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전통약주시장의 현황과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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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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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1)국내 주류시장 현황
(2)약주시장 현황

2.본론
(1)회사소개
(2)제품소개
- 백세주 산사춘 군주 천국
(3)SWOT분석
(4)STP분석
(5)4P분석
(6)각 제품별 브랜드인지도, 광고 타겟,
제품컨셉, 표현전략
(7)마케팅소개
-지면이나 TV, 게릴라 마케팅, 문화마케팅등

본문내용
1. 산사춘
S-연령과 성별, 음주빈도, 지역으로 시장세분화
T-20~30대 젊은 층, 직장여성, 애주가, 외국인 및 교포
P-20대 직장 여성 : “한잔할까? 남자 빼고...술맛은 여자가 더 잘 안다”라는 카피로 여성층에 호소
-애주가 : 회사주변지역 프랜차이즈점(다주헌) 운영→귀한 술 제공, 주안상 시키면 술 무한정 공짜
-외국인 : 전통술 박물관 운영→불거리 및 즐길거리 제공
인천국제공항에 시음코너 및 매장확보

2. 백세주
S-연령과 음주빈도에 따른 시장세분화
T-20~30대 젊은 여성, 20~30대 젊은 층
P-게릴라마케팅 : 잠깐 이득을 보고 빠져나가던 방식이 아니라 꾸준히 업주와 지역민들에게 백세주의 이미지와 서비스를 부각시키고 관리, 거래가 중단하는 일이 있어도 다음을 기약하며 좋은 이미지를 남기기 위해 노력함
-맞춤마케팅 : 주류광고나 도매상을 통하지 않고 업소중심으로 맞추어간 마케팅, 백세주는 고급술인 만큼 판촉물도 구하기 힘들다는 것을 인식하게 함

3. 천국
S-연령과 음주빈도에 따른 시장세분화 그러나 천국의 S와T는 분리되어있지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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