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믹스의 개념과 마케팅믹스(4P)의 요인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16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마케팅믹스의 개념과 마케팅믹스(4P)의 요인을 조사하였습니다.
- 목차
-
1. 마케팅믹스(4P)란?
2. 마케팅믹스(4P) 요인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 마케팅믹스의 개념과 마케팅믹스(4P)의 요인 조사 ◈
1. 마케팅믹스(4P)란?
기업들은 자신들의 성장과 존속을 위하여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 및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필요하며, 어떠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요소들이 기본적으로 고려되어야 하는데, 이러한 요소들을 마케팅믹스라고 한다(김용만, 2002).
마케팅믹스는 고객과의 의사소통, 고객만족을 위해 기업이 관리하는 주요 요소로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 등 4Ps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케팅계획에 결정변수이며 요소들 간에 상호의존성이 매우 높다.
- 제품(product) - 구매자에게 제공되는 재화의 물리적이고 기능적인 실체를 말하며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물리적 재화 및 이에 부수되는 서비스 및 상징적 가치의 총체
- 가격(price) - 기업이 제공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소비자가 지불하는 대가로 제품을 구입하기 위하여 고객이 지불해야 화폐량
- 유통(Place) - 유통은 제품이나 요인을 생산하고 유통시키는 창구 혹은 경로라 할 수 있다. 즉 유통은 생산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과정인 것이다.
- 촉진(promotion) - 목표로 하는 잠재적 고객을 향하여 해당 조직 혹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모든 수단
- 참고문헌
-
- 이상환,이재철(2004)「서비스 마케팅」서울: 삼영사
- 김용만(2002)「스포츠마케팅 커뮤니케이션」서울: 학현사
- 차형철(2010)「마케팅믹스요인, 점포태도 및 재구매의도의 관계」배재대학교 국제통상대학원 논문
- 정승환(2008)「e-sports 마케팅믹스 요인이 관람만족, 충성,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논문
- 백주용(2005)「태권도 체육관의 마케팅믹스 만족도가 관원만족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목포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 조윤재(1997)「국내 농약시장의 마케팅믹스전략」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논문
자료평가
- 도움많이되었습니다
- 13003***
(2018.04.11 12:55: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