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생산성][정보기술 생산성][IT][정보기술]IT 생산성(정보기술 생산성)의 연혁, IT 생산성(정보기술 생산성)의 파급효과, IT 생산성(정보기술 생산성)의 외국 사례, IT 생산성(정보기술 생산성)의 측정방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IT 생산성(정보기술 생산성)의 연혁

Ⅲ. IT 생산성(정보기술 생산성)의 파급효과

Ⅳ. IT 생산성(정보기술 생산성)의 외국 사례
1. 미국의 경우
1) 원스톱 셀프 행정서비스 시스템 구축
2) 정보화를 통한 생산성 향상
2. 영국의 경우
1) 원스톱 행정서비스 시스템 구축
2) 행정생산성 제고

Ⅴ. IT 생산성(정보기술 생산성)의 측정방법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정보기술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개념으로는 "정보"(Information)를 포함하여 "IS"(Information System: 정보 시스템), "MIS"(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경영정보 시스템), "PMIS"(Public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행정정보 시스템), "TPS"(Transaction Processing System: 자료 처리 시스템), "DSS"(Decision Supporting System: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 등을 들 수 있다.
"정보기술"(IT)을 어떻게 정의할 것인가? 이를 위해서는 정보와 정보기술을 구분하여 개념화할 필요가 있다. 일반적 정의에 따르면, 정보란 조직 내 정보 사용자(user) 또는 정보 수신자(recipient)의 의사결정에 의미가 있고 유용한 가치를 갖는 것으로 평가되었거나 처리된 자료(data)를 의미한다. 따라서 오늘날 정보는 정부의 모든 기능업무 처리에 중심이 되는 조직의 핵심적인 전략적 자원으로 평가되고 있다. 정보기술에 대한 다양한 개념적 논의에도 불구하고 정보기술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정의된다. 정보기술이란 조직 내에서 자료의 수집, 처리, 저장, 그리고 교환을 위해 활용되고 있는 하드웨어(HW)와 그에 관련된 소프트웨어(SW)를 포괄하는 것이다.




≪ … 중 략 … ≫




Ⅱ. IT 생산성(정보기술 생산성)의 연혁

정보통신 기기 산업 전체의 총요소생산성은 분석 대상 기간 중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정보통신 기기 산업 전체의 연평균증가율이 13.52%임에도 불구하고 같은 기간 동안에 연평균 총요소생산성은 5% 미만의 낮은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이와 같은 사실은 그동안 우리나라의 정보통신 기기 산업의 성장이 생산성의 증대에 의해서라기보다는 노동이나 자본과 같은 투입물의 증대에 의하여 주도되었음을 알 수 있다.
참고문헌
- 권기환,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정부 사업 조직의 생산성 개선, 한국생산성학회, 2007
- 김남희, 정보통신기술 이용도에 따른 산업의 생산성분석, 부산대학교, 2006
- 김남희 외 1명, 서비스산업의 생산성 분석 : 정보통신기술 이용 현황을 중심으로, 한국디지털정책학회, 2010
- 김민용, 정보통신기술의 생산성역설 : 논쟁의 재해석과 정책적 함의, 한국생산성학회, 2002
- 변지석, 정보기술투자의 생산성 효과, 홍익대학교경영연구소, 1996
- 정선영, 정보통신산업의 총요소생산성 국제비교, 한국경제학회,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과 마케팅]위니아 딤채 성공 전략
  • < 목 차 >Ⅰ. 서론1> 연구목적2> 사례 선정의 이유Ⅱ. 회사 소개1> 회사 개요2> 경영 이념3> 연혁4> 재무 정보5> 품질 활동6> 환경 안전 방침Ⅲ. 환경 분석1> 가전시장 현황2> 김치냉장고 시장 상황Ⅳ. 김치냉장고 딤채는1> 딤채의 어원2> 딤채와 김치의 원리3> 딤채의 출시배경4> 딤채의 제품소개5> 딤채의 특징6> 4P분석7> STP 분석8> 딤채의 마케팅 전략Ⅴ. 경쟁사 분석Ⅵ. SWOT 분석Ⅶ. 소비자 분석Ⅷ. 딤채의 문제점 및 해결방향Ⅸ. 결론 * 첨부

  • [마케팅전략]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한국맥도날드 사례
  • 의 급성장을 이룸. 다. 설립연도1945년 4월 15일 맥도날드 형제의 프렌차이즈 대행인인 레이 클락(Ray A Kroc.)이 첫번째 맥도날드 프렌차이즈 매장을 일리노이주 드 플레인에 개점한 것을 최초 맥도날드의 설립연도로 하고 있음.라. 회사연혁1945년 : 맥도날드 최초 매장 개점1961년 : 레이 클락이 맥도날드 형제로부터 맥도날드의 모든 권리를 매입1963년 : 10억개째 햄버거 판매맥도날드 마스코트인 로널드 맥도날드 탄생1970년 : 맥도날드 햄버거 1일 판매

  • [금융] 국민은행 경영전략
  • 의 현황 112. 회사의 현황 123. 기업의 사명(윤리 강령) - 134. CEO 김정태 경영철학 145. 조직 구성도 156. 합병 후 은행 연혁 167. 회사의 종류 및 목적사업 -

  • [경영전략] 이동통신 LGT의 경영전략
  • LGT의 경영전략━━━━━━━━━━과 목담당교수이름(학번)목 차━━━━━LG그룹 연혁 -1무선정보통신산업16정보통신 산업의 현황 22LG텔레콤 사업전략 및 비젼 -23LG의기업문화 29인사제도 33고객사랑경영(CCVP)에 입각한전략 44광고전략 48중국진출전략 -49번호이동성(MND) 평가 및 전략

  • [경영전략] LGT의 경영전략
  • LGT의 경영전략━━━━━━━━━━과 목담당교수이름(학번)목 차━━━━━LG그룹 연혁 -1무선정보통신산업16정보통신 산업의 현황 22LG텔레콤 사업전략 및 비젼 -23LG의기업문화 29인사제도 33고객사랑경영(CCVP)에 입각한전략 44광고전략 48중국진출전략 -49번호이동성(MND) 평가 및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