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마케팅전략] 싸이월드(미니홈피) 현상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4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나름대로 참신한 내용을 집어넣어 보았습니다
- 목차
-
◆ 1. 싸이월드(미니홈피) 현상
◆ 2. 미니홈피란?
◆ 3. 싸이월드의 인기 요인
◆ 4. '싸이홀릭' 신조어 등장
◆ 5. 싸이월드에선 네티즌이 광고 찾아다닌다
◆ 6. 싸이월드가 급부상 하고있는 이유
◆ 7. 문화주의의 이론에서 싸이월드
◆ 8. 싸이월드의 부작용(사례)
◆ 9. 싸이월드의 성공 가장 큰이유
- 본문내용
-
◆ 1. 싸이월드(미니홈피) 현상
우리는 사이버시대에 살고 있다. 대중문화의 물결 속에서 특히 컴퓨터는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며 우리의 삶 안에 들어와 있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주 연령층인 10대와 20대들은 이제 온라인에서의 만남을 당연시하며 오히려 그 안에서의 만남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기도 한다. ............
3. 싸이월드의 인기 요인
이처럼 싸이월드는 다른 서비스에 비해 독특하고 약간 어려운 운영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그러면서도 입소문을 타면서 이용자들이 급속히 늘고 있다.
싸이월드는 미니홈피의 인기에 대해 ▲자기를 드러내려는 네티즌들의 성향 ▲디지털카메라의 보급 ▲.........
5. 싸이월드에선 네티즌이 광고 찾아다닌다
네티즌의 눈길을, 한 번의 클릭을 기다리는 온라인 광고 배너들. 그러나 싸이월드에서는 얘기가 다르다. 오히려 네티즌들이 광고를 찾아간다.
졸졸 스크롤을 따라다니는 광고도, 화면 전체를 차지하고 떠있는 광고도 오히려 귀찮아 하던 네티즌들이 몸소 광고를 방문하고 있는 것.
.........
◆ 7. 문화주의의 이론에서 싸이월드
문화주의는 피지배계급의 살아있는 문화에 깊은 관심을 두었다. 톰슨의 생각으로는 '문화란 평범한 사람들의 가치, 경험, 사상, 욕망 등이 포괄적으로 조립된 것'으로 보았다.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