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포스코건설 기업조사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 서 론 1~6
Ⅰ. 기업선정동기 1
Ⅱ. 포스코건설 소개 2~6
1. 기업소개 2
2. 경영철학과 비전, 핵심가치 3
3. 국내 및 아시아 최고의 신용등급 4
4. 주요 연혁 및 주요 건축물 5~6
가. 주요 연혁
나. 주요 건축물
☞ 본 론 7~17
Ⅲ. 채용 및 인사관리 시스템 7~13
1. 채 용 7~10
가. 기업인재상
나. 신입사원 채용자격
다. 모집 분야 및 전공
라. 평균급여/ 근속년수
마. 채용절차
바. 면접요령
사. 평가방법 및 실제 합격자 스펙분포
2. 인사관리 시스템 11~13
가. 인사제도
나. 교육제도
다. 복리후생제도
Ⅳ. 포스코 건설의 인사담당자 인터뷰 요약 14~17
☞ 결 론 18~20
Ⅴ. 포스코 건설의 기업조사를 통해 느낀점 18~20
- 본문내용
-
Ⅰ. 기업 선정동기
경영학은 기업의 어려운 부분을 해결해주기 위한 학문이다. 우리는 기업경영에 필요한 제반사항(인사, 마케팅, 국제통상, 무역, 컨설팅, 회계등)을 배우고 있다, 이러한 경영학의 학문이 적용되지 않는 기업이 있을까? 아마도 없을 것이다.
그러나, 경영학을 배우는 학생들의 생각은 다르다. 우리는 흔히 문과계통의 사고, 경상계통의 사고방식으로만 비전이나 기업을 찾는 경우가 많다. 그렇게 대부분의 사람들이 두드리는 곳이 금융계(증권/보험/은행)이거나 국가고시를 통해 공인회계사(CPA)를 희망한다.
우리는 이번 기업 조사를 통하여 우리가 쉽게 접하지 못했던, 경영학 수업을 듣는 “나” 와는 다소 멀게만 느껴졌던 업종의 기업에 대하여 더 알기를 원했고, 건설업종이라는 경상계에서는 다소 생소한 분야를 선택하였고, 많은 굴지의 건설업체중 포스코 건설을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은 기사를 본 후였다
이는 4월 8일 한 경제일간지에서 나온 기사 중 일부로, 대한민국 건설업계의 주역은 SK건설과, GS건설, 현대, 대우건설일 것이다. 이들 사이에서 생소한 느낌마저 주는 Posco 건설의 건설사 취업선호도 1위의 이유는 무엇일까? 에 대한 궁금증이 들었다. 고등학생들이 가장 가고 싶은 대학은 최고의 대학교 “서울대학교”,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장은 최고의 직장으로 꼽히는 “삼성전자” 인 것처럼, 사람의 선호도는 곧 그 자신의 선망이자, 이상향이다. 최고의 기업은 아니지만 구직자들이 최고로 희망하는 포스코건설은 어떤 곳인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고자 포스코건설의 문을 두드려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