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야후의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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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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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e-business의 개괄적 설명
왜 야후를 선택했나?
본론
1. 야후의 개괄적 소개
야후의 글로벌 관점에서의 간단한 연혁
야후 창업자 제리 양에 대한 소개
포탈사이트로서의 인지도, 매출, 재무제표, 기타 그래프 자료
2. 야후의 성공 요소 파악-시대별로 나누는 야후의 성공 요인과 그 성과분석
초반기의 야후전략
중반기의 이후의 야후전략
- 야후가 인지한 문제점
- 문제점 대응 전략
글로벌 사업 전략 분석 및 평가
- 야후 코리아 제시한 대안 및 계획
야후 코리아의 수익모델과
- 야후 코리아의 SWOT, BCG MATRIX 분석
- 야후가 나아가야 할 방향제시
3. 결론
현재 우리의 인터넷 기업들이 받아들여야 할 야후의 강점 및 전략제시
시사점 제시 및 본론 내용 요약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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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후는 이미 전 세계 24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을 정도로 인터넷 포털 서비스의 원조회사이다. 수많은 닷컴 기업들이 무너져 가고 있는 지금도 야후의 2000년도 총수입은 1억 2,800만 달러에서 많은 분석가들이 예상했던 2억 4,000만달러를 훨씬 넘는 2억 7,000만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서 110% 증가했을 정도이고, 하루 페이지 뷰(View)도 2천4백만, 방문자 수 2백30만 명에 이르는 不動(부동)의 넘버 원 포털이다.
인터넷 포털 서비스의 원조이면서 최강자인 야후는 잘 알려진 대로 1994년 미국의 스탠포드대학 박사과정 학생이었던 제리 양과 데이비드 팔로가 취미 삼아 시작한 제리의 월드와이드웹 가이드에서 시작됐다. 사람들이 찾는 횟수에 관한 한 야후에게는 경쟁 상대가 없을 정도인데 지금은 全 세계 인터넷 이용자 2명 중 1명이 야후를 사용한다 고 한다.
국내 야후코리아 역시 서비스 시 작 2년 만에 하루 페이지 뷰 2천3백만 건이 라는 경이적인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를 자산가치로 따질 경우 5조원에 이른다. 코스닥에 上場된다면 주당 8천만 원 정도가 적정 가격이 아니냐는 분석도 있다. 단 42명의 직원만으로 이뤄낸 쾌거다. 1999년도 매출은 1백억 원 규모지만 2000년도는 그 10배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바로 電子상거래를 통한 매출의 대대적인 확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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