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HOO 야후 초기성공 마케팅전략분석과 쇠퇴원인분석및 야후의 향후전략과 대안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6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YAHOO 야후 초기성공 마케팅전략분석과 쇠퇴원인분석및 야후의 향후전략과 대안제안 레포트입니다.
- 목차
-
제1장 야후 기업소개
제1절 야후!(Yahoo!)의 소개
제2절 야후! 코리아(Yahoo! Korea)의 소개
제2장 야후! (Yahoo!)의 초기성공요인
제1절 야후! 의 성공요인 및 전략
제2절 야후! 코리아의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1. 기술적요인
2. 환경적요인
3. 마케팅 전략
제3장 야후! (Yahoo!)의 후기쇠퇴요인
제1절 야후! 의 실패요인
1. 글로벌 시장에서의 야후 시장점유율 하락
2. 포브스가 분석한 야후 실패 요인
3. 오버츄어의 PPC헐값 계약
제2절 야후! 코리아의 실패요인
제4장 야후 SWOT 분석을 통한 전략 및 대안 도출
제1절 SWOT 분석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ies (기회)
4. Threats (위협)
제2절 전략 및 대안 도출
1. 소셜커머스의 활용
2. 스마트폰 모바일시장 강화
3. 지배구조의 변화필요
4. Yahoo! Korea 만의 독창적인 아이콘 창출
5. 커뮤니티 사이트의 활성화
- 참 고 자 료 -
- 본문내용
-
1. 소셜커머스의 활용
야후가 예전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서는 새로운 트렌드인 소셜커머스를 공략할 필요가 있다. 소셜커머스는 소셜미디어와 온라인을 활용하는 전자상거래로써 인터넷시장의 새로운 수입원으로 떠오르고 있다. 소셜커머스는 소셜미디어(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를 통해서 인터넷에서 마음이 맞는 사람끼리 공동구매를 하는 것 등을 말하는데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야후가 판매를 원하는 기업과 소비자를 이어주는 연결고리 역할을 함으로써 소비자를 야후에 오래 머무르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트렌드는 트위터, 페이스북이 이미 시작하고 있는데 아직 완벽한 단계가 아니다. 기존의 검색엔진을 활용하는 인터넷 사용자들을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넘어가지 않고 야후에서 원하는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한다면 충분한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이다.
2. 스마트폰 모바일시장 강화
모바일웹을 통해서 새로운 인터넷 이용자들을 흡수하고 모바일시장을 선점하여야 한다. 스마트폰시대에 걸맞은 모바일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을 흡수해야한다. 경쟁사인 네이버나 다음같은 경우 다양한 웹툰의 연재와 더불어 기존의 카페 및 블로그 활동을 스마트폰과 연계시켜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다양한 웹활동을 가능케 하였다. 한때 야후!코리아의 인기의 상징이였던 야후!꾸러기를 활용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좀 더 본격적으로 어린이층을 대상으로 한 공격적 마케팅을 실시하여야 한다.
- 참고문헌
-
야후의 5가지 실수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http://blue-fire.tistory.com/10
리서치&컨설팅 전문그룹 코리안 클릭 http://www.koreanclick.com/
야후! 인터넷 비즈니스 역사의 이정표 - 예병일의 경제노트
페이스북의 성장, 야후와 구글을 위협한다 - 소셜 미디어 백운천 대표 http://think1more.kr/106
만년 3인자 야후 추락하나? - YB군의 블로그 http://systemplug.com/792
야후, 또 구글 제쳐…美 방문자수 1위 - 지디넷 코리아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10506113916&type=xml
야후코리아-삼성화재,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선보여 - naver 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4467553
IT업계 공동마케팅 붐 - naver 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0362456
야후코리아, 한국MS처럼 소셜 허브 전략 구사 ... 실패 확실시 - 비주얼 미디어 http://itviewpoint.com/162595
야후코리아 거침없는 추락 어디까지? - 헤럴드 경제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070411000101
한국 야후 문 닫는다 - 세계일보 2012.10.19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21019023231&subctg1=&subctg2=&OutUrl=naver
야후의 역사적 오판 구글에 PPC 허용… 인터넷 시장 지형 바꿔 - 한국일보, 2009.11.23일자
Yahoo's Search Market Share Drops For The Ninth Straight Month - Business Inside
http://www.businessinsider.com/yahoos-search-market-share-drops-for-the-ninth-straight-month-2012-6#ixzz2Bbg2h800
야후 테리 시멜 CEO직 사임 - 머니투데이 http://stock.mt.co.kr/view/mtview.php?no=2007061906532553061&type=1&EVEC
구글, 야후 인수 참여…국내 포털업계 판도는? - mk뉴스 http://news.mk.co.kr/newsRead.php?no=69089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