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노스페이스마케팅전략,노스페이스성공요인,The NorthFace,The NorthFace마케팅전략,아웃도어시장,문화와사회계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아웃도어(OutDoor)문화
1-1. 여가문화의 변화
1-2. 아웃도어 시장의 성장
2. The NorthFace 성공요인
2-1. 마케팅과 디자인의 변화
2-2. 아웃도어 문화 프로모션
2-3. 고급 브랜드 이미지
2-4. 성공요인에서의 문화·사회계층
2-5. The NorthFace 성장과 시장지위
3. The NorthFace 시사점, 문제점
3-1. 노스페이스 = 학생교복 ???
3-2. 브랜드 이미지 하락
3-3. 일시적 유행 가능성
4. The North Face 대안 제시
4-1. 기존마케팅에 전문성 강조 및 문화공유
4-2. 문화마케팅을 통한 청년층 이미지 쇄신
- 본문내용
-
1-1. 여가문화의 변화
1980~2000년 : 경제력과 여가시간의 여유가 부족 → 인도어(Indoor) 활동
2000~현재 : 경제력 향상과 여가시간 증가(주5일제, 국립공원무료 개방,
베이비부머들의 은퇴) → 아웃도어(Outdoor) 활동
1-2. OutDoor 시장의 성장
여가문화의 변화로 인한 국내 아웃도어시장의 급격한 성장
2-1. 마케팅과 디자인의 변화
소비자 욕구가 다양해짐에 따른 소비자계층 확대
과거 아웃도어 제품은 어른 옷∙남성 옷의 이미지
전문 산악인을 주 모델로 하여 기능성 강조
- 참고문헌
-
노스페이스 http://www.thenorthfacekorea.co.kr
한국경제 - ‘내가 제일 잘나가’는 이유가 궁금해? 2011.11.23 이선민
이투데이 - [퍼플오션을 찾아서]’국민복’아웃도어 열풍에 빠지다 2011.11.02 이선애
주간조선 - 국내 아웃도어 시장 폭발 미국 이어 세계 2위 부상 2011.08.22 박정원,박혁진
한겨레 - 10대들 사이 확산되는 ‘노스페이스’ 유행 왜? 2011.11.20 이재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