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탄생과 매력, 그 미래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제 1장. 서론
1절. 연구배경
2절. 연구목적


제 2장. 본론
1절. 소셜네트워크 시대의 도래
1)소셜네트워크 탄생의 정보기술적 배경
2)소셜네트워크서비스란 무엇인가.
(1).트위터(Twitter)
(2)페이스북(Facebook)
(3)트위터vs페이스북

2절.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적용
1)정치적 기능
2)비즈니스적 기능
3)문화적 기능
4)저널리즘적 기능

3절.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그 잠재력과 한계
1)잠재력과 가치
2)한계와 제약점

제 3장. 결론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그 미래는?

본문내용

(3) 트위터 vs 페이스북
페이스북은 기본적으로 일방향이 아닌 쌍방향 연결 구조를 가지고 있다. 상대를 친구(Friends)로 등록해야 하고, 그 상대가 나를 친구로 등록할 때 대화가 일어나는 방식의 싸이월드의 일촌관계와 동일하다. 반면 트위터는 ‘구독’하는 것과 비슷한 일 방향 연결이다. 따라서 트위터를 일종의 단문 형태의 소셜 미디어적인 측면이 강하고, 그중에서도 유통의 측면이 강한 브로드 캐스팅 미디어(방송 미디어)로 간주하기도 한다.
페이스북은 전형적인 SNS 서비스로서의 기능에 충실한 서비스이다. 친구를 맺고, 친구의 친구를 알게 되고, 인맥을 확장하고, 안부를 묻게 되며, 유용한 정보를 친구들 사이에 공유하는 방식의 운영을 한다. 지나치게 빠르게 정보가 흘러나가지 않으므로, 안정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유대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다. 그에 비해 트위터는 라디오와 비슷하다. 마음에 안 드는 말을 열심히 떠드는 사람은 간단히 언팔로우(unfollow)해버리면 된다. 듣기 싫은 방송을 꺼버리는 것과 똑같다. 수많은 독립방송이 다 같이 떠들고 있는데, 그중에 내가 청취하는 방송을 함께 듣는 사람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일 뿐이다. 그렇기 때문에, 트위터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사람들은 매스 미디어와 마찬가지로 연예인과 같은 유명인사가 되기 쉽다. 기본적으로 알려져 있는 명성을 활용해서 자신의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페이스북과 달리 트위터는 간단하고, 수많은 사람들을 동이세 팔로잉하므로 전달하는 메시지가 휘발성이 있다. 그만큼 빨리 잊혀지기도 하지만, 시의적절한 토픽이나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트윗은 막강한 리트윗 기능을 통해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된다.

2절. 소셜 미디어의 적용 <사례 중심>

1) 정치적 기능


참고문헌
※ 참고문헌

모두가 광장에 모이다 - 송인혁, 이유진 외 한국 트위터 사용자들 지음
SNS 100배 즐기기 - 매일경제신문사
쓰리 스크림과 소셜 티비 - 김종원 지음
우리가 미디어다! - 댄 길모어 / 김승진 옮김
소셜노믹스 - 에릭 퀄먼 / inmD 옮김
마케팅이슈 시리즈 - 스마트폰의 동반자-소셜네트웍서비스(SNS) , 박헌길
트위터 열풍과 소셜미디어의 진화 - 류한석, 스마트플레이스 대표 , KT경제경영연구소
경영정보시스템-KENNETH C.LAUDON, JANE C LAUDON, 시그마프레스
Social Network 정의, 특징과 트위터, 페이스북 성공요인 전략
http://www.etnews.co.kr
해럴드경제생생뉴스 2010.11.23 이혜미 기자
http://news.naver.com/main/hotissue/
http://news.kukinews.com/
http://www.youtube.com/watch?v=5BpvUY8Mgeg&feature=channel
http://channy.tistory.com/352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92319
http://www.zdnet.co.kr/Contents/2010/11/19/zdnet20101119200516.htm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8/19/2010081900165.html
http://social-marketing.tistory.com
 http://blog.daum.net/newdaf
http://bbsk1212.blog.me
http://www.bloter.net/archive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최신 동향과 전망00
  • SNS 내에서 구동되는 다양한 방식의 애플리케이션에 관심을 기울이고, 이에 대한 본격적인 개발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그러나, 한국을 비롯한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지역의 개발자들은 뛰어난 실력을 갖추고 있지만 그에 비해 아직 이 시장의 성장성을 모르고 있는 것 같아, 이번 캠프를 통해 소셜 애플리케이션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페이스북과 트위터, 미투데이 등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개인정보 유출을 막기 위한 정부

  • [매스컴]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와 저널리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정치 활동을 중심으로
  • 그를 팔로잉하는 13만명의 팔로워들을 비롯하여, 그 팔로워들과 다시 연결될 수 있는 모든 인원에 이르는 어마어마한 수의 사람들에게 자신의 메시지를 전해나갔다. 이로 인해 오바마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수인 5천여명의 팔로워들을 두고 있었던 경쟁후보인 맥케인을 가뿐이 누를 수 있을 만큼, 그의 영향력과 그를 향한 지지 세력은 갈수록 크게 확장되었다.이처럼 소셜 미디어를 이용한 네트워크 서비스, 특히 그 중에서도 트위터(SNS:Social Network Se

  • [전자상거래] 국내 소셜커머스의 동향, 사례, 문제점, 방안
  • SNS로 바뀌면서 소셜커머스의 의미도 조금 변화하여, 지금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라는 보다 폭 넓은 의미로 쓰이고 있다. 다시 말해 SNS 내에서 상거래를 하거나, 상거래 서비스 내에 소셜적 요소가 있으면 그것을 소셜커머스라고 할 수 있다. 소셜커머스는 단순히 상품을 파는 것뿐만 아니라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소셜 미디어와 연계함으로서 강력한 입소문을 유발하는 구조를 갖고 있다. 보통 국내에서는 소셜커머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hwp)
  • 소셜커머스 시장에 뛰어들면서 소셜커머스의 시장은 르네상스 시대가 온 것이다.그럼 소셜커머스가 탄생된 배경과 급속도로 발전하게 된 원인은 무엇일까?? 라는 궁금증이 생긴다. 미국 유명 경제학자는 이번 소셜커머스의 발전 배경과 원인은 스마트폰 대중화(보급화)와 초고속 네트워크망이 전세계적으로 연결이 가능 해지므로써 인터넷 활성화가 가장 큰 배경과 원인이라고 발표했다. 연구 방향, 목적 이번 레포트를 통해 소셜커머스(Social comme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PPT)
  • 소셜커머스 시장분석, 현황, 환경분석 - 문제점 및 해결방안성공기업 티켓몬스터 분석 및 그루폰 전략 비교분석CONTENTSⅠ. 서론 - 주제선정배경, 연구 목적 및 방향Ⅱ. 본론 1. 소셜커머스 정의, 개념, 특징1. 개념 정리 ( 정의, 특징 ) 2. 형태 ( 분류 및 종류, 유형 ) 3. 장점 / 단점 분석 4. 산업시장 분석 (사용현황, 규모, 내 / 외부 환경분석) 5. 대표기업 - GROUPON, 티켓몬스터 등6. 소셜커머스와 SNS - 연관성 (5P MIX) 및 서비스 산업분석Ⅱ. 본론 2. 성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