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소비문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류시장의 동향
2. 소비문화환경에 따른 소비자들의 특성
① 소득 양극화 현상에 따른 분류
② 다국적화
③ 전통
④ 여성의 영향력 증대
⑤ 웰빙
3. 주류시장이 나아가야 할 길
본문내용
1. 주류시장의 동향

“저는 술을 맛으로 마셔요.” 영화 <생활의 발견>(2002)에서 초점 흐린 눈빛으로 파트너를 바라보며 배우 예지원이 내뱉은 대사에 관객들은 폭소를 터뜨렸다.
하지만 지금 이 말은 실제 상황이다. 술을 맛으로 마시는 사람들이 늘었다. 심지어 ‘스타일’로 술을 즐긴다는 이들도 있다. 술은 점점 더 개인의 취향을 드러내는 수단이 되고 있다.
술 소비가 다시 늘었다. 최근 국세청이 발표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2005년 감소세를 보였던 우리나라 전체 술 소비량이 2006년에는 317만㎘로 전년 대비 2.4% 늘었다. 이는 여성 음주인구 증가와 함께 와인으로 대표되는 저도주(低度酒) 보급 확대에 따른 것이라는 게 국세청의 분석이다.
2007-05-18 한국일보 기사 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마케팅 칭타오맥주 맥주시장 수입맥주마케팅 국내주류시장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시장분석-소비자분석Ⅱ. 전략수립-4P 전략-SWOT분석-STP 정의-IMC 전략Ⅲ. 결론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Ⅱ. 전략수립Ⅰ. 상황분석-시장분석-소비자분석Ⅱ. 전략수립-4P 전략-SWOT 분석-STP 정의-IMC 전략Ⅲ. 결론Strength-세계적인 맥주브랜드-100년이 넘는 오랜 역사-라오샨의 맑은 광천수와 독일의 맥주 제조기술 보유-다른 수입맥주 보다 저렴한 가격-풍부한 국제화 경험Weakness-중식에만 어울린다는 이미지-국내

  • 미스터피자,피자시장 분석 및 소비자 분석,미스터 피자의 마케팅 전략 제안,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전략 다양화 Product-토핑 추가, 신메뉴(키즈메뉴, 브런치매뉴),‘셀프 샐러드바’Price- 기존 피자의 가격 바꾸지 않은 채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Place -‘셀프 샐러드바’, ‘독서룸’ 지역별 배치 다양화Promotion -웰빙 이미지 강조새로운 모델. 광고 제작 고려‘Love for women & her family‘타겟을 보다 다양하고 큰 범위의 여성으로 규정 여자의 욕구를 가장 잘 아는 외식업체 +가족단위의 고객의 욕구 충족→모든 소비자의 욕구에 부흥하려는 외식업

  • 소비자,고객,소비심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소비자들에게 가벼우면서도 적극적인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 ‘나도 스페셜 K를 먹으면 저렇게 될 수 있다’라는 자기 개념과의 일치는 스페셜 K의 소비를 동기화시키는 것이다.4-1. 켈로그 스페셜 K 청각적 아이덴티티(sonic identity)란 특정한 소리 즉, 특정 음악이나 성우 등을 이용하여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똑같은 성우를 시리즈 전체에 투입하여 성우의 목소리만으로도 그 브랜드의 이미지나 성격 등을 알 수 있거나, 똑같

  • 소비자분석,참이슬,처음처럼,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 전략의 기본 목표*Ⅳ. 4C 분석1. 4C 란?Customer Benefit(소비자 혜택): 여러 회사들의 제품을 비교하며 선택, 소비자는 보다 더 나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혜택 Cost to Customer(소비자 기회비용): 기업간의 경쟁으로 인해 저렴한 가격에 제품구입 가능Convenience(편리함): 다양한 유통망의 존재로 원하는 제품을 편리하게 구매Communication(커뮤니케이션): 세분시장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Ⅳ. 4C 분석2. 4C 분석Customer Benefit(소비자 혜택)

  • SPA 글로벌 브랜드 자라, ZARA의 국제경영 전략
  • 경영을 위한 구체적 전략방안1. 국제경쟁전략1.1 본원적 경쟁전략1.2 글로벌 경영에의 적용2. SWOT 분석전략2.1 Strengths – 강점2.2 Weaknesses - 약점목 차2.3 Opportunities - 기회2.4 Threats – 위협3. 국제마케팅 전략3.1 STP 전략3.2 4P Mix제2절 종합전략1. 단기적 전략방안1.1 중국, 한국 등 동아시아 지역의 매장확대1.2 온라인 쇼핑몰의 연계2. 중ㆍ장기적 전략방안2.1 소비자만족도 조사를 통한 현지화 마케팅과 품질향상2.2 사회적 기업활동을 통한 브랜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