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성지향기업,효율성조직,삼성전자의 효율성지향,효율성지향기업사례,삼성전자와효율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효율성 조직
2. 삼성전자 기업소개
3. 삼성전자의 조직문화
4. 삼성전자의 현재의 변화
5. 효율성 조직의 발전 방향
6. 참고문헌
본문내용
1.효율성 기업이란?

효율성 중심의 사고 (Taylor)
– “더 높은 생산성을 위해 종업원들을 기계처럼 만들 필요가 있다”


조직화 중심의 사고 (Fayol)
“하위자는 1명의 상사로부터만 지시를 받는다”
”한 조직내의 유사활동들은 1명의 관리자 밑에서
통합관리 되어야 한다.

→ 산업혁명 시대의 조직환경에 부응되었던 개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오롱][코오롱그룹][사업부제][타워]코오롱(코오롱그룹)의 사업부제, 코오롱(코오롱그룹)의 타워, 코오롱(코오롱그룹)의 인사고과절차, 코오롱(코오롱그룹)의 윤리경영, 코오롱(코오롱그룹)의 업적 평가 분석
  • 기업가형 사원 육성․한국형 연봉제 시도(TEAMWORK 중시)2. BOSS 기본방향-목표 지향적 성과주의-평가방식 단순화로 목표관리 명확/용이-단기평가로 동기부여 강화-당기 이익 중심 평가-질적 경영지표 보완3. BOSS 운용 내용1) 운용 PROCESS목표이익 접수 -> 조건지표/목표이익 심의 -> 계약서 작성 -> 실적평가/PROFIT SHARING2) 대상/시기-신청팀-평가시기 ; 11/1 - 6/30, 7/1 - 12/31지급시기 ; 9월, 3월3) 목표이익설정방법(영업부서)-조건지표 ; 채권/재고 회전기

  • 해외 시장의 진입 수출과 계약 방식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동기
  • 기업은 자신이 핵심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부분만 본국에 남겨두고 기타 활동부분은 세계 각국 중 그 활동부분을 가장 잘 수행할 수 있는 국가에 효과적으로 배치함으로써 최대한의 효율성을 가질 수 있다.가치사슬에서는 경쟁우위 획득에 있어서 중요한, 모든 혁신과 전략적 의사결정의 주체인, 기업가 활동이 배제되어 있으며, 조직의 최상위 수준에 적용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한계가 있다. 하나의 산업은 서로 다른 프로세스에 대한 요구 및 서로 다

  • [소매경영] 하이마트 경영전략
  • 전자 유통업계 내 명실상부한 1위 기업을 고수최고 수준의 유통시스템을 활용하여 24시간 내 상품배송오프라인 전 매장과 연계한 AS제공등 온-오프라인의 장점을 극대화매장내 전 직원 PDA를 통해 전국 공통가격제 도입으로 소비자에게 믿음을 주고있다 매장내 전 직원 PDA를 통해 전국 공통가격제 도입으로 소비자에게 믿음을 주고있다 매장의 고객화 – 매장 방문 고객에게 팝콘 제공홈페이지 원하는 사은품 조사무료 휴대폰 충전소 제공자료출처

  • [국제경영론] 개발도상국에서의 FDI
  • 기업의 제품과는 차별화된 제품을 계속적으로 개발, 생산, 판매할 수 있는 능력, 필요한 자금을 충분히 적기에 저렴한 자본비용으로 조달할 수 있는 자금조달능력에서의 강점 등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3. FDI의 장, 단점1) 투자국 입장에서의 장, 단점구 분장 점단 점산업 조직 효과해외시장의 확보와 유지,세계 경제의 경제적 우위확보산업집중 및 금융지배,이전가격 통한 비시장 거래 증대기술 및 경쟁력효과요소 효율성 증대, 기술향상. 국제

  • [전자상거래] SCM이란 무엇인가
  • 사례2) 하나로 만들다Page  *1. 생계 의존형 유통구조 → 백화점, 할인점 등 기업형 유통구조로 전환● 백화점 업계는 4-5 개 회사의 대형 백화점 중심으로 재편.● 규모가 작은 업체는 의류, 전자, 스포츠 용품에 집중하는 대형전문점으로 탈바꿈.2. 할인점의 상대적 위상 급부상● 저가 구매형 소비성향 + 수도권 유통업체들의 지방 진출3. 가격개념 -> 가치개념으로의 인식 변화● 가격경쟁에 대처하지 못하는 기업들은 도태되고 소비자 선택의 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