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경영전략및사례,하나은행 합병,글로벌경영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1. 하나은행 선정이유 …………………………………………………………3
2. 하나은행 연혁 ………………………………………………………………4
3. 서울은행 연혁 ………………………………………………………………5
4. 금융산업환경분석……………………………………………………………5

M&A
5. 하나은행의 합병의 필요성…………………………………………………8
6. 합병으로 인한 예상 가능 시너지…………………………………………9
7. 합병과정………………………………………………………………………11
8. 합병 후 통합과정……………………………………………………………12

Analysis & Strategy
9. 하나은행의 경쟁은행 분석…………………………………………………14
10. 하나은행의 합병 후 위치…………………………………………………15
11. 현재금융산업시장의 분석 ………………………………………………15
12. 전략 제시 …………………………………………………………………16
<부록>
본문내용
1. 하나은행 선정 이유
아래는 11월 15일자 매일경제 신문의 기사원문이다.

“…(생략) 지난 3년간 스탠다드차타드는 초고속 성장을 하며 대표적 글로벌 은행 중 하나로 떠올랐지만, 국내 최대 은행인 국민은행은 거의 제자리걸음을 해온 셈이다. 왜 이런 차이가 생겼을까 …(생략)
선진은행들은 외국에서 인수ㆍ합병, 지분 인수, 컨소시엄 투자, 포트폴리오 투자 등 다양한 방식으로 투자전략을 펴는 데 비해 국내 은행들은 현지사무소나 지점 설립 등 소극적 진출에 그치고 있는 것도 성장이 더딘 이유로 꼽힌다. 김 전무는 "시중은행들은 외국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다양한 사업 부문을 구축하지 못했다"며 "비이자 수익을 확대하려는 노력이 있지만 아직 다각화로 보기는 힘든 수준"이라고 말했다. 외환위기 이후 국내 은행들은 활발한 은행 간 합병과 대대적인 인력 감축으로 탄탄해졌다는 평가를 받았다….(생략)
익명을 요구한 외국계 은행 고위 임원은 "스탠다드차타드는 규모가 꽤 있는 M&A를 해마다 몇 건씩 하면서도 현지에서 자생적 성장을 병행해왔다"며 "국민은행도 국내 은행 성장과 함께 다른 은행 인수, 외국 진출 등 멀티플 전략을 발 빠르게 폈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참고문헌
* 참고 서적 및 인터넷 주소
-매일경제 & mk.co.kr 싱가포르ㆍ홍콩
-한국은행보고서 [은행 대형화와 시장집중도 상승이 은행 효율성에 미친 영향]
-앤더슨 컨설팅 [기업재창조를 위한 M&A 성공전략]
-하나은행, 대우증권 기업분석리포트(2002. 10. 7)
-Datastream, 증권거래소, 대우증권 기업분석리포트(2002. 10. 27)
-한국신용평가정보 www.kisline.co.kr
-파이낸셜 타임즈 2002년 11월 20일 기사
-막스 하벡 외 지음 [합병, 그 이후], 대청, 2001
-강효석 외, [기업가치평가론], 홍문사, 2001
-T. Copeland 외 지음, 박순풍 역, [기업가치평가], 경문사, 2001
-http://www.edaily.co.kr/ 김승유 CEO기사
-http://news.naver.com
-하나은행 홈페이지 www.hanabank.com
-하나금융경영연구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TGIF,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글로벌 마케팅 믹스 사례-T.G.I.F-- 목 차 -1.선정배경2.외부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4.SWOT분석5.STP분석6.시장세분화 전략7.표적시장 전략8.포지셔닝 전략9.마케팅 믹스10.마케팅 믹스간의 통합11.향후 전략 방향1. T.G.I.F 선정배경7조의 발표는 제 12장 글로벌 마케팅 믹스의 관련 내용이다. 외식산업은 사회생활을 영위하는 현대 생활에 있어서 필수 불가결의 사업이 아닐 수 없다. 가정을 떠나 활동하는 사람들에게 먹을 거리를 제공하는 외식산업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HWP)
  • 브랜드 마케팅전략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 - C O N T E N T S - 【 서론 - 펩시콜라 브랜드 기업소개, 기업현황 】1. 펩시콜라 기업개요, 기업현황2. 펩시콜라 연혁3. 펩시콜라 성장과정4. 펩시콜라 로고변천사, 로고의미【 본론 1 - 마케팅전략 4P STP SWOT 】>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타겟팅)- Positioning (포지셔닝)【 본론 2 - 코카콜라 전략비교분석 】1. 펩시의 코

  • LG전자,트롬마케팅,트롬세탁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및 모델, 우선순위, 추천 시기, 판촉 방법들을 파악 하여서 고객에게 맞춤 마케팅을 제공 할 수 있게 되었다앞으로 LG전자는 이 시스템을 활용하여 기존 고객애 대한 크로스 셀링 (예를 들면 TV를 사러 온 고객에게 연관성이 높은 DVD플레이어를 추천한다던지 하는) 방식 및 업 셀링 (통 돌이 세탁기를 쓰던 고객에게 한 단계 위인 드럼세탁기로 교체하도록 권유하는) 활동에 주력 하고 있다.7.STP전략Segmentation인구통계적 변수① 20대/ 30대/ 40대/ 50대-20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