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아모레퍼시픽마케팅전략,아모레퍼시픽프랑스진출 및 중국진출사례,AMOREPACIFI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본론

1. 아모레 퍼시픽 개요

2. 프랑스시장 진출사례 분석

3.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4. 프랑스와 중국시장에서의 전략비교

◆ 결론
본문내용
서 론

기업선정동기

· 다국적 브랜드의 진출
· 중소화장품 회사의 신규진출
→ 해외시장 진출의 필요성 인식
· 아모레 퍼시픽의 해외진출과 성과는 국내 화장품 업체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진출지역선정동기
프랑스
· 화장품 산업의 강국으로 세계시장 진출에서 경쟁력 확보
· 까다로운 고객을 통해 많은 노하우 전수 가능

중국
· 세계시장에서 가장 빠른 시장 성장률
(세계화장품 시장 성장률 약 2.2% 중국화장품 시장 성장률 약 7~8%)
참고문헌
*참고문헌*
●대한화장품공업협회, 『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 1999
●이은엽,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emars, 2004
●김주헌, (주)태평양의 글로벌 전략 - 프랑스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2003
●장세진,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2, 박영사, 2004,
●이근, 한동훈. 2000. 중국의 기업과 경제. 21세기북스
●김대영,명품 마케팅 - 브랜드, 신화가 되다(세계를 사로잡은 럭셔리 브랜드 30)
●뷰티풀 코리아의 대명사 태평양
●미래에셋-중국에서 찾는 새로운 기회
●굿모닝 신한-아모레
●사례분석보고서-amorepacific
*참고사이트*
●아모레퍼시픽 홈페이지, http://www.amorepacific.co.kr
●롤리타 렘피카 홈페이지, http://www.lolitalempicka.co.kr
●주간 코스메틱, http://www.csmt.co.kr
●파이낸셜 뉴스, http://www.fnnews.com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화장품신문, http://www.hjp.co.kr
●네이버, http://www.naver.co.kr
●프라임경제,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5565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태평양 화장품의 해외시장진출 사례
  •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로 공략하고 있다.태평양은 브랜드 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해온 대표적인 기업으로, 선진국 화장품 업체들처럼 회사 이미지보다 브랜드 위주로 전략을 바꾸고 국내 및 해외시장의 확대를 구상하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국제적 진출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한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과 프랑스, 미국을 중심으로 진출 사례, 현황 및 현재 지속적 공략중인 나라의 전략을 분석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중국시장의 특성 (1)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의 중국 진출
  • 진출을 도모하게 되었고 본격적인 해외 진출은 1990년 초에 중국과 프랑스에 현지생산 공장을 설립하면서 시작되었다. 현재 글로벌 로고 ‘아모레퍼시픽 (AMOREPACIFIC)’의 발표를 시작으로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이 가시화되고 있으며 현재 라네즈로 중국 시장을 선점하고, 화장품의 본고장인 프랑스에서 롤리타 렘피카로 향수 시장 3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미주지역도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로 공략하

  • [국제경영]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경영을위한 분석과 나아갈 방향
  • 목 차Ⅰ서론Ⅱ본론1.아모레퍼시픽 개요1)기업소개2)상호변경3)해외진출 배경4)해외진출 현황2.프랑스시장 진출사례 분석1)프랑스 시장 분석 및 진출 배경2)진출과정 (실패와 성공의 과정)3)성공전략4)SWOT STP 4P 분석5)진출성과 3.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1)중국 시장 분석2)진출과정 및 성과3)SWOT STP 4P 분석4)경쟁기업 분석(시세이도)5)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4.프랑스와 중국시장에서의 전략 비교Ⅲ결론Ⅰ서론-기업선정동기경제가 발전되고

  • [경영학,] 아모레 퍼시픽 기업소개, 경쟁사분석, 경영전략분석, 새로운전략제안
  • 마케팅에 핵심역량을 집중하여 마몽드, 라네즈, 헤라, 아이오페 등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글로벌 브랜드의 전략화를 지속하게 된다. 이후 감성화 된 브랜드인 한방화장품 설화수, 미장센, 이니스프리 등을 선보이게 되고 프랑스에서의 롤리타렘피카의 성공, 라네즈의 중국시장의 프레스티지 브랜드화, 미국 중심가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아모레 퍼시픽 브랜드 등으로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1) 상호변경① 1993년 3월 사업목적

  • [마케팅] 아모레 퍼시픽의 마케팅 전략
  • 아모레 퍼시픽의 마케팅 전략목 차Ⅰ. 기업의 선정1. 아모레 퍼시픽 소개2. 주요 연혁 3. 제품군4. 사업 형태Ⅱ. 일반현황분석 (산업구조분석)1. 아모레 퍼시픽의 산업 현황- 국내- 해외 : 미국, 일본, 프랑스, 중국2. 시장분석 - 시장 점유율3. 경쟁사 - LG 생활건강 제품군- LG 생활건강의 실적, 매출액Ⅲ. 환경분석 1. SWOT 분석 Ⅳ. 향후 전략적 이슈1. STP - 현재 기업의 이슈, 대응 전략2. 4P분석을 통한 향후 전략 Ⅴ. 결론Ⅵ. 자료출처Ⅰ.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