타사업수익
운송부대수익
운송수익
수익 실적
(단위 : 억 원)
1.6 수익 실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 사례조사
  • 기업문화 (성공열쇠는 직원)④ 임금보다는 만족감이 높은 회사(3)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① 틈새시장 공략가. 거품서비스 제거 (기내식폐지)나. 단순한 업무 방식다. 차별화된 저요금 전략 ② 신속한 운영③ 고객 만족 운영ⅲ. 성공요인의 종합적 분석⑴ 4P Mix(2) SWOT분석(3) STPⅳ. 경쟁사와 비교 분석⑴ 상반되는 경영전략 사례 -full service career 대한항공Ⅲ. 결론(Conclusion & Recommendation)ⅰ. 각자의 소감 및 종합적 의견Ⅳ. 참고문헌Southwest airlines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대한항공마케팅사례와미래방향제시^목차^1. 대한항공 기업개요2. 항공산업 분석과 특징3. 대한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대한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대한항공의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1. 대한항공 기업개요1969년 3월 국영 대한항공공사를 한진그룹이 인수하면서 민영화된 대한항공은 한진그룹 계열의 국내 최대 항공운송사로서

  • 경제경영 스타벅스 기업 분석
  • 목 차Ⅰ 서론시작하면서스타벅스 기업 소개Ⅱ 본론1. 파노플리 효과와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2. 시장 환경 분석1) 일반 환경 분석2) 커피산업 분석3) 커피전문점 시장분석4) 국내 시장 분석3. 스타벅스코리아의 마케팅 전략1) STP분석2) 스타벅스의 4P+1P=5P 전략 3) SWOT분석4. 호주시장에서의 실패 : 브랜드맹신 & 현지화전략 실패1) 호주시장에서의 실패2) 호주시장에서의 실패원인3) 한국시장과의 비교5. 스타벅스의 위기1) 미국內에서도 흔들리는

  • 마케팅 관리 장생도라지 마케팅 분석
  • 전략적 기업문화, C.I재정립중장기 VISION 제시능력주의 인사 ( 업계최고처우)사회봉사단 발족3-3. SWOT 분석-1S(강점)세계최초 21년근 도라지 재배 성공 & 재배법 특허단순 식용에서 난치병 치료용 등 약재로 재배(현대 과학 의술의 대체의학)구전마케팅, 고품질 전략으로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다.지방 부존자원 최대 활용 재배원가 절감효과고용효과항공기 공정관리 시스템도입으로 국제규격에 입각한 위생관리 체제 구축W(약점)고가브랜드(지

  • [마케팅]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
  • “ 대한항공의 2002NEW ”IMC 전략Copyright © 2002 IMC PROJECT IMC에 대해IMC란 종래의 광고, 홍보, 판촉, 판매, 커뮤니케이션 등 각각의 부분으로서 보는 시각을 벗어나서 기업의 종합적인 마케팅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를 전체적으로 파악하자는 새로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법론IMC목적 광고, DM, SP, 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 역할을 비교평가활용함으로써 총괄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계획의 부가적 가치를 제고 시키는 것으로, 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