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믹스의 개념과 마케팅믹스(4P)의 요인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1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믹스의 개념과 마케팅믹스(4P)의 요인을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1. 마케팅믹스(4P)란?

2. 마케팅믹스(4P) 요인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마케팅믹스의 개념과 마케팅믹스(4P)의 요인 조사 ◈

1. 마케팅믹스(4P)란?

기업들은 자신들의 성장과 존속을 위하여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 및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필요하며, 어떠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요소들이 기본적으로 고려되어야 하는데, 이러한 요소들을 마케팅믹스라고 한다(김용만, 2002).
마케팅믹스는 고객과의 의사소통, 고객만족을 위해 기업이 관리하는 주요 요소로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 등 4Ps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케팅계획에 결정변수이며 요소들 간에 상호의존성이 매우 높다.

- 제품(product) - 구매자에게 제공되는 재화의 물리적이고 기능적인 실체를 말하며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물리적 재화 및 이에 부수되는 서비스 및 상징적 가치의 총체
- 가격(price) - 기업이 제공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소비자가 지불하는 대가로 제품을 구입하기 위하여 고객이 지불해야 화폐량
- 유통(Place) - 유통은 제품이나 요인을 생산하고 유통시키는 창구 혹은 경로라 할 수 있다. 즉 유통은 생산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과정인 것이다.
- 촉진(promotion) - 목표로 하는 잠재적 고객을 향하여 해당 조직 혹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모든 수단
참고문헌
- 이상환,이재철(2004)「서비스 마케팅」서울: 삼영사
- 김용만(2002)「스포츠마케팅 커뮤니케이션」서울: 학현사
- 차형철(2010)「마케팅믹스요인, 점포태도 및 재구매의도의 관계」배재대학교 국제통상대학원 논문
- 정승환(2008)「e-sports 마케팅믹스 요인이 관람만족, 충성,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논문
- 백주용(2005)「태권도 체육관의 마케팅믹스 만족도가 관원만족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목포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 조윤재(1997)「국내 농약시장의 마케팅믹스전략」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논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많이되었습니다
  • 13003***
    (2018.04.11 12:55:00)
회원 추천자료
  • [고객관리론]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 전략
  • 의 원리에 관심을 가지게 되며, 소비자 행동을 조건화 하거나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들을 분석 할 필요가 생기게 되었다. 우리는 이번 과제를 통하여 그러한 소비자의 행동과, 그에 따른 마케팅 전략을 말해보려 한다. 소비자의 행동, 그리고 여러 특징들과, 그에 따른 마케팅 전략을 통하여 성공적인 외식산업의 방향을 그려보고자 한다. 소비자행동과 마케팅전략에 관한 여러 이론들과 사례들을 조사하여 말하고자 한다.Ⅱ. 소비자행동1. 소비자

  • 마케팅 레포트
  • 의 과정을 말한다. 따라서 마케팅 관리란 마케팅개념을 기업의 관리적 차원에서 구체화시키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마케팅 관리란 표적시장의 욕구 및 필요의 충족을 통하여 기업의 목적을 달성시켜주는 교환을 창조, 증대, 그리고 유지시키기 위하여 시장관련 현상을 분석하고 이를 기초로 프로그램을 계획, 실천, 그리고 통제하는 활동이다.”마케팅 관리는 마케팅 믹스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분석→계획→실천→통제하는 관리과정이라는 것이

  • 실전 마케팅 실전 Marketing전략 수립
  • 마케팅: 장기 예측 → 컨셉트 개발, 컨셉트 테스팅, 제품개발, 테스트 마케팅 포함 전술적 마케팅: 매출분석, 이미지 추적, 고객만족도 조사, 가격비교 분석, 커뮤니케이션 분석/평가 포함마케팅 전략요소 과거의 4Ps: product, place, promotion, price전략적 4Ps: proving(research), partitioning, prioriting(targeting), positioningmega marketing 2Ps: politics, public opinion 용어 정리마케팅 전략 (marketing strategy)시장조사소비자연구상품정책판매촉진판매경로상품정책 믹스상품정

  •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주제: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목차:서론 1.민속마을의 배경 및 목적2.문화관광의 개념 및 유형3.전통민속마을의 개념4.전통민속마을의 유형 및 현황본론 1.안동하회마을의 현황2.하회마을의 인프라3.하회마을의 문화관광상품4.시장세분화에 의한 표적시장 설정5.하회마을의 마케팅 믹스(4P)6.하회마을의 S.W.O.T분석7.안동하회마을의 성공요인8.낙안읍성 마을의 현황9.낙안읍성마을의 표적시장 및 S

  • [마케팅]포탈사이트 `네이버` 지식iN 마케팅 사례조사
  • 요인2. 경쟁 분석1) 인터넷 포털 업체들의 DB 확보 경쟁2) 네이버의 지식iN과 엠파스의 지식거래소의 경쟁 Ⅱ. 내부 환경 분석1. 네이버의 런칭초기2. NAVER 지식인(iN) 의 탄생3. NAVER 지식 iN의 마케팅과 NHN4. SWOT 분석Ⅲ. STP 전략 분석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3. 위상정립(Positioning)Ⅳ. 마케팅 믹스1. Product2. Price 3. Promotion4. PlaceⅤ. 소비자 행동분석설문조사 실시 설문조사 내용 정리와 분석 결과Ⅲ. 결론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