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야후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e-business의 개괄적 설명
왜 야후를 선택했나?

본론
1. 야후의 개괄적 소개
야후의 글로벌 관점에서의 간단한 연혁
야후 창업자 제리 양에 대한 소개
포탈사이트로서의 인지도, 매출, 재무제표, 기타 그래프 자료

2. 야후의 성공 요소 파악-시대별로 나누는 야후의 성공 요인과 그 성과분석
초반기의 야후전략
중반기의 이후의 야후전략
- 야후가 인지한 문제점
- 문제점 대응 전략
글로벌 사업 전략 분석 및 평가
- 야후 코리아 제시한 대안 및 계획
야후 코리아의 수익모델과
- 야후 코리아의 SWOT, BCG MATRIX 분석
- 야후가 나아가야 할 방향제시

3. 결론
현재 우리의 인터넷 기업들이 받아들여야 할 야후의 강점 및 전략제시
시사점 제시 및 본론 내용 요약
본문내용
야후는 이미 전 세계 24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을 정도로 인터넷 포털 서비스의 원조회사이다. 수많은 닷컴 기업들이 무너져 가고 있는 지금도 야후의 2000년도 총수입은 1억 2,800만 달러에서 많은 분석가들이 예상했던 2억 4,000만달러를 훨씬 넘는 2억 7,000만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서 110% 증가했을 정도이고, 하루 페이지 뷰(View)도 2천4백만, 방문자 수 2백30만 명에 이르는 不動(부동)의 넘버 원 포털이다.
인터넷 포털 서비스의 원조이면서 최강자인 야후는 잘 알려진 대로 1994년 미국의 스탠포드대학 박사과정 학생이었던 제리 양과 데이비드 팔로가 취미 삼아 시작한 제리의 월드와이드웹 가이드에서 시작됐다. 사람들이 찾는 횟수에 관한 한 야후에게는 경쟁 상대가 없을 정도인데 지금은 全 세계 인터넷 이용자 2명 중 1명이 야후를 사용한다 고 한다.
국내 야후코리아 역시 서비스 시 작 2년 만에 하루 페이지 뷰 2천3백만 건이 라는 경이적인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를 자산가치로 따질 경우 5조원에 이른다. 코스닥에 上場된다면 주당 8천만 원 정도가 적정 가격이 아니냐는 분석도 있다. 단 42명의 직원만으로 이뤄낸 쾌거다. 1999년도 매출은 1백억 원 규모지만 2000년도는 그 10배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바로 電子상거래를 통한 매출의 대대적인 확대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biz 사례연구] yahoo 야후 경영전략
  • E-biz 사례연구과 목: 경 영 전 략담 당: 제 출 일: 팀 원목 차Ⅰ. 야후의 소개Ⅱ. Key Success FactorsⅢ. 내외 환경분석과 경쟁사분석Ⅳ. SWOT 분석과 분석을 통한 전략도출Ⅴ. 3C를 통한 M&A 또는 전략적제휴 분석Ⅰ. 야후의 소개94년 미국 스탠포드대학 전기공학 박사과정에 있던 당시 28세와 31세의 청년이었던 제리양과 데이빗 파일로가 인터넷 검색엔지인 `야후를 개발했다.야후의 유래는 `모든 정보를 분야별로 나눠 친절하게 안내해주는 사람(Y

  • 야후(yahoo) 경영전략
  • 경영전략 및 사례 ‘Yahoo case report’Yahoo 기업소개1. 창업자 제리 양CEO를 맡게 된 제리 양은 데이비드 필로와 함께 지난 1994년 야후를 세운 인물이다. 논문을 쓰다 개인적인 흥미로 만든 검색 소프트웨어가 인기를 끌자 아예 회사를 세웠다. 제리 양은 1970년 타이완에서 태어났다. 2세 때 아버지를 여의고, 10세 때 영문학 교수인 어머니를 따라 미국으로 이민해 캘리포니아주 산호세에서 성장하였다. 1990년 스탠포드대 전자공학과에 입학해 4년 만에 학

  • [경영전략]인터넷 야후 의 경영전략
  • 야후 경영전략목차 서론 e-business의 개괄적 설명 왜 야후를 선택했나? 본론 1. 야후의 개괄적 소개야후의 글로벌 관점에서의 간단한 연혁 야후 창업자 제리 양에 대한 소개 포탈사이트로서의 인지도, 매출, 재무제표, 기타 그래프 자료 2. 야후의 성공 요소 파악-시대별로 나누는 야후의 성공 요인과 그 성과분석 초반기의 야후전략중반기의 이후의 야후전략 - 야후가 인지한 문제점- 문제점 대응 전략글로벌 사업 전략 분석 및 평가 - 야후 코리

  • [실리콘밸리] 실리콘밸리의 정의, 실리콘밸리의 역사, 실리콘밸리의 기업, 제2의 실리콘밸리 시애틀, 실리콘밸리의 경영 전략, 실리콘밸리의 성장 비결 분석
  • 실리콘밸리의 정의, 실리콘밸리의 역사, 실리콘밸리의 기업, 제2의 실리콘밸리 시애틀, 실리콘밸리의 경영 전략, 실리콘밸리의 성장 비결 분석Ⅰ. 서론Ⅱ. 실리콘밸리의 정의Ⅲ. 실리콘밸리의 역사Ⅳ. 실리콘밸리의 기업1. 야후(yahoo)1) 야후의 연혁2) 야후(yahoo)의 의미3) 야후의 역사4) 오늘의 야후2. 모토로라(motorora)3.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1) 영업 및 지원 그룹(Sales and Support)2) 플랫폼 및 응용 프로그램 그룹3) 양방향 미디어 그룹4) 운영 그룹(

  • 미국 기업 야후(Yahoo), 미국 기업 휴렛팩커드(HP), 미국 기업 MS(마이크로소프트, Micro Soft), 미국 기업 IBM(아이비엠), 미국 기업 델컴퓨터, 미국 기업 인텔(Intel), 미국 기업 선마이크로시스템즈 분석
  • 미국 기업 야후(Yahoo), 미국 기업 휴렛팩커드(HP), 미국 기업 MS(마이크로소프트, Micro Soft), 미국 기업 IBM(아이비엠), 미국 기업 델컴퓨터, 미국 기업 인텔(Intel), 미국 기업 선마이크로시스템즈 분석Ⅰ. 미국 기업 야후(Yahoo)Ⅱ. 미국 기업 휴렛팩커드(HP)1. 경영전략2. 내부조직3. 인사관리4. 지역내 네트워크5. HP와 DEC의 비교Ⅲ. 미국 기업 MS(마이크로소프트, Micro Soft)Ⅳ. 미국 기업 IBM(아이비엠)Ⅴ. 미국 기업 델컴퓨터1. Matching Dell2. The personal computer indus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