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GS건설][GS칼텍스][GS리테일][GS홈쇼핑]GS건설(LG건설), GS칼텍스(LG칼텍스), GS리테일(LG유통), GS홈쇼핑(LG Eshop), GS25(LG25), 신한카드(LG카드, LG캐피탈), LS전선(LG전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GS건설(LG건설)
1. 지속적인 혁신활동
2. 마이 스킬
3. 지식교류의 장
4. 마무리
Ⅱ. GS칼텍스(LG칼텍스)
Ⅲ. GS리테일(LG유통)
Ⅳ. GS홈쇼핑(LG Eshop)
Ⅴ. GS25(LG25)
Ⅵ. 신한카드(LG카드, LG캐피탈)
1. LG 캐피탈 비디오 교육매체 개발
1) 1995 - 1996
2) 1996 - 1998
3) 1998 - 1999
4) 1999 - 현재
2. LG 캐피탈 비디오 교육매체 현황
Ⅶ. LS전선(LG전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GS건설(LG건설)
어느 업종이나 마찬가지지만 건설업 종사자 또한 자신만의 노하우는 곧 `자신의 몸값'을 의미한다. 그동안 조직지.형식지보다는 개인지.암묵지에 의존해 작업을 수행해온 결과 자신의 경험지식이나 노하우를 내어놓기 꺼려하는 게 일반적이었다. LG는 이를 과감히 타파하고 있다. 이른바 `지식 꺼내놓기' 문화를 창출한 것이다. 자신의 지식을 꺼내어 공유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어려운 문화를 만들었다. 이를 위해 LG건설은 중요한 프로젝트를 실시할 때 해당지식을 갖고 있는 지원자만을 기용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중요한 프로젝트를 얼마나 많이 했느냐에 따라 자신의 몸값(승진)이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LG는 보다 효율적인 지식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우선 3대 추진전략을 수립했다. △핵심역량 중심의 지식관리 △전직원의 상향평준화 △ 고유의 공유문화 조성이 바로 그것이다. 이와 함께 개인지식의 수준과 조직내 지식 사이클을 단계별로 구분해 △전문가 지식창조 △혁신활동 지식화 △전직원의 신지식인화라는 추진모델을 정립했다. 전문가의 지식을 혁신활동에 적용하고 그 과정을 통해 전직원들의 지식역량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 … 중 략 … ≫
Ⅱ. GS칼텍스(LG칼텍스)
LG칼텍스 노조 파업을 두고 언론의 공세가 대단하다. 연봉 7천만원을 받는 노동자들이 임금을 더 올려 달란다고 말한다. 거기다 사내복지는 정말 환상적인데 말해서 뭐하겠는가? 사람들은 신문이 퍼부어대는 일방적 정보에 붙잡힌 채 그들이 왜 파업을 하는지 진짜 이유를 알지 못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박진아(2011), 국내 신용카드 3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위한 색채이미지 연구, 홍익대학교
▷ 소동려(2008), 한국 홈쇼핑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 전략 : CJ와GS의 현지화 중심으로 비교와 분석, 성균관대학교
▷ 손영선(2010), 앞선 생각으로 새로운 미래에 도전하는 LS전선(주), 한국전력기술인협회
▷ 한국공정거래연합회(2006), GS칼텍스의 윤리경영과 CP활동, 한국공정경쟁연합회
▷ 한국물류협회(2005), GS리테일 물류혁신
▷ GS건설기술연구소(2011), GS건설기술연구소 소개, 한국건축시공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