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 경영전략][벤처기업][경영전략][벤처][기업][경영][창업조직]벤처기업 경영전략의 성장단계, 벤처기업 경영전략의 창업조직구성, 벤처기업 경영전략의 기술상용화, 벤처기업 경영전략의 성공비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벤처기업 경영전략의 성장단계
1. 창업기
2. 창업자에 의한 성장초기
3. 경영관리에 의한 성장중기
4. 권한이양에 의한 성장가속기
5. 협조에 의한 성장안정기
6. 조직활성화에 의한 성장성숙기
7. 주식의 상장에 의한 성장지속기

Ⅲ. 벤처기업 경영전략의 창업조직구성
1. 창업멤버와 조직의 중요성
2. 창업멤버와 조직 구성시 고려사항

Ⅳ. 벤처기업 경영전략의 기술상용화
1. 사업타당성 분석
2. 조직개발전략
1) 고객중심의 조직구성
2)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
3. 기술개발전략
1) 고객만족지향 연구개발
2) 기업이윤 극대화 연구개발
3) 연구개발의 역할 분담
4. 정보개발전략
1) 기술정보의 수집종류
2) 기술정보의 수집경로
3) 정보의 가공과 활용
5. 기술관리전략
1) 기술예측 기획
2) 기술관리 체제의 확립
6. 기술상품 기획 및 마케팅 전략
1) 기술상품 기획개발
2) 고객지향 마케팅
7. 기술시장 개발전략
1) 기술 및 시장의 매트릭스 분석
2) 기술수요조사의 유효성개발
3) 진입시장의 자주 계발

Ⅴ. 벤처기업 경영전략의 성공비결
1. 성공의 비결 1
2. 성공의 비결 2
3. 성공의 비결 3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한국경제의 발전을 위해서는 유능한 기업가 내지는 경영자가 많이 배출되고, 이들이 전반적 관리기능을 담당하고, 한국사회에 특히 요청되고 있는 기업의 건전한 기업가 정신과 경영능력이 한 나라의 경제발전을 만드는 요체가 된다고 할 수 있다. 더구나 성숙한 경영사회의 저변에 흐르는 경영이념과 생리는 어떠한지, 그리고 이러한 경영이념은 경영관리 과정에서 어떠한 형태로 구현되었는지 하는 것이 주요한 과제이다.
기업의 경영이념은 기업가 또는 경영자의 개인철학과 깊은 관계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기업체도 경영자도 다같이 자본주의 제도하의 한 조직 단위이므로 사회일반을 지배하는 「시대정신」의 흐름에 역행할 수 없고, 또 역행해서는 존속하기도 어렵다.




≪ … 중 략 … ≫




Ⅱ. 벤처기업 경영전략의 성장단계

1. 창업기

창업기에는 보통 부족한 자본과 인재로 새로운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을 시작하는 단계이다. 이 시기에는 시간적인 압박과 제한된 자원 때문에 비즈니스로서 기본적인 사항이 무시되며 여러 종류의 경영상 리스크가 존재하는 복합리스크 단계이다. 이 리스크를 어떻게 제어하고 관리하여야 하는가를 기업설립 단계에서 면밀한 기획과 실행이 필요하다. 이 단계에서 경영전략은 다음과 같다.

