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LG] 삼성과 LG의 경영전략 비교분석-LED사업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과LG] 삼성과 LG의 경영전략 비교분석-LED사업 PPT자료
목차
Ⅰ. LED사업에 집중


Ⅱ. 삼성의 LED 사업부 이전


Ⅲ. LG의 LED 관련 인력확보


Ⅳ. 신성장동력 사업


Ⅴ. LED조명 수요증가
본문내용
Ⅰ. LED사업에 집중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사업을 키우려는 삼성전자와 LG전자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LED 사업을 쪼갠 뒤 LED 칩과 패키지는 현재대로 부품(DS) 부문에 남기고, 조명 완제품은 소비자가전(CE) 부문으로 옮기기로 했다. 같은 이유로 이달 초 LG전자도 LED 분야를 독립사업부로 승격시켰다.
삼성과 LG는 전자제품 부분에서 우수한 강점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이다. 막강한 기업역량을 바탕으로 하여 높은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국내시장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 높은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삼성과 LG는 경쟁관계에 놓인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두 기업이 추구하는 사업 영역에서 비슷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치열한 경쟁을 통해 이익을 추구하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2902001
<한국경제>
http://reporter.korea.kr/reporterWeb/getNewsReporter.do?newsDataId=148763745
<공감코리아>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56675
<이투데이>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524848
<매일경제>
http://www.simin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8170
<시민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5223103
<뉴시스>
http://www.hkbs.co.kr/hkbs/news.php?mid=1&treec=219&r=view&uid=265494
<환경일보>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619000350&md=20130622004400_AS
<헤럴드경제>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7292361&cp=nv
<국민일보>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42516342125408&nvr=Y
<아시아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파라다이스 세가사미 2500개의 기출면접문제 자소서 작성과 입사시험 출제경
  • 사업과 사행성 사업의 비교분석지원자가 경험한 카지노 게임 3개 예를 들고 설명오락으로서의 카지노인가? 도박으로서의 카지노인가?파라다이스세사가미가 다른 카지노에 비해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한 전략파라다이스세사가미 해외 영업의 활성화 방안융합기술을 활용한 파라다이스세사가미 게임 개선책 우리나라 전세값이 오르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에 대한 주제를 두고 지원자들끼리 회의를 통해 결론 기업은 영업을 위해 로비를

  • [서비스마케팅] SK텔레콤 SK telecom의 방어 & 차별화 전략
  • LG telecom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을 비교 분석하여 앞으로 통신 서비스 시장의 선두를 유지하기 위한 SK telecom의 추가적인 서비스 전략을 보여주고자 합니다.Ⅲ. 프로젝트 진행 계획① 프로젝트 스케줄(Schedule)② 발표준비 계획발표 추진계획추진일정1주2주3주4주5주6주DoDreams Plan주제 선정 & 세부주제 결정, 계획 논의자료수집(서적, 인터넷), SK telecom 전주지사방문프로젝트관련 자료정리 & 추가 전략 논의최종 보고서 , PPT 완성& 발표Ⅳ. 프로젝

  • [경영학] 동아백화점의 문제점 및 발전 전략-신세계 샌텀시티와 비교를 중심으로
  • 사업인 고급브랜드를 특화품목으로 지정해 고객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 < 표 5. 백화점 3사 브랜드 비교 >앞서 알아본 대구 지역의 대표적인 백화점들의 경영전략을 바탕으로 분석해 본다면, 동아백화점의 대표적인 경영 전략인 다점포전략은 분명 롯데와 대구 백화점이 구사할 수 없는 전략이다. 동아백화점은 다점포전략을 바탕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브랜드 이미지 역시 부차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접근성 역시 용이해 진다는 점에서 유리한

  • Kindle의 국내시장 진출
  • 전략제휴전략국내 e-Book 관련사업 제휴 현황이동통신사컨텐츠 공급자단말기 공급자SKT- 내년 중 데이터 MVNO 사업 통해 시장진출 계획미정미정KT- 2010년 1분기 3G 이통망 제공 계획- 요금제 기획, 망연동테스트 지원교보문고 삼성, 아이리버 LGTRev.A망 통해 2010년 2월부터 서비스 예정인터파크미정미정Yes24&알라딘 - 2009년 5월 12일 e-Book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미정제휴 기업 선정현재 이통사, 컨텐츠 공급자, 단말기 공급

  • 위니아 딤채 마케팅 분석
  • 분석 시장상황분석 95년 위니아 만도가 뛰어들 당시에는 경쟁사가 전무하였음 2000년에 6천억, 2002년에 8천억 규모로 급 성장 김치냉장고 제품의 고급화, 대형화 삼성, LG등 대기업의 시장 공략으로 업체 간 경쟁 치열 최근 보급률 81%, 누적판매량 1300만대 달성경쟁사 분석 김치냉장고 빅3 - 위니아만도, 삼성전자, LG전자 삼성전자 ‘지펠 아삭’ - 양문형 냉장고 ‘지펠’의 기술 도입- 이지핸들, 오토클로징 기술 등 다 양한 기술 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