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메신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인맥,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MSN,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싸이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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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메신저
1. 메신저의 개념
2. 메신저의 현황
1) 버디버디
2) MSN 메신저
3) 메신저 파워 플러스
4) 심심이
5) 퍼피레드
3.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의 개념
4.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의 계층별 분류
1) 디바이스 드라이버 계층 프로그래밍
2) 트랜스포트 계층 프로그래밍
3) 응용 계층 프로그래밍

Ⅲ.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인맥
1. 인맥은 정보의 인풋에서 시작된다
2. 다양한 모임에서 인맥 채널을 만들어라
3. 회사의 가치관에 개인의 가치관을 맞추지 마라
4. 인생을 100년 계획하면 앞길이 보인다
5. 상대의 이익을 존중하고 나의 이익을 챙긴다
6. 원하는 것은 간절한 만큼 이루어진다
7. 인맥은 넓히는 것이 아니라 퍼져 나가는 것이다
8. 모임에서 환영받는 사람과 미움받는 사람을 구분하라
1) 환영받는 사람
2) 미움받는 사람
9. 때로는 대가 없이 남을 돕는다
10. 인맥의 3대 요소(헤드워크, 풋워크, 네트워크)를 잡아라

Ⅳ.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MSN(엠에스엔)
1. 왜 MSN 메신저인가
2. Messenger를 이용한 브랜드 광고
1) 메신저 마케팅의 장점
2) 메신저 마케팅의 단점

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세이클럽(Sayclub)

Ⅵ.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싸이월드(Cyworld)
1. 미니홈피를 통해서 제공되는 가상아이템
1) 미니홈피 스킨
2) 미니룸 스킨
3) 미니룸 미니미
4) 배경음악
5) 게임 아이템
2. 계절별 제품 제공
3. 제품의 다양성
4. 신제품 개발 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많은 기업들이 웹(web)사이트 개발에 엄청난 돈과 시간을 투자하고 있지만 명확한 비즈니스 목표를 가지고 추진하는 기업은 별로 없다. 다만 언론과 기업들이 떼지어 인터네트로 몰려드니까 무조건 따라가고 보자는 격이다. 그러나 명확한 목표와 목적 그리고 고객의 요구 파악이 없이 온라인 마케팅을 쫓는 것은 자원낭비일 뿐 아니라 고객이나 잠재 고객에게 혼란스러운 정보제공으로 기업의 이미지를 오히려 해칠 수 있다.
인터네트 이용자의 80%가 23~25세의 백인 남자 대학생이라는 최근의 한 조사 통계를 보더라도 일반 네티즌들의 구매력은 매우 낮은 실정이다. 특히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용자는 30% 미만인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더구나 인터네트에서 가장 잘 팔리고 있는 제품은 게임 소프트웨어다. 따라서 인터네트는 앞으로 5년 동안은 주류 등 일반상품의 판매 및 광고 채널이 되지 못할 것이다.
인터네트는 2차적 마케팅 채널로 생각해야 한다. 물론 컴퓨터 관련 제품이나 서비스 등을 판매하는 기업들에게 인터네트가 상당한 판매 및 마케팅 잠재력을 갖고 있다. 웹사이트가 웅장하고 화려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기업도 있다. 멀티미디어를 사용해 웹사이트를 차별화할 경우 비생산적일 수 있다. 가장 멋있는 페이지는 검색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가장 방문하기가 어려운 페이지가 되고 만다.
또 제품구입 보다는 단지 멋있는 사이트를 구경하려 몰려드는 방문자가 대부분일 것이다. 더구나 인기 사이트가 되면 병목현상으로 검색시간이 느려져 실제 구매의사를 갖고 방문한 사람들의 발길은 더욱 멀어지게 한다. 고객들은 어느 회사의 연간 보고서나 카탈로그를 읽기 위해 수초 이상 기다리려고 하지 않는다. 따라서 기업들은 환상적인 그래픽에 투자하기보다는 진짜 고객들을 붙잡아 둘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집중해야 한다.
웹의 또 다른 함정은 기존 기업 브로셔를 과대평가하는 것.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기업들은 기업정보, 연간 리포트, 보고서, 보도자료 등을 사용하는데 방문자들이 다시 돌아가 보게 만들만큼 내용이 동적이지 않다. 기업들은 주문이나 문의, 기타 상호작용을 끌어낼 수 있는 카탈로그와 제품「서비스 정보, 내용들을 게시해야 한다.
목표는 활발한 상호작용이 가능한 마케팅 중심의 웹사이트를 구축해 계속적인 방문과 주문, 문의를 유발하는 것이다. 또한 기업들은 그들의 웹사이트에 대해 현실적인 기대를 해야 한다. 웹서버를 통해 주문이 물밀듯이 밀려들 것이라고 기대하지는 말아야 한다. 사실「예약자」보다 「구경꾼」이 더 많다.
가트너 그룹은 현재 인터네트 소매 채널의 온라인 상점 방문객수 대비 구매자수인 구매자비율(conversion)이 0.2%에 불과하다고 추정하고 있다. 현실 세계의 구매자비율은 25%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웹은 앞으로 일부 기업에게는 효과적인 소매채널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인터네트 사용자 수가 계속 증가하고, 디렉토리 서비스와 모뎀기술이 성숙하고, 안전한 지
참고문헌
김학민 외 1명 - SNS 활용이 수출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통상정보학회, 2012
김형석 - SNS의 이용동기와 커뮤니케이션 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산학기술학회, 2012
박윤서 외 1명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이용요인간 구조적 관계, 한국IT서비스학회, 2012
박상호 - SNS의 여론형성과정과 참여행태에 관한 고찰, 한국언론정보학회, 2012
심혜영 외 1명 - SNS 이용동기가 참여활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2011
진재환 외 2명 - SNS 통합관리 API와 응용, 한국정보통신학회,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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