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VS SM엔터테인먼트콜라보레이션(전략적제휴) 전략 비교분석(스파오,유니클로와의 콜라보레이션 성공및 실패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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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G엔터테인먼트 VS SM엔터테인먼트콜라보레이션(전략적제휴) 전략 비교분석 (스파오,유니클로와의 콜라보레이션 성공및 실패사례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1. 기업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1) SM Entertainment
2) SPAO
3) YG Entertainment
4) Uniqlo


Ⅱ. 본론
1. 기업과 엔터테인먼트의 제휴
1) 기업입장의 제휴 이유
2) 엔터테인먼트사 입장의 제휴 이유

2. SM Entertainment - SPAO
1) 제휴 전 상황
2) 전략적 제휴 방법 - 아이돌 가수의 모델 활동 & SM 엔터테인먼트와의 업무 제휴.
3) 제휴 후 상황
4) 성공 요인

3. YG Entertainment - Uniqlo
1) 제휴 전 상황
2) 전략적 제휴 방법
3) 제휴 후 상황
4) 실패요인


Ⅲ. 결론
1. SM, YG의 전략적 제휴 비교
2. 느낀점
본문내용
SM 엔터테인먼트의 소녀시대와 슈퍼주니어는 현재 아시아를 넘어 미주와 유럽을 휩쓰는 등 k팝 열풍의 중심에 있는 아이돌들이다. 반면 SPAO는 SPA 산업의 후발주자로서 낮은 인지도를 가지고 시작하게 되어 이를 만회하기 위해 유명연예인들을 모델로 기용하는 방법을 택해야했다. 그리하여 SPAO는 SM 엔터테인먼트의 소녀시대와 슈퍼주니어를 모델로 내세우게 되었고 그 결과 더 빨리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었으며 현재는 꾸준한 매출액 증가를 누리고 있다. SM 엔터테인먼트 또한 소속 연예인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줌으로써 인지도의 확립과 기존사업의 이익을 넘어선 또 다른 사업에서의 이익창출을 마련할 수 있었다. 이를 미루어 보아 두 회사의 고관여 콜라보레이션은 이종업종 간에 윈-윈(win-win) 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었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SM 엔터테이먼트 http://www.smtown.com/
스파오 www.spao.com
스파오와 SM 제휴 http://blog.daum.net/mrleh/17596652
스파오와 SM의 제휴방법 http://blog.naver.com/hyeonj80?Redirect=Log&logNo=10091134673
국내 정상급 연예인 CF출연료 http://www.tvreport.co.kr/?c=news&m=newsview&idx=85702
SM 소녀시대 일본진출에서의 매출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106240100210140017272&servicedate=20110623
유니클로 일본 www.uniqlo.com/jp
유니클로, 빅뱅 콜라보레이션 http://www.tvreport.co.kr/?c=news&m=newsview&idx=92250
빅뱅 티의 매출 http://news.donga.com/3/all/20110208/34661602/1
YG 엔터테이먼트 http://www.ygfam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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