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NBG 기업분석] 놀부NBG(놀부부대찌개,놀부보쌈) 경영전략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놀부NBG 기업분석] 놀부NBG(놀부부대찌개,놀부보쌈) 경영전략분석 보고서
목차
Ⅰ. 놀부BNG의 성장 …………………………3


Ⅱ. 가맹점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4


Ⅲ. 신규 브랜드 출시 …………………………5


Ⅳ. 고객의 숨은 요구 파악 …………………6


Ⅴ. 해외시장 진출 ……………………………6
본문내용
Ⅰ. 놀부BNG의 성장

놀부NBG는 1987년 ‘놀부보쌈’을 시작으로 ‘놀부부대찌개&철판구이’ ‘놀부항아리갈비’ ‘유황오리진흙구이’ 등 인기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외식산업 대표 브랜드다. 국내외에 모두 700여개의 직영 및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놀부NBG는 다양한 브랜드를 시장에 선보이며 막대한 이익을 창출하고 있는 기업이다. 많은 브랜드 중에서 놀부부대찌개&철판구이 가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으며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있다.
국민들은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서 경제적인 능력이 향상되었고 그에 따라 외식에 대한 수요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외식을 통해 새로운 만족을 느끼길 원하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2713121
<한국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70510324817174
<아시아경제>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cul&arcid=0007342564&cp=nv
<쿠키뉴스>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57876
<이투데이>
http://mnb.moneyweek.co.kr/mnbview.php?no=2013062610148055506
<머니위크>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202013.htm
<스포츠서울>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306260351
<한국경제>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306260100219610017138&servicedate=20130626
<스포츠조선>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57595
<이투데이>
http://www.acrofan.com/ko-kr/commerce/news/20130618/00000015
<아크로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놀부NBG,놀부마케팅전략,놀부중국진출전략,중국진출전략,중국마케팅전략
  • 놀부는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고객가치를 실현하며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세계 속의 외식문화기업을 추구하고자 하며, 전문 문화의 현대화를 통해 세계로 나아가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글로벌 경영이념을 가지고 있다.1-2. 기업 성장과정놀부는 한식은 계량화가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조리법의 매뉴얼화 등을 통해 한식의 현대화 및 대중화를 이루는데 성공했다. 87년 런칭 이후 가맹사업 시작 2년만인 91년 놀부보쌈 100호점을 돌파하고, 부대찌개, 솥

  • [브랜드관리 평가](주)놀부의 브랜드 평가와 개선방안
  • 전략결론8Q&A579*1. 브랜드 선정배경1국내 최고의 한식브랜드로서 성장원인분석-04년 산자부 장관 표창-05년 신뢰기업 대상(소비자포럼)-급속한 점포성장2체계적인 홍보가 없음에도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최근 다양한 마케팅과 브랜딩-놀부보쌈 외 7개의 브랜드 3까다로운 한식의 표준화, 과학적 프랜차이즈시스템-한식업계 최초로 국내 100대 브랜드 진입-브랜드 수출 및 현지법인 사업*브랜드 아이덴티티경영철학경영이념VisionSl

  • [국제경영](주)놀부 NBG의 필리핀 진출 전략 수립 보고서
  • 기업이 투자하는데 있어, 사실상 언어 장벽이 없는 지역이라는 점도 작용했다. 또한, 동서양의 음식문화가 어우러져 많은 식당들이 존재하지만, 상대적으로 한식업체들은 거의 진출하지 않은 지역이라는 점도 들 수 있다.Ⅱ. 핵심역량과 가치사슬의 세계적 배치가. 놀부의 핵심 역량1. 프랜차이즈 경영 노하우 이는 ‘철저한 교육을 통한 가맹점 관리’와 ‘모든 매장에서의 동일한 맛’으로 함축될 수 있다.가맹점 개설 전 충분한 교육을 실시하고,

  • 놀부 NBG 기업 분석
  • 놀부는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고객가치를 실현하며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세계 속의 외식문화기업을 추구하고자 하며, 전문 문화의 현대화를 통해 세계로 나아가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글로벌 경영이념을 가지고 있다.1-2. 기업 성장과정놀부는 한식은 계량화가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조리법의 매뉴얼화 등을 통해 한식의 현대화 및 대중화를 이루는데 성공했다. 87년 런칭 이후 가맹사업 시작 2년만인 91년 놀부보쌈 100호점을 돌파하고, 부대찌개, 솥

  • 놀부 부대찌개&철판구이 마케팅 4P,STP전략분석및 놀부 마케팅조사와 놀부 새로운 전략제안
  • 전략제안1) 서비스2) 메뉴3) 프로모션11. 마케팅 기대효과 .1. 연구 목적놀부NBG는 한식 프랜차이즈는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센트럴키친으로 대량조리시스템 확보, 콜드체인시스템으로 신선한 제품을 공급하는 등 과학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한식의 표준화를 도입해왔다. 또한 체계적인 경영환경을 구축하여 1일 고객만 12만 명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우수한 알짜 한식 외식 기업으로 성공해왔다. 특히 ‘부대찌개&철판구이’ 브랜드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