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한국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5 / 2019.12.24
  • 8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xecutive summary
1. IKEA
2. Industry analysis
3. Customer analysis
4. Segmentation
5. Marketing strategy analysis
6. Recommendation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현재 IKEA는 “To create a better everyday life for the many people” 이라는 Vision을 가지고, 기존 가구 업체보다 절반이상 저렴한 가격과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양한 층의 고객들에게 높은 품질의 가구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들에게 가족 나들이 공간으로서의 충분한 시설 확보로 단순한 쇼핑보다 높은 가치를 제공하며, 사회적 책임의 실천으로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결과 2011년 현재, 전 세계 33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고 약 247억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하였으며 연 평균 순 이익율이 매출액의 약 10% 정도로 놀라운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IKEA가 2014년 한국 가구 시장에 진출한다고 선언하였고, IKEA의 성공적인 한국 시장 진출을 위해 어떤 Target을 공략해야 하며, 어느 정도의 현지화 전략을 구사해야 하는지 궁금하였다. 이에 우리는 한국의 가구산업 시장을 알아보고, 소비자 특성을 알아본 후에 기존 국내 가구 업체의 전략을 분석/평가 해보고 IKEA만의 전략을 제언하기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케아의 한국시장 진출 전망
  • 전략(핵심역량) 등을 중심으로 분석하도록 하겠다. 또한 유럽시장에서 시작한 이케아가 점차 미국과 아시아 지역으로 확대해나가고 있는 시점에서 우리나라에는 아직 매장이 들어서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이케아가 한국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지 예상해보고, 글로벌 기업들의 무덤이라고 불리는 한국시장에서도 성공하려면 이케아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2. 이케아의 설립 배경 및 과정1) 설립 배경유럽 역사에서 9~11세기는 ‘

  • 이케아 IKEA 한국시장 성공요인과 한국진출 전략사례분석
  • 한국의 경제상황에 비추어 볼 때 저가상품은 굉장히 매력적이며, 저가에 유럽 디자이너들의 디자인을 구입하는 것은 큰 매력 - 주 5일제로 인해 늘어난 여가시간에 부합하는 것이 DIY형 가구이며, 주요 마케팅 타겟층인 젊은 세대들에게 크게 어필 가능 - 동북아시아의 일본과 중국에서의 성공으로 입증 - 한국에도 이미 IKEA를 직수입하여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과 IKEA에 열광하는 매니아층도 이미 형성 3. 이케아의 한국시장 진출전략(1) 한국 현지화

  • [국제마케팅] 이케아 글로벌 경영 전략 및 한국 시장 진출 전략
  • IKEA는 표준화된 상품의 대량 생산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규모의 경제 실현은 그들의 생산 단가를 낮추고, 소비자에게 질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해 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앞으로 IKEA에 대해 간단한 설명과 그들이 세계 제일의 가구 전문업체가 될 수 있었던 경영 전략에 대해 분석하고, 중국 진출에 이어 본격적인 아시아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IKEA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해 보도록 하겠다.

  • IKEA 이케아 기업분석및 경영성공요인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시
  • 이케아 기업분석기업선정배경IKEA는 가구 산업 내에서도 DIY가구라는 특정 분야에서 폭발적인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포화상태에 있는 미국을 비롯한 세계 여러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해 ‘가구 업계의 McDonald’로 불리는 스웨덴 가구 업체이다. IKEA는 1943년 스웨덴 직업고등학교 학생이었던 잉바르 캄프라드의 일인기업으로 시작되었으며 1985년 필라델피아에 1호점 출점하면서 전 미국에 진출하게 되었다1950년 대 유럽 가구 업체들은 서로 비슷한 시

  • [이케아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PPT]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이케아 한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향후전망
  • Affordable solution for better living1. IKEA 이케아 기업소개(1) 이케아 기업개요(2) 이케아의 히스토리(3) 숫자로 확인하는 IKEA 2. 이케아의 성공요인(1) 핵심 성공요인 1 (2) 핵심 성공요인 2(3) 핵심 성공요인 33. 이케아의 한국진출 마케팅전략(1) IKEA 한국시장 SWOT 분석(2) IKEA의 SWOT 전략(3) IKEA STP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4) IKEA 마케팅믹스 4P 전략-Product -Price-Place-Promotion4. 결론-이케아의 향후전망CONTENTS1. IKEA 이케아 기업소개IKEA International Grou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