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노스페이스마케팅전략,노스페이스성공요인,The NorthFace,The NorthFace마케팅전략,아웃도어시장,문화와사회계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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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아웃도어(OutDoor)문화
1-1. 여가문화의 변화
1-2. 아웃도어 시장의 성장

2. The NorthFace 성공요인
2-1. 마케팅과 디자인의 변화
2-2. 아웃도어 문화 프로모션
2-3. 고급 브랜드 이미지
2-4. 성공요인에서의 문화·사회계층
2-5. The NorthFace 성장과 시장지위

3. The NorthFace 시사점, 문제점
3-1. 노스페이스 = 학생교복 ???
3-2. 브랜드 이미지 하락
3-3. 일시적 유행 가능성

4. The North Face 대안 제시
4-1. 기존마케팅에 전문성 강조 및 문화공유
4-2. 문화마케팅을 통한 청년층 이미지 쇄신
본문내용
1-1. 여가문화의 변화

1980~2000년 : 경제력과 여가시간의 여유가 부족 → 인도어(Indoor) 활동

2000~현재 : 경제력 향상과 여가시간 증가(주5일제, 국립공원무료 개방,
베이비부머들의 은퇴) → 아웃도어(Outdoor) 활동

1-2. OutDoor 시장의 성장

여가문화의 변화로 인한 국내 아웃도어시장의 급격한 성장

2-1. 마케팅과 디자인의 변화

소비자 욕구가 다양해짐에 따른 소비자계층 확대

과거 아웃도어 제품은 어른 옷∙남성 옷의 이미지
전문 산악인을 주 모델로 하여 기능성 강조
참고문헌
노스페이스 http://www.thenorthfacekorea.co.kr
한국경제 - ‘내가 제일 잘나가’는 이유가 궁금해? 2011.11.23 이선민
이투데이 - [퍼플오션을 찾아서]’국민복’아웃도어 열풍에 빠지다 2011.11.02 이선애
주간조선 - 국내 아웃도어 시장 폭발 미국 이어 세계 2위 부상 2011.08.22 박정원,박혁진
한겨레 - 10대들 사이 확산되는 ‘노스페이스’ 유행 왜? 2011.11.20 이재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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