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 PPL이란 무엇이며, 소비자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PL의 정의
PPL 사례
PPL 효과 연구
본문내용
PPL은 영화를 제작할 때 사용할 소품을 영화의 장면에 맞추어 적절한 장소에 배치하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그러나 영화 산업이 성장하고 영화 속에 배치되었던 제품들에 대해 소비자들이 반응을 나타내고 해당 제품의 매출이 상승하는 경우가 발생하면서 PPL을 보다 전략적으로 접근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PPL을 학문적으로 정의하려는 시도 역시 꾸준히 이루어져 왔다. Steortz는 PPL을 영화·TV 쇼·뮤직비디오 등에 제품의 브랜드명이나 포장·로고·트레이드 마크 등이 포함된 것이라 했다. Balasubramanian은 여기에 PPL을 유 료 광고로 이용한다는 마케팅적 관점과 시각 외의 자극도 포함하는 확장된 의미에서 영화 및 TV 프로그램에 제품을 계획적이고 조심성 있게 배치하여 수용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유료의 메시지로, Baker &Crawford는 광고주로부터 제작비의 일부를 보상 받는 대가로 TV 혹은 영화에 상업적인 제품이나 서비스를 포함시키는 것이라고 정의하기도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BPL마케팅에 관하여
  • 소비자나 시청자 주권 보호뿐 아니라 BPL의 효과적 활용을 위한 전략 연구도 활성화해야 할 시점인 것으로 보인다.13. 참고 자료□ 영화 속 브랜드 배치에 대한 평가적 태도(1999) 중앙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문학박사(광고학), 리대룡 ACC 대표, 중앙대 문학석사(광고학), 남기창□ TV 간접광고에 대한 인식 및 운용방안에 관한 연구(2001) 인하대 언론정보학과 조교수, 김상훈□ 영화와 광고/PPL 산업과 광고효과(1996) 제일기획 사보, 서상원□ 마케팅

  • [광고학] 국내 PPL사례 기준[간접광고의 효과성에 관한 연구]
  • PPL의 성공은 PPL이 다른 어떤 광고기법보다 더 효과적이고 큰 영향력을 나타낼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제 2 장 이론적 논의 제 1 절 PPL 기존 연구에 관한 이론적 논의PPL은 광고에 노출된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고자 하는데 일차적인 목표를 두고 행해진다. 특히 영화의 성공과 함께 영화에 삽입된 제품 판매가 단기적으로 폭발적인 증가 현상을 보이면서, ㅔㅔㅣDP 대한 관심이 증가되고, 이에 따라 PPL을 통해 발생하는 제품에 대한 인

  • [광고전략][광고전략 사례][광고전략 매체]광고전략의 정의, 광고전략의 기본틀, 광고전략의 거래비용, 광고전략의 매체, 광고전략의 인터넷홈페이지, 광고전략의 차량운행, 광고전략의 사례(나이키, NIKE) 분석
  • 소비자 약속(promise) 등의 구체적인 용어와 동일시됨으로써 그 활용의 정도를 가늠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Schultz와 Tannenbaum(1988)는 ꡒ광고전략이란 광고되어지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문제를 해결하고, 이점을 전달해주는 광고 세일즈 메시지의 명확한 진술(Fomulation)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광고주입장에서 자신들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ꡐ무엇을 말할까(What to say)를 정하는 것이다. 또한 광고가 소비자를 설득하기 위해 어떤 메시지를 제시하는 것이

  • PPL(간접광고) 노출로 인한 소비자의 제품 선호도 및 태도 변화
  • PPL은 “소비자에게 어떤 영향이 있을까?”하는 문제를 제기하면서 그러한 영향이 긍정적. 부정적 효과를 미칠지 알아보고 PPL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 및 태도 변화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Ⅱ. 이론적 배경이처럼 50여년 전 부터 존재해 왔던 전통적 광고기법인 PPL이 최근 다시 논란을 불러 일으키는 이유는 무엇일까? 2010년 1월 방송법 시행령이 개정되어 간접광고를 허용하도록 했기때문이다. 간접광고가 허용되기 전, 드라마는 협찬 차량의 엠블

  • [홍보론] MPR사례 연구
  • 영향을 주는가를 측정함과 동시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가 역시 측정해야 한다. 에어컨 매출과 기온 변화의 상관 관계를 생각해보면, 소비자들이 올해의 기온이 높다고 해서 당장 내년에 에어컨을 많이 구입할까? 혹은 지속적으로 무더운 여름이 2~3년 계속되어야 비로소 그 다음해에 에어컨을 많이 구입할까? 겨울이 추우면 다가오는 여름이 덥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겨울의 기온이 에어컨의 수요에 영향을 미칠까? 등등 기온이 에어컨의 매출에 어떤 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