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경영론] 커피전문점 `로즈버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 외식/외식산업이란
- 로즈버드 선정요인
- 커피란
- 커피의 어원
- 커피의 모든것

2. 본 론
- TAKE OUT 이란
- 로즈버드 소개/연혁
- 로즈버드 장점/특징
- 로즈버드 메뉴소개
- 로즈버드 이벤트
- 발전방향

3. 결론/시사점
본문내용
외식/외식산업이란?

외식이란 "가정이 아닌 밖에 나가서 음식을 사서 먹음, 또 그 음식“ -. 내식(內食 ) : 가정내의 식생활외식의 종류 -. 외식(外食) : 가정외의 식생활

외식산업이란 ‘음식을 만들어 제공하는 사업을 뜻하며 식사제공, 인적서비 스 제공, 분위기 연출, 식사와 관련한 편익제공 등을 상품으로 하는 사업’ 이다.

TAKE OUT 로즈버드 선정이유

외식산업의 특징이라면 입지의존성이 높은사업,노동집약적 성격을 가진
서비스산업, 체인화가 용이한 산업, 시간과 장소적 제약을 받는산업,다품종
소량의 주문 판매산업, 짧은 분배체인과 시간범위, 자기연출과 무대연출
산업등이 있다.
TEKE OUT 로즈버드는 입지의존성이 높고, 다품종 소량의 주문판매,
체인화가 용이하며 자기연출과 무대연출이 가능한 여러 장점을 생각해 선택하게 되었다. 또한 평소 커피를 좋아해서 선택하게 되었다.

커피란?
차와 마찬가지로 종교적 수도 생활에 큰 역활을 차지하면서 역사속에 등장하였습니다.이후로 커피는 수많은 사람의 생활에 깊숙히 파고들어 사랑과 이별 등 많은 추억을 만들어 냈다고 보여져요. '원두'의 정확한 명칭은 '커피콩'이에요.그리고, 미국인들은 '빈(Bean)'이라고 부르죠.자연그대로의 상태를 '생두' 또는 '그린빈'이라고 부르기도 하구요.커피는 아프리카 에디오피아에서 처음 생겨났어요.
커피나무 열매의 종자인 커피원두를 원료로 한 기호음료로 약 40종이 있지만 재배되는 것은 라비카종. 로부스타종(콩고종).리베리카종.엑셀4종뿐이랍니다.제각기 식물의 형태와 특성이 크게 다르고 품질에도 많은 차이가 있어요.4종 가운데 가장 품질이 뛰어난 것은 아라비카종으로 전체 생산량의 90%나 됩니다. 커피나무는 서늘한 바람과 온화한 기후, 옥 처럼 맑은 물, 기름진 땅에서만 살 수 있구요.
참고문헌
http://coffeesarang.com.ne.kr/
http://cook3.daum.net
http://my.dreamwiz.com
http://www.e-rosebud.com/
http://irosebud.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장조사론] 커피 전문점 이용시 고객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분석
  • 커피 전문점 이용시 고객선호도에영향을 미치는 요인분석Ⅰ. 문제의 제기Ⅱ. 이론적 배경Ⅲ. 연 구 모 형Ⅳ. 연 구 방 법Ⅴ. 연 구 결 과Ⅵ. 결 론Ⅶ. 참 고 문 헌Ⅷ. 설 문 지Ⅰ. 문제의 제기외식산업(foodservice industry)이란 식사와 관련된 음식, 음료, 주류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일정장소에서 직․간접적으로 생산 및 제조에 참여하여 특정인 또는 불특정다수에게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으로 판매 및 서비스 경영활동을 하는 모든 업소들의 군(

  • [서비스경영론] 스타벅스 이용자들의 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요인 연구
  • 커피를 소비하는 것이 아닌, 감성을 소비한다는 스타벅스의 이미지에 맞게,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한 소비자 만족을 통하여, 보다 더 발전 할 수 있는 스타벅스가 되길 기대해본다.설 문 지스타 벅스 이용자들의 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요인 연구안녕하십니까?저희는 00대학교 경영학과 서비스경영론 과목을 수강 중인 학생들입니다. 우선 바쁘신 중에도 이렇게 본 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저희는 이번 학기에 수강하는

  • [소비자행동분석] 한국 카페문화의 트렌드
  • 커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면서 스타벅스에 애정을 느끼고 스타벅스의 문화에 대해서 배우고자 하는 현상을 관찰할 수 있었다. 또한 설문을 통해 확인해 본 결과 외국생활을 해 본 경험이 있는 사람일 수록 보다 카페를 낭만의 장소로 인식하는 경향을 보이는 상관관계를 나타내었으며 상대적으로 다른 커피전문점에 비해 스타벅스에 높은 브랜드 충성도를 보였다.분석: 위의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조원들과의 토론을 통해서 종합해 본 결과 요즘 젊은

  • 한국 카페 문화의 트렌드
  • 커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면서 스타벅스에 애정을 느끼고 스타벅스의 문화에 대해서 배우고자 하는 현상을 관찰할 수 있었다. 또한 설문을 통해 확인해 본 결과 외국생활을 해 본 경험이 있는 사람일 수록 보다 카페를 낭만의 장소로 인식하는 경향을 보이는 상관관계를 나타내었으며 상대적으로 다른 커피전문점에 비해 스타벅스에 높은 브랜드 충성도를 보였다.분석: 위의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조원들과의 토론을 통해서 종합해 본 결과 요즘 젊은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커피의 열풍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거리를 다니며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다. 여기에는 졸음을 쫓기 위한 수단이나 식후에 입안을 개운하게 하기 위한 음료로써의 커피 이상의 특별한 어떤 매력이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다. 로즈버드 , 네스카페, 시애틀 에스프레소, 홀리스, 커피빈 등등 손으로 꼽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커피 전문점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물론 그 이전부터 사람들은 커피를 마셔왔지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