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류시장,주류마케팅,맥주시장,시장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 3

Ⅱ. 본 론
① 국내 주류산업의 변화 --- 4
② 국내 주류소비시장 동향 --- 5
2-1. 국내 맥주시장 동향 --- 6
2-2. 국내 소주시장 동향 --- 9
2-3. 국내 위스키 시장동향 --- 11

Ⅲ. 결 론 --- 15
본문내용
Ⅰ. 서 론

▶ 최근에는 건강을 생각하며 술을 마시는 층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소주의 알코올 도수가 불과 1~2년 만에 25도
에서 21도로 전환되었으며, 이는 음용시 마시기 편하며 부드럽고
과음을 회피하는 경향을 반영하였다.
또한 여성 음주 인구가 증가하고 있어 여성용 주류도 주종의 한
분야로 대두되는 추세이다. 이러한 주류소비시장현황은 소비자들
의 개성화, 다양화, 고급화, 욕구의 다양화, 여성 구매력의 강화 등
10와 20대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소비문화 세대의 등장과 함께 더
욱 가열되고 있다.
참고문헌
▶한동훈, “우리나라 대학생들의 주류소비에 관한 소비자 행동
연구” 서강대 대학원 석사논문 2003
서현수, “한국의 주류정책에 관한연구”, 고려대학교 석사논문 2003
한국경제, “술시장 대격돌 위스키시장 : “소비자를 잡아라”,
2001년 10월 26일자.
오리콤, Creative Works “총칼없는 전쟁”, 1996 6월호.
식품저널. “식품시장전망 : 주류 동향과 전망” 2001년 12월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전통음료시장의 개척자로 부상7. 숙취해소음료 여명8081) 연구개발과 기술혁신2)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전통음료시장의 개척자로 부상7. 숙취해소음료 여명8081) 연구개발과 기술혁신2)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

  • hite IMC 전략분석 IMC 정의 IMC 뜻 IMC 하이트맥주 하이트맥주 IMC 하이트맥주 기업소개 하이트맥주 산업분석 하이트맥주 경쟁사 분석 OB맥주 분석 하이트맥주 시장분석 하이트맥주 고객분석
  • Reporthite IMC 전략분석-목차-서론IMC의 정의하이트맥주의 선정동기본론기업소개산업분석(Porter의 5요인 모형)경쟁사 분석(OB맥주)시장분석고객분석자사의 강약점 파악하이트 SWOT 분석SWOT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수립.STP분석IMC 전략 결론향후 HITE의 IMC 전략 방향참고문헌 서론1.IMC의 정의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일관성을 높여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이들 다양한

  • 중소기업 경영론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목 차1. 기업소개와 선정이유 가. 기업소개 나. 선정이유 2. 창업자와 창업스토리 가. 창업자 나. 창업스토리 3. 현재 기업의 상황분석 가. Five forces 분석 나. SWOT분석 다. STP분석 라. 4P분석 마. 재무분석4. 현재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 가. 교육중심 경영 나. 품질경영 다. 적극적인 인프라 투자 라. 세계화전략 마. 혁신의 BBQ 5.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언 가. 국내시장 전략 제언 나. 해외시장 전략 제

  • 하이트진로 마케팅 하이트진로 맥주시장 점유율 하이트진로 브랜드마케팅 하이트진로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하이트진로』 마케팅 전략론목차1.서론2.본론3.결론선정동기기업소개시장분석SWTO분석STP전략4P분석마케팅 전략제시시사점하이트진로 오비맥주2007 60.4 33.92008 59.3 40.72009 57.5 42.52010 55.8 44.22011 50.26 49.742012 44.34 55.662013.3 40.54 59.5 33.9서론1.선정동기2.기업소개서론1933년 ‘조선맥주주식회사’라는 회사명으로 국내 최초 맥주회사를 창립1998년 초 ‘하이트 맥주주식회사’로 회사명을 변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