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전략][보험회사 전략][보험사 전략]보험(보험회사, 보험사) 포트폴리오 전략, 보험(보험회사, 보험사) 마케팅 전략, 보험(보험회사, 보험사) 경영 전략, 보험(보험회사, 보험사) M&A(기업인수합병)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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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보험(보험회사, 보험사) 포트폴리오 전략
1. 방어적 풋옵션전략
2. 일정비율 포트폴리오 보험(CPPI: Constant Propirtion Portfolio Insurance)전략
3. 기간독립적 포트폴리오 보험(TIPI: Time-Invariant Portfolio Insurance)전략
1) 제 1단계
2) 제 2단계
3) 제 3단계
4) 제 4단계
5) 제 5단계
6) 제 6단계
4. 주가지수선물을 이용한 동태적 헤징

Ⅲ. 보험(보험회사, 보험사) 마케팅 전략
1. 서비스 확대와 고객 세분화
1) 서비스 중심의 확대
2) 특화를 통한 마케팅 전문화 전략
2. 기존판매조직과의 공존

Ⅳ. 보험(보험회사, 보험사) 경영 전략
1. 평사원과 생활설계사들의 관계
2. 생활설계사들간의 내부관계

Ⅴ. 보험(보험회사, 보험사) M&A(기업인수합병) 전략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보험사업자가 보험사업자의 임직원에 대해서는 면책사유를 두고 있지 않으나 보험모집인 또는 보험대리점에 대해서는 면책사유를 두고있고 그 면책사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소속보험사업자가 당해 보험모집인 또는 보험대리점의 위탁을 함에 있어서 상당한 주의를 하였을 때
둘째 소속보험사업자가 당해 보험모집인 또는 보험대리점이 행하는 모집에 있어서 보험계약자에게 가한 손해의 방지에 노력한 때
여기에 상당한 주의란 어느 정도까지를 의미하는가 하는 의문이 생길 수 있는데 여기에서 비교적 이해를 도울 수 있는 법규는 민법 제756조의 규정을 대비하여 설명하는 것이 옳을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먼저, 민법 제756조를 살펴보면 여기에서 주의의무와 정도는 사업의 정도와 규모에 따라 다른 것이라 해석한다. 즉 위험한 사업에 있어서는 고도의 주의가 요구되고 대기업은 개별적인 지휘 감독이 곤란하여 대개 면책이 인정되기 어렵기 때문에 사실상 무과실책임의 원칙이 적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 … 중 략 … ≫




Ⅱ. 보험(보험회사, 보험사) 포트폴리오 전략

1. 방어적 풋옵션전략

가장 간단한 포트폴리오 보험전략으로 주가가 하락하는 경우에는 손실을 옵션프리미엄(option premium)으로 한정하고, 주가가 상승하는 경우에는 이에 편승하고자 하는 전략으로써, 주가의 변동에 상관없이 포트폴리오의 가치를 최소한 행사가격(exercise)이상으로 보장할 수 있다. 즉, 현재 보유하고 있는 위험자산(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하여 투자기간과 동일한 만기를 가지며 위험자산의 매입가격을 행사가격으로 하는 유러피안 풋옵션(Europian put option)을 매입하는 전략이다. 이렇게 자산과 풋옵션을 합성을 할 경우 결국 콜옵션을 매입한 것과 같은 결과를 나타내게 된다.
참고문헌
김헌수(1998) / 보험회사의 M&A:전략적 문제과 사후 성과를 중심으로, 순천향대학교
박복희(2010) / 금융시장 변화에 따른 보험 마케팅 채널의 발전 전략 연구, 전주대학교
이완형(2000) / 보험경영의 전략적 특질과 성과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양희산(1993) / 보험마케팅경로의 다양화 전략, 전주대학교
한국M&A협회(2011) / 실전 M&A 특강, 새로운제안
홍순구(2002) / 금융재보험과 보험포트폴리오의 위험다각화, 한국보험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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