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푸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까르푸 국내시장재진입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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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까르푸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까르푸 국내시장재진입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목차
1. 까르푸 기업선정배경

2. 까르푸 마케팅전략 분석
(1) 까르푸 4P분석
① 제품(Product)
② 가격(Price)
③ 장소(Place)
④ 촉진(Promotion)

(2) 까르푸 SWOT분석
① 강점(Strength)
② 약점(Weakness)
③ 기회(Oportunity)
④ 위협(Threat)

3. 까르푸 마케팅 실패원인 분석

4. 까르푸가 국내시장에 재진입 하기 위한 방안들
본문내용
위의 포지셔닝맵을 보면 지금 거의 대부분의 할인 매장들이 기본적으로 친숙함에 바탕을 두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까르푸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회원제 시스템으로 상대적인 성공을 거두고 있는 코스트코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다가갈 필요가 있다. 지금 포지셔닝맵을 보면 외국계 기업이던 국내기업이던 간에 약간의 고급스러움에 바탕을 둔 매장은 한 군데도 없음을 알 수 있다. 이 점을 이용하여 까르푸가 약간의 유럽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와서 고급스러운 할인 매장이라는 이미지로 재포지셔닝을 제안한다. ‘한국안의 작은 프랑스 까르푸’라는 인식을 소비자에게 심어주는 광고를 하고, 매장의 분위기도 프랑스 풍으로 한다면 다른 국내 할인 매장과는 차별화 된 모습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유럽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을 최소한의 유통과정만을 거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국내 매장에 들여 놓는다면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요소가 될 것이다. 까르푸는 우리들이 제안한 방법들처럼 한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읽고 시장에 재진입한다면 충분히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문헌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에 관한 상황적 접근: 한국의 대형 할인점 사례 김주태
국제경영리뷰 [KCI 등재] | 제13권 제2호 | pp.57-87 | 2009년 6월 |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유통서비스의 글로벌 시장적응력 -월마트와 까르푸를 중심으로- 이민영 ( Min Young Lee ) , 강선규 ( Sun Kyu Kang )
한국통상정보학회 | 통상정보연구 | [2006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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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참고 자료․ http://blog.naver.com/corean90․ http://www.kotra.or.kr․ http://about.shinsegae.com/museum/MUMainM.asp․ http://www.emart.co.kr․ 「서비스 마케팅」 이유재, 학현사, 2004․ 「장사를 잘 하려면 이마트에서 배워라」박종현, 무한, 2004․ 「중국마케팅」 김용준, 박영사, 2004․ 「광화문에는 촛불이 없다」 장기영, 신주은, 삼각형프레스, 2004․ 「마케팅실천 성공 사례집(3)」 한국마케팅연구원, 2004․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과 성장전략」 삼성경제연구소,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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