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케아의 한국시장 진출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이케아 선택 배경


2. 이케아의 설립 배경 및 과정

1) 설립 배경

2) 설립 과정

Ⅱ. 본론

1. IKEA의 기업문화

1) 창업주 캄프리드의 영향

2) 이케아의 절약정신

3) 잘난 척 하지 않는 것은 이케아 문화의 일부이다

4) 이케아의 자율성

5) 실수에 관대한 이케아

2. IKEA의 생산관리

3. IKEA 의 재무관리

4. IKEA의 인사관리

5. IKEA의 마케팅전략

1) 고품질/ 디자인 / 실용성

2) 고객만족 지향

① 대형매장

②다양한 아이템 구비

③ 쇼핑중 편의 도모

④ 안네데스크/ 각종 편의시설

⑤ 교환/ 환불제도

⑥ 온라인 서비스

⑦ 쳔연 원료사용

6. IKEA의 실패 및 성공 (미국, 중국시장 진출)

①미국시장진출에서의 실패

②중국시장 진출의 성공

Ⅲ. 결 론
이케아의 한국시장 진출 전망

1.한국 주거문화

2.경쟁 기업

3.부동산 진입의 벽

4. 온라인으로의 진입

본문내용
2) 이케아의 절약정신
젊은 기업가로서 캄프라드는 직원들에게 절약과 주의를 게을리 하지 않도록 교육시켰다. 어느 날 저녁 엘름훌트에서 그는 한 계산대 여직원이 우표 한 뭉치를 치워 두지 않고 그냥 탁자 위에 놓아두는 모습을 보았다. 캄프라드는 우표를 집어넣고 그 자리에 우표 값 만큼의 동전을 올려놓았다. 캄프라드는 언제나 그들이 일하는 데 사용하는 물건들의 가치를 직원들이 꼭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래서 그는 광고용 팸플릿과 기업 안내 자료에도 제작비용을 넣도록 했다. 아무 생각 없이 마구 잡이로 배포 하거나 그냥 버려 버리는 일이 없게 하려는 생각이었다. 오늘날에도 직원용 신문 <리드미>에서는 ‘한부 제작비용 : 15 스웨덴 크로네’라는 문구를 찾아볼 수 있다. 직원들의 의식을 일깨우기 위해서 이케아 경영진은 이미 여러 차례 전기 절약 경진대회를 벌인바 있다.

3) 잘난 척 하지 않는 것은 이케아 문화의 일부이다
이케아 임원진들은 비행기로 여행할 때 이코노미 좌석을 이용해야하고 기차도 2등석으로 만족해야 한다. 또한 저렴한 호텔에서 여장을 풀어야 했다. 그것은 그룹 회장에게도 마찬가지로 적용되며, 심지어 창업자 자신도 예외가 아니다.
잉바르 캄프라드가 특별히 중요하게 여기고 있으며 직원들을 평가할 때도 가장 큰 관심을 두는 성격적 특성은 공동체 의식, 적극적인 참여 그리고 강한 의지이다. 그는 여기에 또 한 가지를 덧 붙옇다. “내가 가장 관심을 두는 것은 겸손입니다.” 겸손이란 무언가 자기 자신보다 더 높은 것, 더 큰 것이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것이다. 캄프라드에게 그것은 바로 이케아이다.

4) 이케아의 자율성
스웨덴 이외의 국가의 사업부들은 사업을 전개함에 있어서 스웨덴 본사의 조정을 당하고 있지 않다고 느낄 정도로 자유롭게 운영되고 있다고 한다. 이케아의 각 사업부를 연결하고 있는 것은 정책이나 조정이 아니라 이케아의 컨셉트와 문화이다.
이런 교육을 받은 매니저들은 점포의 색깔이나 레이아웃에 대한 조정 등에 대한 어리석은 제안은 하지 않는다. 캄프라드는 ‘책임이 따르는 자유’를 제창하였고, 여기서 자유는 기존 이케아의 확고한 지침을 기본을 지키는 선에서 일정 부분을 강화할 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알찬데요 감사합니다~~~~
  • alk0***
    (2015.05.20 09:57:55)
회원 추천자료
  • IKEA 이케아 기업분석및 경영성공요인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시
  • 진출을 도모하고 가구 디자인과 제조에 직접 참여하기 시작했다. 이는 결과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독특한 디자인의 제품을 싼 가격에 공급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유럽 여러 지역에 스웨덴 디자인을 알릴 기회가 된 것이다. 1956년에는 조립식 가구를 만들기 시작했고, 이는 결과적으로 포장, 운송, 창고비용 절감 효과를 창출해 이케아의 경영의 목표인 제품의 가격인하로 이어졌다. 1963년에 처음으로 외국 시장으로 진출하여 노르웨이에 첫 번째 매

  • [국제경영] IKEA 이케아 국제경영 사례
  • Ⅰ. 기업소개Ⅱ. SWOT분석Ⅲ. 제품전략Ⅳ. 원가유통전략Ⅴ. 마케팅전략Ⅵ. 해외진출전략Ⅷ. 결론국제경영사례기업 소개1943년 설립 1956년 조립식 가구 제조 시작1963년 해외시장 첫 진출2012년 현재 전 세계 35개국 진출ikeaIKEA세계1위 가구왕국ikea이케아 경영방침Frugality(절약)Informality(격식에 얽매이지 않는)Creativity(창조적인)better everyday lifeikeaSWOT 분석StrengthThreatOpportunityWeakness임대료, 물류비용, 저장비용 최소화로 인한 원가절감제품

  • 월마트 Walmart 기업분석과 월마트 글로벌마케팅 성공사례(미국)와 실패사례(한국)분석과 월마트 한국시장 재진출위한 마케팅 전략제안 레포트
  • 경영방식 고수로 고전② 현지화로 전략 수정하면서 열세 만회③ M&A와 2∙3선 도시 공략 강화2. 월마트 해외 글로벌 전략 실패사례분석1)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사례연구① 한국시장에서의 월마트 SWOT 분석② 현지화전략 실패③ 국내대형마트와의 경쟁에서 뒤쳐진 월마트Ⅲ. 결론월마트 한국시장에서의 성공위한 전략제안Ⅳ. 참고자료Ⅰ. 서론 1. 월마트 기업선정배경최근 글로벌 가구 유통 대기업인 이케아가 국내 시장의 진출을 가시화하고 있

  • 이케아 IKE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케아 중국진출 마케팅전략과 이케아 중국시장에서의 미래전망연구
  • 시장 분석(1) 중국의 가구시장현황(2) 중국시장 PEST 분석4. 이케아 중국진출 전략의 개요5. 이케아 중국진출 마케팅전략(1) STP전략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2)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6. 결론(1) 시사점(2) 중국진출에 대한 향후전망1. 이케아 IKEA 기업소개(1) 이케아 브랜드소개이케아(IKEA)는 가구업계의 유명한 다국적 기업의 하

  • 컨벤션산업론3공통)학생들이 본수업의 주교재인 컨벤션산업론(서승진, 2016,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의 제I부(컨벤션산업의개요및현황)요약하고 컨벤션사례 하나를 선택정리0k
  • 전망이다. 또 문화관광과 건강관광에 대한 관심과 노년 및 여성 여행자의 증가가 예상되고 있다. 특히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나라들이 주요 관광지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아태 지역의 많은 국가들이 직간접적으로 외국인 투자의 주요 대상지가 되고 있고, 이들 지역에 다국적 기업의 진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아태 지역의 비즈니스 교류로 인한 국제회의와 세미나, 컨벤션, 기업회의가 증가하는 추세다. 컨벤션 산업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