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기업분석] 현대백화점 경영전략분석-문화마케팅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백화점 기업분석] 현대백화점 경영전략분석-문화마케팅 보고서
목차
Ⅰ. 정보관리시스템 도입 ……………………3


Ⅱ. 고객중심의 경영활동 ……………………4


Ⅲ. 문화마케팅 활동 …………………………5


Ⅳ. 쇼핑놀이 명소 ……………………………6


Ⅴ. 다양한 동호회 운영 ………………………6
본문내용
Ⅰ. 정보관리시스템 도입

현대백화점(대표 하병호·사진)은 백화점 업계 최초로 정보관리시스템(POS)을 도입하고 서비스 혁신을 시도해 새로운 생활 문화를 만들어왔다. ‘고객과의 약속’ 전산 시스템 구축과 관리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현대백화점은 우수한 기업역량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막대한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 기업이다. 고객중심의 경영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있다.
백화점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백화점은 제품을 구매하는 장소일 뿐만 아니라 제품을 구경하고 즐길 수 있는 장소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1808311
<한국경제>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77883
<이투데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81357311
<한국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696833
<매일경제>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0705000164
<뉴스핌>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7/26/2013072601853.html
<조선비즈>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523706
<매일경제>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60315252909860&nvr=Y
<아시아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61&newsid=01758086602838112&DCD=A00306&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0327371
<한국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백화점 VS 노드스트롬백화점 경영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나의의견,향후방향
  • 기업 문화를 단순하면서도 명쾌하게 설명한다고 판단했다.오늘날 역피라미드 조직도는 노드스트롬의 매장 어디에서든지 볼 수 있고, 사무실과 식당에 걸려 있을 뿐 아니라 연차보고서나 다른 많은 출판물에도 인쇄되어 있으며 그것은 노드스트롬의 기업 문화를 나타내는 하나의 상징이 되었다. 2.기업경영전략(1) 현대 백화점1) 패션(PASSION) 비전-2020‘패션비전-2020‘에 따르면 10년 후인 2020년 그룹 매출을 올해보다 약 3배 증가한 20조원, 경상이익 2

  • [마케팅] 현대카드의 브랜드 차별화 마케팅 전략
  • 현대카드 M 출시2004년 06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조사 신용카드 부문 1위2004년 09월 현대카드 S 출시(현대백화점 연합카드), 현대카드 I 출시서비스 품질지수 1위 인증(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선정 신용카드 부문 1위)2005년 08월 GE 소비자금융과 전략적 제휴 체결2006년 09월 세계 최고 권위의 연차보고서 경연대회 ARC 어워드 금상 수상2006년 12월 S&P 신용등급 BBB 획득2007년 04월 2007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신용카드 부문 1위2007년 07월 현대카드M 유

  • 용역입찰제안서(관공서 제출용 사업계획서)
  • 현대. 대우 주상복합 근린생활시설(Mall)- 1공구 초입에 위치- 10,000세대의 배후 아파트- 1층 분양가 1,700~2,800만원선- 2011년 입주 시기, 기존 저평가된 상권평가 상승예상④ 송도4정거장, 6정거장- 송도 최고의 상권예상지역- 백화점, 호텔, 오피스, 아파크, 상가등의 모든 상업시설이 다 갖쳐짐송도신도시 중심상권용역대상지(산업기술문화Complex)※ 풍림2단지 전면구역 상세분석- 제2공구가 인접한 지역에 형성된 신축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의 타당성 분석- 이 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을 중심으로목 차I.     서론 II.     본론1. 기업소개①    이마트  ②    월마트③    한국 및 중국시장 진출 현황2. 산업분석     ① 산업      ② 업종      ③  제품분석3. 사업구조 분석 -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분석(Five Force model)①    공급자②    잠재적 경쟁자(혹은 진입자)③    산업 내 경쟁자④    대체재⑤    구매자와의 관계 4. 시

  • [경영학원론] `현대 경영의 이해`의 연습문제 16문항
  • 경영전략 기법들’에서는 첫째, 풀무원의 확대화 및 다각화의 성공사례를 조사하여 풀무원의 핵심역량과 조직문화에 대해 알아보았다. 둘째, 제휴합작벤처, 업무제휴, 컨소시엄, 지분참여제휴 등 전략적 제휴의 유형에 대해 조사하였다. 셋째, M&A를 실패한 사례와 성공한 사례를 조사하고 M&A가 증가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다. 넷째, 썬코리아전자, 인탑스, 두산그룹을 사례로 제시하여 리엔지니어링의 성패요인을 분석하였고, 국내 기업들의 전반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