① 회사의 형태, 조직, 주주관리 등을 명확히 결정한다(이 결정은 후에 금융수요, 개인의 경제 및 상속대책, 법인세 및 소득세의 최소화, 경영권 등의 문제에 크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② 전체를 포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업계획을 작성한다.
참고문헌
김건우 외 1명, 벤처캐피탈의 자금투자가 벤처기업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업경제학회, 2010
김종운, 벤처기업의 외부협력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벤처창업학회, 2012
김형철, 벤처기업의 창업가특성과 차별화전략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조선대학교, 2009
윤창석, 벤처기업 경영성과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세명대학교, 2001
조정희, 벤처기업 경영성과의 영향요인에 관한 실증 연구, 영남대학교, 2006
한정화 외 1명, 벤처기업 경영투명성 수준의 영향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경영학회,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경영][대기업 경영][선진기업 경영][공기업 경영][벤처기업 경영][중소기업 경영][대기업][선진기업][공기업][벤처기업]대기업 경영, 선진기업 경영, 공기업 경영, 벤처기업 경영, 중소기업 경영 분석
  • 경영목표의 종류3. 경영목표의 통제Ⅴ. 벤처기업 경영1. 지식집약형 기획1) 신산업의 성공필수조건2) Flexible Portfolio 구성3) 정보콘텐츠(Information Contents) 구축2. 벤처 상용화 STAGE1) 개발경영2) 제조경영Ⅵ. 중소기업 경영참고문헌Ⅰ. 개요기업은 크게 두 가지의 잘못으로 성장의 기회를 놓친다. 하나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고, 또 하나는 고객의 욕구를 모르거나 또는 너무 늦게 아는 것이다. 기술적으로는 훌륭하

  • [리더십] GM CEO릭 왜고너에 대한 분석
  • 조직의 개편도 심화하여 GM에 입사할 때부터 재무 통으로 알려진 잭 스미스는 GM의 모든 숫자는 ‘수익성’이란 프리즘을 통해 조명되었다.스미스 회장이 GM의 출혈을 멈추게 하기까지 걸린 시간은 꼭 1년 반. 그의 앞으로의 목표는 성장과 국제화를 양대 축으로 하였다.하지만 그에게도 시련이 다가왔다. 1998년 GM의 장기파업을 겪고 나서다. 방만한 경영과, 권력화하고 비대화된 노조가 맞물려 20년간 허송세월을 보내다가 노력 끝에 재기에 성공한지 얼

  • [기업경영사례] 아이리버 성공적인 경영사례
  • 성공포인트를 바탕으로 지금은 아이리버의 기술을 배우려는 외국기업들이 우후죽순 늘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아이리버사의 양덕준 사장의 경영론은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사람이다라는 인재경영과 디지털시대의 감성경영으로 이야기할 수 있다. 그들의 경영전략은 디지털시대에서 꼭 필요로 하는 요소들을 중심으로 결합한 전략이기에 아이리버의 성공을 주도했다. 고속성장으로 달려온 아이리버사가 현재 위협을 느끼는 부분은 아이리버를 위협

  • 팬택 앤 큐리텔의 경영전략분석 - sk텔레텍 합병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전략 - 중국시장 집중분석4-1.해외시장 진출 현황1) 유럽시장2) 중남미시장3) 중국시장4-2.팬택 앤 큐리텔의 중국시장 진출 과정과 전략 분석1) 중국시장 진출 과정2) 중국의 휴대폰 시장 분석3)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팬택의 마케팅 전략 분석5.팬택 앤 큐리텔의 성공 경영을 위한 향후 전략방안5-1.팬택의 내부역량 강화 전략1) 기업 성장을 위한 기업목표의 설정2) 과감한 구조조정3) 팀 워크의 강화4) 기술 개발의 강화5-2.팬택과 SK텔레텍 합병이후

  • [경영, 마케팅] 벤처기업 팬택 박병엽 CEO의 성공 비결
  • 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한 전략3. R&D의 개발4. 국내시장의 개척의 돌파구Ⅳ. 팬택&큐리텔의 탄생 후 잠재적 문제점1. 두 기업문화의 충돌2. 두 기업문화의 충돌에 대해 선택한 직원 유출 대책3. 모토롤라와의 마찰가능성4. 팬택&큐리텔의 브랜드 CONCEPT5. 팬택&큐리텔의 2006 글로벌 디자인 프로젝트6. 박병엽 부회장의 성공비결6.1. 판단력6.2. 뛰어난 용병술, 노력6.3. 파이낸싱 노하우 Ⅴ. 박병엽 사장의 경영시스템에 대한 나의 평가 Ⅰ. 기동력, 조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