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dle의 국내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2.1. 대상 기업 및 제품 선정
2.1.1. Amazon
가. Amazon.com
나. Amazon.com 의 연혁
다. Amazon.com의 수익구조
라. Amazon닷컴의 SWOT분석
마. Amazon닷컴의 경쟁전략
바. Amazon닷컴의 본원적 경쟁전략
2.1.2. Kindle
가. Kindle
나. Kindle DX
다. Kindle international
라. Kindle의 유통 구조 및 무선통신 시스템
2.2. 경쟁모델 및 가치사슬 분석
2.2.1. Five Forces model
가. 기존 시장 내의 경쟁
나.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다. 대체재의 위협
라. 공급자 교섭력
마. 구매자 교섭력
바. 경쟁모델을 통한 국내 e-Book리더기 시장의 매력도 측정
2.2.2. Value Chain
2.3. 경영전략수립
2.3.1. 단계적 전략
2.3.2. Kindle Campus
가. 재원
나. 무선통신방식
다. 제품 개발 및 판매의 타당성
라. 대학교와의 제휴 및 홍보
2.3.3. 진출 확대 전략
가. 제휴전략
나. 다품종 생산
다. 판매 및 홍보전략
3.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본론
1.1. 대상 기업 및 제품 선정
1.1.1. Amazon
1.1.1.1. Amazon.com
인터넷을 통해 도서검색 및 주문이 가능한 인터넷 서점이다. 실제 서점공간이나 점원이 필요 없으므로 비용절감효과가 있으며 이러한 비용절감효과로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서점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도서를 구매할 수 있다. 현재 미국 본사를 중심으로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일본, 영국에 진출해 있다.
1.1.1.2. Amazon.com 의 연혁
1995년 Jeff Bezos는 “지구상에서 제일 큰 서점”을 목표로 Amazon을 설립했다.
1997년 Amazon은 자체적으로 대규모 물류센터를 구축하게 되었다.
1998년 6월 Music store를 개장하고 그해 11월 Video와 DVD사업을 시작했다.
1999년 Amazon의 주가는 $106.69로 최고가를 경신하게 되었다.
2000년 Amazon은 손익개선을 위해 소비자간 거래를 위한 Auction과 소비자와 제3의 판매업자간의 거래를 위한 Zshop을 운영하게 되었다.
1.1.1.3. Amazon.com의 수익구조
세계 최대의 서점을 만들겠다던 Amazon.com의 최고경영자 Jeff Bezos가 Amazon닷컴을 종합쇼핑몰로 바꾸고 있다. 스포츠용품과 여러 가지 브랜드는 물론 장난감회사와의 협력관계도 지속되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도전으로 인해 Amazon 닷컴의 2002년 3분기 매출은 11억3000만 달러로 전년도 같은 기간에 비해 33% 증가했다. Amazon닷컴의 주가도 2년 전 최저치를 기록했던 주당 5달러97센트에서 최근 60달러대로 올라섰다.
1.1.1.3.1. Amazon닷컴 안에서 e-Book콘텐츠의 수익
Amazon의 Kindle 시리즈용 e-Book콘텐츠는 현재 27만 5000편에 달하고 그 판매량은 Amazon의 종이책 판매량의 13%에서 35%로 불과 몇 달 사이에 두 배 이상 급등했다. Citi Group의 한 애널리스트는 Kindle 콘텐츠의 매출이 올해 1억 8900만 달러에서 내년 6억 1200만 달러(Kindle 단말 매출까지 합하면 12억 달러)로 급증할 것이라 예상했다. 그러나 지금과 같은 성장세라면 그보다 더 훨씬 큰 성과를 낼 수도 있다.
- 참고문헌
-
김성수, 21세익형 글로벌경영전략, 三英社, 2008
고교휘남, Value Chain 進化論: 성장하는 로지스틱스, 물류신문사, 2005
박세정, 본격적 시험대 오른 e-Book사업, LG Business Insight, 2009
성대훈, 부활하는 이머징 마켓, 전자책 사업, KT경제연구소, 2009
이정호, e-Book 新성장의 주역, 아마존, SERI 경영노트 제8호, 2009
현대경제연구원, IT경영전략, 이십일세기북스, 2000
Krajewski, Lee J, 생산운영관리: 프로세스와 가치사슬, 石井, 2005
Pearison, Keri E, 경영정보시스템의 젼략적 활동과 관리, 2009
Porter, Michael E, 競爭戰略, 經文社, 1991
국가통계포털, http://www.kosis.kr/
디지털교보문고, http://www.dkyobobook.co.kr/
삼성전자, http://www.samsung.com/sec/
아이리버, http://www.iriver.co.kr/
통계청, http://www.kostat.go.kr/
Amazon, http://www.amazon.com/
NeoLux, http://www.neoluxiim.com/
전자책, 출판시장 지도 바꿀까, http://www.edaily.co.kr/News/Enterprise/NewsRead.asp?
sub_cd=IE11&newsid=01518646589884080&clkcode=00203&DirCode=00602&OutLnkChk=Y
예스24-알라딘, 전자책 사업 공동 추진,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148114
국내 전자책시장 빅뱅 오나,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539311
휴대 단말기로 신문이 배달된다,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921269926&cp=nv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