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련 산업조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산업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마케팅 관련 산업조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산업 조사
(Business Intelligence : BI)



<차례>
1. 요약문 ....................................................1page
2. 서론
2-1 산업선정동기...................................2page
2-2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개념.................3page
3. 본론
3-1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산업현황...............4page
3-2 포터 5 Forces 모델을 이용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산업구조 분석.........................6page
3-3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산업의 주요기업인
SAS Istitute 소개............................8page
3-4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이용한 사례........9page
4. 결론
4-1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산업의 향후전망...10pgae
4-2 결론..................................................11page
5. 부록
5-1 참고문헌 및 사이트.............................12pgae
5-2 소감문 및 작업일지.............................13page
1. 요약문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하고 있다. 고객들은 기업의 일방적인 마케팅을 통해 제품지식을 얻기보다는 다른 고객과 연결되어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고, 공유하고 있다. 이러한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로 인해 기업들은 고객과 기업에 대한 1차 정보를 모은 데이터베이스를 전략적으로 이용하여 판매와 연결시키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해 졌다. 대량의 정보를 필요에 따라 활용목적에 맞게 분석, 응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를 BI(Business Intelligence) 소프트웨어라 한다. 소위 빅데이터 시대에 기업이 살아남는 방법은 다양한 데이터를 가지고 분석하여 기업 목적에 맞는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을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BI산업의 중요성을 알아보기 위해 BI산업을 선정했다.
데이터 웨어하우스 또는 데이터 마트에 저장된 데이터를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하면 기업의 전략적 의사결정에 활용할 수 있는 정보와 지식을 도출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데이터의 분석을 위해 사용되는 도구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도구라 한다. 비즈니스 관점의 데이터 분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서, IT조직이 선호하는 전통적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예를 들어, SAP과 IBM)와 비즈니스 사용자가 선호하는 데이터 분석 중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예를 들어, QlikTech)와 같은 두 가지 형태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산업이 양분화 되고 있다. 따라서 기업들은 표준화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만을 갖기 보다는, 용도에 따라 다양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포트폴리오 형태로 가져가는 것이 더욱 필요해 지고 있다. 이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가 보다 스마트하고, 재빠르고, 효율적인 비즈니스를 하기 위해 필요한 개별 도구로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많은 기업들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산업에 진입하고 싶어 한다. 최근 추세에 따르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산업은 새로운 기업이 생기는 것 보다. 기존의 거대 글로벌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산업의 업체들을 인수하면서 진입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을 이겨내기 위해 기존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산업에 진입하여 다수의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기업들도 거대 IT기업들에게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산업 시장점유율을 지키고자 중소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업들을 인수하고 있다.
향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산업을 확장하고 수익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을 통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소프트웨어 사용이 가능해져야 한다. 둘째 아직 보안상의 문제로 많은 기업에서 꺼리는 클라우딩 컴퓨팅과의 접목을 위해 이를 위한 소프트웨어 및 투자가 필요하다. 셋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소프트웨어가 기업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지만 다루기가 어려워 전문적인 분석가용 이였다. 그러나 일반 회사원들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소프트웨어를 다룰 수 있게 된다면 기업경영에 있어 시너지 효과가 일어날 것이고 그 영향으로 수요는 늘어날 것으로 생각된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가 꾸준히 주목받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기업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기업들이 사용하는 데이터의 종류가 다양화되고, 데이터양도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수요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또한 과거에는 데이터 분석의 대상이 정형 데이터에 국한됐으나 점점 비정형 데이터가 늘어나면서 이에 따른 데이터 품질관리의 중요성과 함께 요구가 늘고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 각종 규제가 등장하면서 리스크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리스크 관련 데이터를 통합하고 정제해 관리하는 것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2.서론
2-1. 산업 선정동기
현재의 마케팅은 과거의 마케팅보다 고려하여야할 요소들이 너무나 많아졌다. 또한 통신 기술의 발달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고객들은 기업의 일방적인 마케팅을 통해 제품지식을 얻기보다는 다른 고객과 연결되어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고, 공유하고 있다. 표1 에서는 기존의 마케팅과 현재의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표1.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구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병원정보시스템-오라클(Oracle Sibel systems), 세일즈포스 CRM 조사
  • 마케팅4. 기능 : 콜센터선행 자본 지출이나 통합 비용 없이 수일 내에 구축이 가능업계 유일의 호스트 멀티채널 지원 애플리케이션상담원은 고객 상호 작용에 대한 전방위 뷰와 실시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통해 세계 어디에서나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고객들은 신속하고 개인화된 영업 및 서비스를 활용*콜센터4. 기능 : 콜센터①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② 최초 통화시 최적의 상담원에게 고객 연결우선 순위(플래티

  • IT 비지니스 IT 마케팅 IT 경영전략사례 비즈니스 가치 IT 인프라 IT 어플리케이션 인프라 구조
  • 비즈니스 이익 성취 입증에 사용 되는 문서가 될 수 있음. 주변의 불확실성, 앞으로의 불확실한 것의 핵심 영역을 명확히 해줌 scenario planning은 bast case/worst business case를 확인해주는 데 사용.Business case는 프로젝트를 통해 업데이트 된다.Closing the loop신뢰성 있는 네트워크와 인터넷 연결11선택적인 대외구매 파트너신뢰성 있는 네트워크와 인터넷 연결12신뢰성 있는 네트워크와 인터넷 연결13선택적인 대외구매 파트너신뢰성 있는 네트워크와 인

  • [소비자행동론] 스마트폰이 정보통신산업에 미치는 영향
  • 관련 정보가 생산되고 확대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구매에 미치는 효과가 크다.매스미디어 보다 인터넷 커뮤니티나 주변 지인 등 실 사용 경험자의 정보를 더 신뢰하는 경향을 보인다.- 인터넷 마케팅 : 젊은 인터넷 유저들을 겨냥하여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홈페이지를 이용해 배너광고 등의 방법으로 촉진.- 스포츠 마케팅 : 프로스포츠 팀의 유니폼에 제품브랜드를 카피하여 홍보.혹은 유명 스포츠 스타들의 팬미팅이나 쇼를통해 스폰서

  • 스포츠 마케팅과 국내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 마케팅 발전의 저해요인- 사진 목차 - 나달을 통한 현대차 홍보 KIA MOTORS로 가득 차 있는 테니스 코트 현대차 옆에 서있는 김연아 F1 경기장에서 볼 수 있는 LG 광고판참고자료Ⅰ. 서론1. 스포츠 마케팅의 조사 배경우리나라뿐 아니라 지구촌 구석구석의 사회구조와 문화가 엄청나게 변화하고 있다. 그러한 변화 중의 하나가 바로 스포츠와 관련된 욕구와 사업이다. 최근 스포츠 용품산업이 급속히 발달하고 있으며 스포

  • [소니기업조사] 소니sony에대해서
  • 마케팅의 힘이 좌우한다. 이와 관련하여 제품 개발과 마케팅의 일체화, 소비자에 대한 빈틈없는 서비스 등 지금까지 기업이 실천하고 싶어도 뜻대로 되지 않았던 일들이 IT 인터넷의 활용으로 실현되기에 이르렀다. 실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21세기를 향한 소니의 기업 개혁, 신규 사업 확대에 많은 가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 이유는 소니가 이러한 IT 인터넷 시대를 선점하기 위해 적극적인 경영 개혁에 나서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