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기업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활용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Ⅰ. SNS의 개념
Ⅱ. SNS 활용 현황
Ⅲ. SNS 활용분야 확대
Ⅳ. 기업의 SNS 활용 사례
1. 소셜펀딩
2. 소셜SCM
3. 소셜인덱싱
4. 트위터활용
Ⅴ. 시사점

본문내용
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 Social Network Service) 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란 말 그대로 사람과 사람 사이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뜻한다.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정보 공유 등을 포괄하는 개념이며, 참가자가 서로에게 친구를 소개하여, 친구관계를 넓힐 것을 목적으로 개설된 커뮤니티형 웹사이트이다.

오늘날 대부분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웹 기반의 서비스이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이외에도 전자 우편이나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끼리 서로 연락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고 있다.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과 서로 의사소통하거나 정보를 공유하는 데 있어, 소셜 네트워킹은 새로운 수단으로 자리잡았다. 오늘날, 매일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소셜 네트워킹 웹사이트를 일상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이미 소셜 네트워크는 ‘유행’이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언론 등 우리 사회 전반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사ㅏㅁㅅㅅㅅㅅㅅㅅㅅ
  • jgs0***
    (2014.05.23 11:45:31)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 사례
  • 소셜미디어+“Commerce” |kɑ:m3:rs ―n. 상거래소셜 커머스판매자고 객Definition소셜커머스란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으로소비자들의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많은 사람이 모여서 공동구매를 통해 상품가격을 낮추는 상거래다.⇒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 래의 일종으로,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일 경우 파격적인 할인가(대부분 50%)로 상품을 제공

  • 마케팅 관련 산업조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산업 조사
  • 정보 출처기업 내 존재하는 정보 중심(정보 신뢰성이 높음)내외부 경계가 없는 정형, 비정형 데이터를 활용(정보에 대한 신뢰성 향상을 위한 별도의 절차가 필요)내외부 데이터고객맞춤형 서비스 제공제공자/마케터 주도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고객주도(니즈, 선호도, 심리상태 등)기반 맞춤형 서비스 제공개인화잠재된 이슈대응마케터의 경험기반 혹은 사후 대응사전에 동향 파악 및 예측을 통한 선제적 대응선제적 이슈 대응중점사항고객

  • 정보사회의 이해 - 일상의 변화, 일의 변화, 소셜 서비스의 미래
  • 정보사회의 이해목 차 1부 일상의 변화01. 정보사회에서의 개인1) 네트워크의 확산, 매개된 커뮤니케이션의 지배2) 정보사회의 사회관계 3) 정보사회의 사회관계4) 정보사회의 개인은 얼마나 자유로운가?:정보사회에서의 통제02. 소셜 미디어, SNS, 그리고 스마트폰1) 유비쿼터스 컴퓨팅 시대의 도래2) 정보 유통방식의 변화3) ‘소셜’ 서비스의 미래03. 사이버공간의 공동체와 집합행동1) 사이버 공동체2) 집단지성3) 사이버광가의 집합행동04. 인

  • 소셜네트워크 SNS의 기업활용현황과 보완위협의 문제대응방안00
  • SNS는 주로 웹 기반의 서비스로 온라인으로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 간의 관계를 맺도록 지원하고 축적된 지인 관계를 통해 인맥 관리, 정보 공유 등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SNS는 관계 맺기, 프로필,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생산, 네트워크 활용 기능을 제공한다. SNS는 친구지인 맺기, 팬 되기 등 개인들이 관계를 맺고 시스템에 축적할 수 있는 관계 맺기 기능을 제공하며, 사진, 신상정보, 취미, 관심사

  • sns(Social Network Service) 해외 진출 전략 성공과 실패(싸이월드-페이스북)
  • SNS 흐름 가운데, 우리는 두 개의 기업을 선택하여서 성공과 실패전략을 비교 분석 하였다. 우리가 선택한 기업은 무서운 속도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미국의 페이스북과 ‘도토리’사업으로 국내에서 큰 성공을 거둔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이며 지금부터 두 개의 기업에 대해서 살펴보겠다.2.본론(1)Online Social Network Service온라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인맥을 구축하는 목적으로 개설된 커뮤니티 웹 사이트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