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생산방식][생산시스템][생산자동화][생산마케팅][시스템][자동화][마케팅]생산방식, 생산시스템, 생산자동화, 생산마케팅 분석(생산, 생산방식, 생산시스템, 생산자동화, 생산마케팅, 시스템, 자동화,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생산방식

Ⅱ. 생산시스템
1. 생산계획 및 통제
2. 생산계획에 있어 신제품을 도입하는 전략
3. 수요예측

Ⅲ. 생산자동화
1. 생산자동화의 목적과 효과
2. 생산자동화와 전략, 조직구조와의 관계

Ⅳ. 생산마케팅
1. 기본적 접근법
2. 상호작용 체계의 구성요소
1) 상황차원
2) 구조 및 과정 차원
3) 성과차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생산방식

‘체제론적․광의적 해석’이라는 말로 의미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는 이미 2-1을 통해 밝혔다. 체제론적 해석이라는 말은, ‘생산 방식’ 개념을 ‘물질적 생산이 이루어지는 방식’으로 해석하지 않고, ‘경제적 실체’나 ‘사회의 경제적 구조’로 해석하는 것, 나아가 ‘자본주의적 생산 방식’을 ‘자본주의적 경제 체제’로 해석하는 것을 지칭한다.
1960년대 이후, 이른바 정통 맑스주의에 대한 수많은 비판이 대두하였다. 생산 방식 개념에 대한 정통 맑스주의의 이해 방식을 비판하는 것도 중요한 주제 중의 하나였다. 심지어 그 가운데에는 맑스의 ‘생산 방식’ 개념을 아예 폐기해야 한다는 주장도 있었다. 그러한 비판을 가장 포괄적이고도 심도 깊게 전개하였던, 동시에 맑스에 대한 새로운 해석의 흐름에 가장 큰 영향력을 끼쳤던 것은 알뛰세리안의 ‘재정식화’였다고 할 수 있다. 이 논문에서는 바로 알뛰세리안, 특히 발리바(Etienne Balibar)가 수행한 맑스의 역사적 유물론에 대한 재정식화를 주로 다루겠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이다.




≪ … 중 략 … ≫




Ⅱ. 생산시스템

-시스템은 하나의 구역 또는 기능단위로 이루어진 여러 개의 독립된 구성인자 또는 개체가 전체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있는 하나의 집합체 또는 하나의 실체를 말한다.
생산시스템은 자재와 노동력, 정보 등을 투입하여 생산활동이라는 변환과정을 거쳐 재화와 서비스를 산출하여 부가가치를 높이는 것을 말한다. 이를 위해서 생산계획과 통제 수요의 예측 등이 필요하다.
참고문헌
▷ 권오운(2012), 생산시스템, 정일
▷ 마이클 피오르 저, 강석재 외 1명 역(2012), 생산의 발전과 노동의 변화, 중원문화
▷ 문덕중, 서평준(2011), 현대생산운영관리, 문영사
▷ 이홍일(2008), 생산방식 변화에 따른 노동조합의 성격변화, 서울대학교
▷ 지원척자 저, 김홍식 역(1990), 소유와 생산양식의 역사이론, 비봉출판사
▷ 최상구(1987), 생산양식에 관한 이론적 고찰, 숭실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관리] 태평양의 품질경영 전략
  • 생산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생산부문혁신이 이루어짐-제고회전일 감소를 위한 새로운 물류시스템 구축-거래처와 쌍방향 정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마케팅정보시스템 구축으로 업무의 효율성 극대화4.2 개선 제안 활동▶개선제안제도 - 회사업무 전반과 관련하여 종사원의 창의적이고 유익한 제안을 권장함으로써 업무개선 및 경영합리화에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는 제도-아이디어 제안, 실시 제안, 특수제안(경영현안의 중요 테마에 관해

  • 경영정보시스템 개론
  • 분석시장점유율 분석영업성과 분석유통성과 분석수익성 분석광고효과 분석연구개발능력 분석경쟁자 분석클레임 분석송장 발행반송 처리클레임 현황A/S 실적마케팅의 기획, 관리,그리고 거래처리에 관한 데이터를 처리하며, 또한마케팅과 관련된 의사결정에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 마케팅정보시스템의 예주문처리시스템판매관리시스템마케팅 데이터베이스판매, 생산 연계시스템광고효과 분석시스템4. 재무정보시스템계

  • [관광경영] 서비스마케팅 각 분야별 성공사례 분석(A+)
  • 마케팅 성공사례분석-T.G.I.Fridays는 빨간색과 흰색의 스트라이프 무늬와 원목을 주조로한 캐주얼한 분위기의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150여 가지의 요리와 350여 가지의 다양한 칵테일, 만족할 만한 독특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신선한 재료를 통한 최고의 맛을 제공하기 위한 직영 Central Commissary를 갖추고 모든 소스류와 샐러드, 베이커리 제품을 생산 후 24시간 내에 배송하는 수준 높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매년 컬리너리 챌린지(Culinary Challeng

  • 스페인의 대표 브랜드인 ZARA 유통전략
  • 생산업체간의 연합 방식에 의한 SPA형 사업들이 설계되었다. 2)SPA의 Process의 특징■ 물류와 고객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함으로써 제품 공급 시간과 생산 원가를 절감시키는 방식이다. 3)SPA의 핵심역량■ SPA는 POS(Point of Sales)에 의한 정보수집과 분석에 의한 가설, 검증 사이클을 확립시키는 정보기술의 활용으로, 시즌초기의 매출커브를 분석하여 반응이 좋으면 추가 생산하고 결과가 좋지 않으면 중단하는 시스템을

  • 파스타 전문점 사업계획서
  • 마케팅 계획■ 기본 리스크 관리개월차리스크 내용리스크 관리 방안개업7개월차경쟁점포 탄생으로 20%다운판매,고객30% 감소Key: 경쟁업체방문, SWOT 분석 반드시 실시- 요리강습 및 파티이벤트(고객의 data를 타켓화하여 실시)- 온라인 커뮤니티 운영자들 지속적인 초청 및 각종 모임 및 각 커뮤니티, 동호회 모임주최- GPS를 활용한 모바일 쿠폰행사(인근지역 휴대폰소지자에게 쿠폰발생)- POINT 카드의 포인트별 행사주체- 서비스메뉴와 공짜 메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