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주)놀부 프랜차이즈 성공전략 및 해외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1) 놀부 소개

(2) 회사연혁

(3) 비전

2. 프랜차이즈 시스템

(1) 프랜차이즈 시스템이란?

(2) 프랜차이즈의 유형

3. 성공전략

(1) 프랜차이즈 경영 노하우

(2) 지식경영

(3) 지식경영보고서

(4) 음성공장

(5) 성과통제 시스템

(6) 놀부의 기업문화

(7) 내부마케팅

4. 해외진출

(1) 해외진출 동기

(2) SWOT분석

(3) 해외진출에 따른 애로사항

(4) 놀부의 해외진출 사례 - 중국진출

5. 향후 전략

(1) 놀부 음식의 세계 상품화 전략

(2) 막걸리 시장 진출


본문내용
2. 프랜차이즈 시스템

(1) 프랜차이즈 시스템이란?


프랜차이즈는 특별한 상품, 상호, 기술, 영업방법 등은 가진 자(Franchiser)가 다른 사업자 (Franchisee)에게 상품의 판매권, 상품 제조상의 노하우, 상호 사용권, 기타 영업에 관한 운영 방법 등을 제공하여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때문에 제공받는 프랜차이지(Franchisee, 가맹점 혹은 대리점)는 이에 대한 대가를 지불하고 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투자하여, 프랜차이져(Franchiser, 가맹본부 혹은 본사)의 지도나 보조에 의해 사업을 영위하고 상호간의 목적은 공존 속에서 공리공영을 추구하는데 있다.

(2) 프랜차이즈의 유형
① 본부직영 체인점 형태
체인본부가 직접 점포마다 투자를 하고 직원들을 파견하여 관리해 나감으로써 브랜드의 이미지를 보다 강력하고 일관되게 통제하여 소비자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면서 경영하는 다점 포 방식이다. 자본이 너무 많이 든다는 단점이 있으나, 전국 어디서나 같은 색깔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주로 대기업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형태는 주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한국기업의 해외시장 유통전략 -(주)놀부 기업에 대한 사례연구
  • 주제 : 한국기업의 해외시장 유통전략- (주)놀부 기업에 대한 사례연구 -☂ 목 차 ☂* 서 론 *1. 조사목적 및 기업선정 이유2. 기업소개* 본 론 *1. 놀부 현 시장상황(국내)2. 해외시장 개척기3. SWOT분석4. 5P분석5. 기타 성공요인 및 전략* 결 론 *1. 문제점제시2. 앞으로의 전략방향(유통전략)* 참고문헌&출처 *☀ 서 론 ☀1. “(주)놀부” 선정 이유우리나라 음식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은 무엇일까? 매콤한 김치? 구수한 된장찌개? 아니면 달착지

  • [국제마케팅](주)놀부 기업에 대한 사례연구 -해외시장 유통전략
  • 주제 : 한국기업의 해외시장 유통전략- (주)놀부 기업에 대한 사례연구 -☂ 목 차 ☂* 서 론 *1. 조사목적 및 기업선정 이유2. 기업소개* 본 론 *1. 놀부 현 시장상황(국내)2. 해외시장 개척기3. SWOT분석4. 5P분석5. 중국진출 전략에 대한 논의* 결 론 *1. 앞으로의 전략방향(유통전략)* 참고문헌&출처 *☀ 서 론 ☀1. “(주)놀부” 선정 이유우리나라 음식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은 무엇일까? 매콤한 김치? 구수한 된장찌개? 아니면 달착지근한 불고

  • [마케팅] (주)놀부의 외식산업 해외시장 진출 경영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방안
  • 론제 Ⅱ 장 이론적 배경제 1 절 외식산업에 대한 이론적 배경제 2 절 외식서비스에 대한 이론적 배경제 3 절 외식산업의 발전과정제 Ⅲ 장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해외진출 현황 및 해외시장에서의 (주)놀부 경영분석제 1 절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해외진출 현황제 2 절 해외시장에서의 (주)놀부 경영분석제 Ⅳ 장 (주)놀부가 해외시장에서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방안제 1 절 감성 마케팅에 주력제 2 절 고정고객 확보제 3 절 종업원 만족이 고객만

  • 피자헛 성공사례
  • 및 멕시코, 동남아 일대로 역수출했으며, 이어 2003년 9월 일본에서는 한국에서 개발, 히트한 메뉴인 리치골드를 출시하기도 했다.③ 전세계속의 한국 피자헛85년 한국 이태원 점을 1호점으로 열면서 한국에 진출한 이래로 20주년을 넘은 한국 피자헛은 20년간 성공적인 운영으로 전 세계80여국에서 미국, 영국에 이어 세 번째로 실적이 좋은 시장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국을 벤치마킹 하기위해 중국 등 전 세계 임원들이 방한하고 있다. (※피자헛 홈페이

  • [식품산업] 국내외 패스트푸트 프랜차이즈 시장 분석(맥도날드 & 롯데리아)
  • 전략이 업소의 성공을 좌우하는 필수적 요소가 된다.넷째, 생산측면에서는 센트럴키친 센트럴 키친(Central kitchen)이란 중앙 집중식 조리센터로써 대규모의 조리 공간 및 조리를 위한 부대시설 및 위생 검사시설을 갖춘 곳을 말한다. 주로 대형 외식업체, 패밀리레스토랑,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중앙 공급방식의 주방시스템이다. 단일 품목 대량생산 및 다품종 대량생산을 그 설립 목적으로 하며, 균일한 맛과, 위생을 유지하고자 하는 필요성에 의해 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