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0대 아웃도어 브랜드 현황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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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아웃도어 10대 브랜드에 대한
일반현황, 세부사항, 각종사업에 대한 내용입니다.
- 목차
-
Ⅰ. THE NORTHFACE
1. 일반현황
2. 세부사항
3. 각종사업
Ⅱ. KOLON
1. 일반현황
2. 세부사항
3. 각종사업
Ⅲ. BLACK YAK
1. 일반현황
2. 세부사항
3. 각종사업
Ⅳ. K2
1. 일반현황
2. 세부사항
3. 각종사업
Ⅴ. NEPA
1. 일반현황
2. 세부사항
3. 각종사업
Ⅵ. Columbia
1. 일반현황
2. 세부사항
3. 각종사업
Ⅶ. LAFUMA
1. 일반현황
2. 세부사항
3. 각종사업
Ⅷ. THE REDFACE
1. 일반현황
2. 세부사항
3. 각종사업
Ⅸ. MILLET
1. 일반현황
2. 세부사항
3. 각종사업
Ⅹ. Mont-Bell
1. 일반현황
2. 세부사항
3. 각종사업
- 본문내용
-
Ⅰ. THE NORTHFACE
1. 일반현황
가. 브랜드 소개
노스페이스(The NorthFace)는 미국 국적의 아웃도어 제품 회사이다. 노스페이스는 1966년 샌프란시스코 노스 비치에서 더글러스 톰킨스(Douglas Tompkins)와 케네스 합 클롭 (Kenneth Hap Klopp)이 ‘The NorthFace’라는 장비 소매점을 개점하면서 시작되었다. 국내에서는 1997년 (주)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가 대한민국에 노스페이스 브랜드를 들여왔으며 (주)영원아웃도어가 현재까지 국내 브랜드 전개권을 보유하고 있다.
노스페이스라는 이름은 북반구 높은 산들의 가장 춥고 바람이 거센 북쪽 면, ‘북벽’을 의미한다. 로고에 나누어진 심볼은 노스페이스가 태어났던 1960년대 당시 가장 오르기 힘들다고 여겨졌던 알프스 3대 북벽인 아이거, 그랑조라스, 마테호른을 상징하며 알피니스트들의 끝없는 도전 정신이 숨어있다.
Ⅱ. KOLON
1. 일반현황
가. 브랜드 소개
코오롱스포츠는 40여 년 역사를 지닌 아웃도어 리딩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하며 고객층을 전 연령대로 확대하는 한편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트래블 라인과 아웃도어 워킹, 캠핑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정해 강화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지속가능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Ⅲ. BLACK YAK
1. 일반현황
가. 브랜드 소개
1973년 동진사를 시작으로 태어난 ‘블랙야크’는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제품을 개발해 세계적인 아웃도어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설립됐다.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은 지독한 가난이 싫어 오로지 돈을 벌어야겠다는 일념 하나로 서울로 상경해, 청바지 장사로 모은 자금으로 1973년 10평의 공장과 3평짜리 매장에 ‘동진 산악’을 설립한다. 다품종 소량생산이라는 특수성을 가진 등산 장비 시장에서 자본력과 노하우가 없는 동진 산악은 자체 공장에서 ‘자이언트’ 배낭을 만들어 동호인 중심의 산악회에 공급해 초석을 다졌다. 하지만 국내 등산용품 시장의 성장이 저조하자 강 회장은 텐트와 침낭, 신발에 이르기까지 각종 등산 장비를 제작하기로 한다. 당시 많은 기업이 자금력을 앞세워 등산장비 업계에 뛰어들었지만, 실패하는 상황에서 강 회장의 이런 결정은 무모했다.
Ⅳ. K2
1. 일반현황
가. 브랜드 소개
K2는 ‘Technical Outdoor’라는 브랜드 슬로건이 뜻하는 것처럼 거친 아웃도어 환경에 도전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를 하며, 그렇게 만들어진 제품은 변화무쌍한 자연환경으로부터 인간의 신체를 보호하여 준다는 것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인간의 한계에 도전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1972년 한국특수제화를 설립하며 탄생한 국내 최초의 등산화를 토대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오다 1978년 K2로 브랜드 네임을 변경하고 국내최초 등산화 대량생산체제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Ⅴ. NEPA
1. 일반현황
가. 브랜드 소개
‘네파는 자유다’라는 슬로건에 걸 맞는 자유로움을 표방하는 네파는 2005년도에 처음으로 국내에 들어왔으며 11년간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는 것에 성공한 이탈리아 아웃도어 브랜드이다. 유러피안 감성브랜드 NEPA는 자연에서부터 도심의 일상속까지 모든 아웃도어 라이프 세계에서 자유로움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비 정형화된 신선함을 추구하는 브랜드이며, 정형화된 아웃도의의 틀을 깬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중략
- 참고문헌
-
유창조. 『BLACK YAK』. 아이웰콘텐츠. 2013.
김태환 외. 『토종을 사랑하는 등산족들의 마음을 훔친 국내 아웃도어』. 월간말. 2008.
김정회. 『패션 아웃도어웨어의 시장분석 및 과제』. 한국의류학회지 제10권. 2013.
양재근 외. 『아웃도어 용품의 구매결정요인과 브랜드 자산, 구매만족 및 구매 후 행동의 구조적 관계』.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3권 제4호. 2014
이지연. 『아웃도어 스포츠 의류 브랜드 개성의 영향요인이 브랜드 개성, 브랜드 애착 및 몰입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제15권 제4호.2013.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
네이버 지식백과. 『http://terms.naver.com/』
엔하위키미러. 『https://mirror.enha.kr/wiki/FrontPage』
노스페이스. 『http://www.thenorthfacekorea.co.kr』
코오롱. 『http://www.kolon.com/main/main.do』
블랙야크. 『http://www.blackyak.co.kr/』
K2. 『http://www.k2outdoor.co.kr/』
네파. 『http://www.nepa.co.kr/』
컬럼비아. 『http://www.columbiakorea.co.kr/』
라푸마. 『http://www.lafumakorea.co.kr/HTML/MAIN.jsp』
레드페이스. 『http://www.theredface.com』
밀레. 『http://www.millet.co.kr/』
몽벨. 『http://www.montbell.co.kr/main/main.asp』
브랜드스탁. 『http://www.brandstock.co.kr/index.p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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