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놀부 NBG의 필리핀 진출 전략 수립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레포트로 A+받았어요. 믿고 받으세요~
목차
서 론

본 론
Ⅰ.업체소개

Ⅱ. 핵심역량과 가치사슬의 세계적 배치
가. 놀부의 핵심 역량
나. 가치사슬의 세계적 배치
다. 자회사에 대한 통제 조정

Ⅲ. 진출시장(필리핀)의 환경

Ⅳ. 진출 전략

결 론
본문내용
서 론
국내 외식시장은 대기업들의 시장 진출로 인해 경쟁이 심화되면서 이미 2000년대 초기에는
성숙기로 전환된 시점이라고 볼 수 있다. 2008년 말 기준, 국내 외식 시장의 규모는 58조원
이다. 하지만 이미 2000년대 초에 성숙기에 접어든 시점에서 매출액의 증가율은 점점 둔화
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주)놀부는 자신들만의 핵심역량과 그동안의 성공을 통해 얻은
자신감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진출 하고자 한다.
본 론
Ⅰ.업체소개
1. 업체 개요
놀부는 1987년 5월 10일 신림동 뒷골목 5평짜리 작은 한식당 ‘골목집’에서 출발했다. 같은
해 ‘놀부 보쌈’으로 상호를 변경 했는데, 이것이 현재의 모태가 되었으며 1989년 체인1호점
을 상도동에 개업하면서 본격적인 체인 사업에 뛰어들었다. 현재 총 8개의 한식 브랜드를
운영중이며, 최근에는 ‘아시향’과 ‘차룽’을 론칭해 총 10개의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참고문헌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놀부 사례를 중심으로> 조해월. 인하대 대학원. 2006.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제너시스 BBQ와 놀부 사례를 중심으로> 김유미. 숙명여대 대학원. 2008.
<외식프랜차이즈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신계원. 한남대 경영대학원. 2007.
<필리핀 돼지고기 수출 분석 및 전망> 곽영태. 한국 육류유통 협회. 2006.
<아세안 주요국 프랜차이즈 산업 분석 및 진출 전략> KOTRA. 2008
<놀부 2008년 재무제표 감사 보고서>. 회계법인 이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놀부 NBG 기업 분석
  • - 목 차 -Ⅰ.서론 1. 사례선정 동기 및 글로벌시장동향Ⅱ.본론 1. ㈜놀부 NBG 기업개요 1-1. 기업소개 1-2. 기업 성장과정 1-3. ㈜놀부 NBG의 주요제품군 & 브랜드 1-4. 해외진출 현황2. ㈜놀부 NBG 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외식산업의 특성 2-2. 국내 외식산업의 상황 & 중국 진출 배경2-3. 중국 실패 & 재도전3. ㈜놀부 NBG 의 해외시장 진입전략 3-1. 중국 외식 산업 분석 (경제/사회문화/정치법환경/)3-2. 5-force3-3 . VRIO Model4. ㈜놀부 NBG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

  • [경영학] 롯데리아 마케팅전략
  • 주물류센터, 김해물류센터 세 곳을 운영해서 각각의 맡은 지역을 신속하게 배달하는 시스템으로 원부자재의 회전율을 높이고 손실율을 절감하기 통한 점포경영의 합리화를 추구하고 있다. 기흥 물류 센터 – 서울, 인천, 경기도, 강원도 지역 담당광주 물류 센터 – 충청도, 전라도, 제주도 지역 담당김해 물류 센터 – 경상도 지역 담당Ⅲ. 롯데리아의 해외진출 전략1. 롯데리아 중국진출 1) 개요1993.09.01 중국 북경진출 합작사 설립 1993.10.28 중국 합

  • [국제경영] 롯데리아 기업분석
  • 주물류센터, 김해물류센터 세 곳을 운영해서 각각의 맡은 지역을 신속하게 배달하는 시스템으로 원부자재의 회전율을 높이고 손실율을 절감하기 통한 점포경영의 합리화를 추구하고 있다. 기흥 물류 센터 – 서울, 인천, 경기도, 강원도 지역 담당광주 물류 센터 – 충청도, 전라도, 제주도 지역 담당김해 물류 센터 – 경상도 지역 담당Ⅲ. 롯데리아의 해외진출 전략1. 롯데리아 중국진출 1) 개요1993.09.01 중국 북경진출 합작사 설립 1993.10.28 중국 합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주안점을 두어 중국 소비자들에게 한국적인 취향 맛을 제공하자는 경영전략을 수립하여 실패하였다. 중국 시장 진입 초기에BBQ또한 다른 한국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중국 진출 당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철저한 시장분석과 적절한 마케팅 전략 수립을 바탕으로 하여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메뉴개발과 매장 인테리어 등의 다양한 변화를 통해서 중국 시장 내에서 점차 성공을 거두고 있다. 우리는 이 보고서를 통해서 BBQ의 내부적인 기업 분석

  • [식품산업] 국내외 패스트푸트 프랜차이즈 시장 분석(맥도날드 & 롯데리아)
  • 주었고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의 성장은 탄탄대로를 달리게 되었다.현재 국내 패스트푸드 업계의 선두주자는 국내 외식업체인 롯데리아다. 국내에서 가장먼저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도입한 패스트 푸드점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제품개발과 적절한 판매촉진전략을 통해 꾸준히 1위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국내 패스트푸드 2위업체인 맥도날드는 서울 올림픽을 앞둔 1988년 3월 한국에 진출했다. 올해로 20년이 지난 셈이다. 코카콜라와 함께 미국문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