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인터넷 야후 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e-business의 개괄적 설명 왜 야후를 선택했나?

본론
1. 야후의 개괄적 소개
2. 야후의 성공 요소 파악-시대별로 나누는 야후의 성공 요인과 그 성과분석
- 야후가 인지한 문제점
- 문제점 대응 전략
- 야후 코리아 제시한 대안 및 계획
- 야후 코리아의 SWOT, BCG MATRIX 분석
- 야후가 나아가야 할 방향제시

결론

본문내용
최근 기업 경영의 최대 화두는 단연 e-business다. 우리 기업에게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제공할 것이라는 기대로 모두가 e-business를 외친다. 막대한 시간과 투자비용에도 불구하고 그 잠재력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e-Procurement, MRO, e-SCM, e-CRM 등을 위해서 엄청난 돈을 쏟아 붓고 있으며, 온라인 판매를 위한 웹사이트 개설 및 자체 물류 배송 체제 구축에 한창이다. 그러나 아직 어디에도 그 투자 성과를 얘기할 수 있는 기업은 없다.
실제로 e-business의 첨병이라고 할 수 있는 수많은 닷컴 기업들이 늘어나는 적자를 이기지 못하고 속속 도산하고 있다. 닷컴 기업의 신화 Amazon.com조차도 놀라운 매출 신장과는 상관없이 눈덩이처럼 그 적자폭은 늘어만 가고 있다. 더구나 여전히 수익에 대한 기대는 불투명하기만 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야후의 글로벌 경영전략
  • 의 일류 인터넷 미디어 기업이 되어 버린 것이다. 시작단계부터 흥미로운 내용의 Yahoo!는 전략역시 남달랐다. 그럼 지금부터 그 성장과정과, 성공요인, 남들과 차별화된 경쟁 전략 등을 통해 다른 기업들에게 주는 경영상의 교훈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Ⅰ. 야후의 성장 과정1) 취미에서 사업으로Yahoo! 는 전 세계의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잘 알려진 검색엔진으로서 Yet Another Hierachical Officious Oracle의 약자이다. Yahoo! 는 1994년 스탠포드 대학교의 박사과정

  • [글로벌경영론] 다국적기업에서 초국적기업으로
  • 의해 설립 Jerry yangDavid Filo미국 캘리포니아 출신Tulane University, Art / Science 전공The Forves지 선정 세계 73위 부자현 Yahoo 소프트웨어 개발 최고담당자대만태생 스탠포드대 전기공학 학사/석사. 94년 4월 야후 검색사이트 개설 95년 5월 야후사 공동 설립최고 경영직 겸함, 본사 이사회 소속, IT업계의 선도자야후의 비즈니스 전략의 핵심적인 인물결론사례분석의 출발정보의 양이 증가함에 따라 문제점 발생인터넷 검색업무 담당 전문가가 웹사이

  • [경영정보시스템] 페덱스 인터넷비즈니스전략
  • 의 궁극적 목적Ⅱ- 2 E-business 도입 전 Business 모델과 E-business 도입원인Ⅲ. FedEx의 E-business 전략 Ⅲ- 1. FedEx Global Logistics Network and SpokeⅢ- 2. 물류배송 통신망Ⅲ- 3. SCMⅢ- 4 Virtual orderⅣ. E-business 전략의 효과Ⅳ-1 조직의 이익Ⅳ-2 고객의 이익Ⅳ-3 직원의 이익Ⅳ-4 성과분석 지표를 통해 살펴 본 E-business 전략효과Ⅴ. SCM 실행의 장애요인과 해결방안Ⅵ. 경영상의 과제 – FedEx Korea를 중심으로Ⅷ. 참고문헌Ⅰ. 회사개요세계 최고의 운송 서비스를 자랑하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의 이미지 : 단순함- Google만의! Google의 의한!- 검색=Google, Google=빠르다- 이타주의 악해지지 말라- Google의 경영철학 : 소프트웨어 원칙2) 근무환경 3) 소셜 마케팅- 구글플러스- 소셜 미디어 검색 강화- 소셜미디어 인수4) M&A- 구글의 인수합병의 목적- 특허전쟁에 대비- 사업의 다각화- 구글의 인수합병의 성공사례5) 환경분석- SWOT전략- 4C전략- 4P전략- STP전략- 경쟁사(야후,MS사,NAVER,야후코리아)와의 비교6) 현지화 전략- 인터넷문화의 선

  •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개념, 분류,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설립단계, 확산지연,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메일광고, 적용 사례 분석
  • 의는 디지털 시대의 기업 경영에 많은 시사점을 줄 수 있다3. 클릭 행동이란1) 개념2) 관점3) 특징4) 의의Ⅹ.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적용 사례1. 전자1) GE사(社)2) IBM사(社)3) 오라클(Oracle)사(社)4) 소니(Sony)사(社)2. 자동차1) GM사(社)2) 포드사(社)3) 기타 업체들3. 건설1) 일 시미즈(淸水)건설2) 미 공병단Ⅺ.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전자상거래의 활성화와 세계화 시대의 도래로 기업의 경영과 마케팅 전략들은 더 이상 자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