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쉐라톤워커힐호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

Ⅱ. 본 론
1. 브랜드 명
2. 사업장 소재지
3. 조사 기업의 약사
4. 소유 자산
5. 호텔 현재 CEO 한종무 사장의 경영 철학
6. 조사 기업의 철학이나 경영 이념
7. 사업 확충
8. 조사 기업의 직원에 대한 배려와 관심
9. 조사 기업의 고객 층
10. 경쟁 호텔들과의 이미지 분
11. 성장을 위한 경영 철학이나 전략
12. 세계 기업중의 위치
13. 조사 기업의 미래 전망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1. 연구목적
관광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우리 나라 관광호텔은 1970년대 이후 고도의 경쟁성장과 국가간의 교류 확대가 활발하게 이루어 지면서 본격적인 발전을 하게 되었다.
호텔 기업이 단순한 숙박시설이라는 이미지에서 이제는 기본적인 이익추구만이 아닌 고객을 위한 봉사 및 지역개발 등의 사회. 문화적이며 공익적인 이미지의 복합적인 장소로 변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본 보고서는 1963년에 개관하여 한국 관광산업의 산실이 되어 왔으며 또한 창립 37주년이 되는 새로운 밀레니엄 시대를 맞이하여 호텔이 더 이상 숙식의 단순기능만을 제공하는 정체적 공간으로 존재해서는 안되며, 고객들의 새로운 욕구에 부응하여 문화공간으로서 진정한 의미와 휴식공간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하여 새 시대에 가치를 만들어 가는 Entertainment Leader로서 도약하기 위해 새 천년 비전(New Millennium Vision) 을 발표한 ‘쉐라톤 워커힐 호텔’ 에 대한 연구를 통해 호텔 산업의 미래를 전망해보고 장래 조사기업에 진출 여부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고자 한다.


2. 연구방법
2003년도까지 발표된 석 박사 학위논문 과 워커힐에 관련된 호텔 기업에 관한 책자, 쉐라톤 워커힐 홈페이지를 비롯한 관련 인터넷사이트를 바탕으로 참고하여 본 보고서를 작성하였다.

Ⅱ. 본 론

1. 브랜드 명
쉐라톤 워커힐 호텔 (Sheraton Walker Hill Hotel)

2. 사업장 소재지
쉐라톤 워커힐 호텔은 앞으로는 한강을 뒤로는 아차산을 배경으로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 21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총 부지면적 479,419㎡ (145,024평), 연건축면적 106,383,48㎡ (32,18
참고문헌
- 책자
신재영 외. 1998. 백산출판사. 최신호텔경영론
이충기&권경상 외. 1999, 일신사 , 카지노 산업의 이해


- 홈페이지
쉐라톤 워커힐 호텔 http://www.walkerhill.co.kr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한국관광호텔업중앙회 http://www.hotelskorea.or.kr
한국호텔지배인협회 http://www.hotelkorea.or.kr
일요시사 경제 http://www.ilyosisa.co.kr


- 학위논문
구은영. 2001. 세종대 세계경영대학원 호텔경영학과.
호텔 마케팅 전략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경향에 관한 연구

이순철. 2003.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호텔. 관광경영학과. 호텔 경영학전공
호텔기업 선택시 이미지 속성 도출에 관한 연구
-서울지역 특 1급 호텔을 중심으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쉐라톤 워커힐 호텔의 인사관리 분석
  • 워커힐‘ 이라고 지어졌다. 국제 관광공사에 의해 운영되던 국영호텔인 워커힐은 민영화 계획에 따라 1973년 선경개발 즉, 지금의 SK그룹에게 매각 되어 법인명을 (주)워커힐로 변경하였다. 그리고 1977년 세계적인 호텔그룹 스타우드의 쉐라톤과의 경영협약인 TTA프랜차이즈 계약을 통해 ‘쉐라톤 워커힐’이라는 이름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그 후 1982년에는 6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컨벤션 센터를 개관하였다. 그리고 1992년 쉐라톤 내에 워커힐 면세점을

  • [호텔마케팅전략]워커힐의 마케팅계획 수립
  • ◀쉐라톤 워커힐 호텔의 마케팅 계획 수립▶Ⅰ. 서론1연구목적1연구방법 및 범위1Ⅱ. 본론1현황분석1호텔상품분석

  • [졸업][호첼관광]호텔 식음료 CRM의 발전방안
  • 호텔 CRM 141. 외국 호텔의 CRM ( Marriott Hotel ) 142. 우리나라 호텔의 CRM 181) 쉐라톤워커힐 192) 웨스턴조선 193) 서울 프라자 224) 호텔 신라 22Ⅶ. CRM 도입의 성공 요건 25Ⅷ. 호텔 CRM 도입의 전망과 문제점 26Ⅸ.호텔외식(식음료)사업Ⅹ. 결 론 28 31표 차레< 표 2 - 1 > 시대 변화에 따른 마케팅 기법의 변화 4< 표 3 - 1 > CRM은 고객을 이해하는데서 출발 7< 표 3 - 3 > 콜 센터와 CTI 8< 표 3 - 4 > 고객우선의 사고 VS 기업우선의 사고 8< 표 3 - 6 > 고객 요구

  • [국제관광] 신라호텔의 서비스 분석
  • 호텔의 세계명문 호텔화` 라는 기업이념과도 잘 부합되고 있다. 신라호텔은 철학이 있는 서비스와 격조 높은 휴식을 제공하는 고품격 라이프스타일 호텔을 지향한다.2. 호텔 서비스 분석(1) 호텔의 기능1) 퍼블릭 스페이스 기능(사회, 문화적 입장)- 시장(거래, 교환기능)으로서 공간- 심신의 레크레이션 기능으로서 공간- 문화적 커뮤니케이션 기능으로서 공간2) 서비스 판매기능(공간 서비스 기능)- 숙박기능 : 잠자는 것, 휴식- 음식기능 : 먹는 것,

  • [호텔]조선호텔에 대한 레포트자료
  • ▨ 목 차 ▧Ⅰ. 서론1. 선정 동기 2. 조사 방법3. 조사 목적Ⅱ. 본론1. 소개2. 시설(1) 객실 (2) Business Center(3) Restaurant(4) Wedding(5) 연회장(6) City Athletic Club(7) 부대시설(8) Janepacker(9) 주변관광지3. The Westin Chosun, Busan4. 조선호텔의 경영론(1) 윤리경영(2) 조직도(3) 경영방침 (4) 외식사업부(5) Bakery 사업부Ⅲ. 결론1. 타 호텔과의 비교 - 신라호텔2. S.W.O.T 분석3. 호텔 답사 후기Ⅰ. 서론우리나라 最高의, 最古의 호텔 Westin 조선 호텔에 대하여 연구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