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마케팅]국제마케팅의 개념, 국제마케팅의 중요성, 국제마케팅의 기능, 국제마케팅의 환경, 국제마케팅의 해외시장진입, 국제마케팅의전자상거래, 국제마케팅의 사례, 국제마케팅 관련 시사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국제마케팅의 개념
Ⅲ. 국제마케팅의 중요성
1. 개별기업에 대한 중요성
2. 사회, 경제적 측면에 대한 중요성
Ⅳ. 국제마케팅의 기능
1. overview of marketing
2. global marketing : what it is & what it isn't
3. importance of global marketing
Ⅴ. 국제마케팅의 환경
1. 경제환경
2. 정치·법률환경
3. 문화환경
Ⅵ. 국제마케팅의 해외시장진입
1. 해외시장 간접 진입방식
2. 해외 직접 진입방식
Ⅶ. 국제마케팅의전자상거래
1. 궁극적 목적
2. 글로벌 차원에서 마케팅 활동의 확대
1) 직접마케팅(direct marketing)
2)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
3) 일대일마케팅(1:1 marketing)
4) 쌍방향 마케팅(interactive marketing)
5) 실시간마케팅(realtime marketing)
6) 통합적마케팅 커뮤니케이션(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7) 네트워크마케팅(network marketing)
Ⅷ. 국제마케팅의 사례
Ⅸ.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재까지의 수출에 대한 많은 연구들은 수출기업의 특성을 분석하고자 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점차 기업들이 해외시장 성과에 관심을 기울이게 되면서 수출기업의 특성뿐 아니라 해외시장 성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에 관련된 연구가 빈번히 진행되고 있다. 해외시장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 선행연구 분석결과 기업의 규모와 국제 마케팅 전략으로 4P믹스 전략과 진입방식 등이 있는 것을 알아내었다. 기업의 규모가 수출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연구가 이루어졌고(Cavusgil, 1976; Hirsoh, 1970; MoGuinnese, 1978), 국제 마케팅 4P믹스 전략의 전반적인 요소에 따른 해외시장 성과를 다룬 연구도 진행되었다(이철, 1992).
≪ … 중 략 … ≫
Ⅱ. 국제마케팅의 개념
․ 국제MKT ≒ export MKT(import MKT) ≒ overseas MKT ≒ world MKT ≒ world wide MKT ≒ multinational MKT ≒ global MKT ≒ international MKT ≒ 지구적 MKT ≒ internation MKT ≒ cosmo MKT ≒ transnational MKT ≒ foreign MKT
․comparative MKT(비교 마케팅) … 국제 MKT의 한 부분 영역(범위).
․ 관광수출 - 관광객 유치.
․ MKT의 형태 … F. Root. 아래의 네 가지 형태의 MKT을 통틀어서 international MKT이라 칭함. ①에서 ③로 갈수록 발전된 MKT 형태.
․ 국제마케팅(international MKT)의 정의 정리
- 참고문헌
-
◈ 김태우, 국제마케팅 활동의 시장지향성, 표준화 그리고 성과와의 관계, 한국외국어대학교, 2004
◈ 김용권 외 1명, 국제 마케팅 전략, 한국외식산업학회, 2009
◈ 국정수, 경제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고찰, 한양대학교 커뮤니케이션연구센터, 2001
◈ 신기영, 다국적 기업의 국제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1997
◈ 이원희, 우리나라 기업의 국제마케팅실태에 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 부산여자대학, 1994
◈ 정대영, 국제마케팅조직에 관한 연구, 호남대학교인문사회과학연구소,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