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홈플러스성공전략및기업성과,홈플러스기업분석,국내유통시장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홈플러스 선정이유 / 발표방향

2. 홈플러스 개요 – 연혁+현황 / 조직도
- 기업성과 / 성공전략
- 국내 유통시장 현황
- 경쟁구도
- SWOT분석

3. 결 론
본문내용
선정이유 / 발표방향

우리조의 홈플러스 선정이유는 국내 상황에 적응하지 못하고 실패로 끝난 월마트, 까르푸 등의 외국계 유통기업과는 달리 영국계기업인 TESCO의 홈플러스 국내 진출 이후 현재 이마트에 이러 매출 2위라는 성공을 달성할 수 있었던 홈플러스만의 독특한 경영전략과 그 배경에 대해 알고 싶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러한 홈플러스의 연혁에 대해 살펴보고 기업의 성공전략, 현재 타 유통업체와의 경쟁구도와 경기침체, 국내유통현황에 따른 SWOT분석으로 홈플러스의 전략방향을 제시해 보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역,마케팅] 이마트의 해외진출(전략분석,전망)
  • 기업소개(3) 대형할인마트 시장현황① 선두업체의 과 점화와 치열한 2위 전쟁② 치열한 경쟁과 다양한 서비스③ 대형 점포 위주의 다점포 전략④ 국내 토종 업체와 외국계 업체의 경쟁2. 이마트의 전략모델 (내부분석 + 환경분석)(1) 내부분석① 이마트만의 고유한 속성 분석 - 고객만족 서비스 제도② 구조적 요인 분석(2) 환경분석① E-MART 태동기의 상황② 경쟁자 분석 (국내및 해외업체)▪ 롯데마트▪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까르푸(이랜드)3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분석2. 국내 산업 구조 분석1)격변기의 국내 유통2)신 유통 5대 유망분야3)기업의 대응4)유통 산업의 디지털 전략5)세계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6)국내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7)대응 전략3.경쟁사 분석1)이마트2)마그넷3)까르푸4)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고객needs의 복합, 다양화2)고객 편의 서비스 시설이 핵심적 요소로 부각3)점포 개념의 구체화6. 시장 세분화와 표적 시장 선정1)시장세분화2)표적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공 마케팅 전략
  •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한다.2.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 신세계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

  • 삼성 홈플러스 경영전략
  • - 목 차 -1. 회사 소개(1) TESCO(2) 삼성물산 (3) 삼성테스코 홈플러스(4) 삼성테스코 CEO2. 외부 환경 분석(1) 유통시장 분석1) 새로운 소비문화2) 기업형유통 시장의 확대와 과점화(2) 할인점업계 현황분석1) 할인점 업계의 유형과 그 특성 2) 할인점 업계의 매출과 점포수 현황3) 국내 적정 할인점 점포수 분석(3) 경쟁사 분석1) 이마트2) 월마트3. 내부 환경 분석4. SWOT 분석(1) Strengths(2) Weaknesses(3) Opportunities(4) Threats5. 전략도출 및 대안(1) 조직화 프

  • [마케팅] 이마트를 넘어선 홈플러스의 성공 전략
  • 분석- 목차 -Ⅰ.서론1.홈플러스와 이마트 업체 조사 이유2.두업체의 소개Ⅱ.본론1.두 업체의 조직 구조1)홈플러스(기능적 조직)2)이마트 (혼합형 조직)2.이마트와 홈플러스의 기업 내부 환경 분석1)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성장과정2)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성공경영전략3)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국내외 점포현황4)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서비스 환경3.홈플러스의 이마트 추월 요인분석1)국내 유통시장 트렌드 2)새로운 소비문화의 확산3)새로운 경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